현대자동차의 첫 하이브리드 SUV 현대자동차에서 코나 하이브리드 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에게 첫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의미가 크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2020 코나 (가솔린,디젤) 를
동시에 출시했다.

현대자동차 코나는 2017년 출시이래 2018 스페인 올해의 차, 2019 북미 올해의 차 등 유틸리티 부문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며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 현대차 코나는 가솔린-디젤-하이브리드-전기차에 이르는 국내 최다 엔진 라인업을 갖춘 소형SUV 로 다양한 고객의 선호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기존 코나에서 8개로 운영하던 트림을 2020 코나에서는 3개로 간소화했으며 전방추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후방주차거리경고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혔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19.3km/L 의 연비, 현대자동차 최초의 카투홈 적용, 고급 인포테인먼트 사양,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하이브리드에 가솔린 1.6 엔진, 6단 dct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출력, 105마력 15토크 의 동력성능과 19.3 km 라는 놀라운 연비를 갖췄다.

또한 코나 하이브리드 에는 현대자동차 최초로 차 안에서 조명, 에어컨, 보일러 등 가정의 홈 IoT 기기를 제어 할 수 있는 기술인 카투홈이 적용돼 실시간으로 집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블루투스 기기 2대 동시 연결, 3분할 화면, 자연어 기반 카카오i 음성인식, 지도 무선 업데이트 등이 가능한 10.25 인치 고해상도 와이드 네비게이션을 탑재해 기존 코나 대비 진보된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정차와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전동식파킹브레이크 등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혀줄 수 있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코나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2,270만원 부터 2,611 만원 이다.

시승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 BMW i3, 트위지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현대 첫 HEV SUV ‘코나 하이브리드’ 출시!

유럽서 먼저 공개한 코나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는?

코나 EV 스위스 주 경찰차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