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소전기차 넥쏘 오너 응새입니다. 지난 포스팅 때는 안드로이드와 애플 카플레이 연동 후기를 남겼었는데 넥쏘에서는 애플카플레이가 압도적으로 편했죠.

 

안드로이드 오토는 정말 2018 넥쏘에서는 화면 반밖에 못쓰게 만들어놔서 뭘 해도 최악입니다. 새로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후기 남겼었는데요.

 

링크합니다.

넥쏘 애플 카플레이 vs 안드로이드 오토 솔직 후기

 

저는 삼성 갤럭시 S9 +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데요. 연동 불편하다고 해서 폰을 애플폰으로 바꿀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삼성 카모드와 미러링 해보기로 합니다.

 

카모드 Car Mode 앱은 삼성에서 만들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있어요 ^^

 

연결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연결 직전에 폰 프로젝션 설정에 들어가서 미러링크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마트폰과 넥쏘 상단 USB 포트에 통신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카모드를 선택합니다.

 

확인!

미러링크 경우 멜론 현대 제네시스 음악 감상 앱만 잠깐 사용해본 적 있고 나머지는 잘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음성 통화 음악 같은 경우에는 블루투스 연결로 하는 게 더 편하더군요. 넥쏘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어 굳이 번거롭게 USB 케이블을 연결할 이유도 없죠.

 

미러링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초 울트라 실망입니다. 폰 화면에는 구글 지도 네이버 지도 티맵 등 다 있는데 실제 자동차 내비에서는 안됩니다. 오로지 인증된 앱만 실행됩니다. (기아차는 티맵 미러링크 지원, 현대차는 맵피 오토 미러링크만 가능)

 

다만 카모드에서 카톡 메시지 등을 운전 중에 읽어주는 기능은 좋은데 운전중 너무 시끄럽더라고요. 그리고 넥쏘 순정 내비 자체에 문자메시지를 다 읽어주는 기능이 다 있어서 역시 필요없죠.

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이 리뷰할 것도 없이 좀 실망호환성 한계가 보이네요. 유용한 앱도 없고 일단 되는 게 있어야 뭘 글을 쓰던가 영상을 남길텐데 ᄏᄏᄏᄏᄏ 여기서 리뷰 갑자기 끝입니다. 담당자 누구야!!ᄏᄏᄏᄏᄏᄏᄏᄏ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수소전기차 오너가 생활 속에 느끼고 있는 수소사회

이전 글전기차 생산땐 엔진사업부 없어지나요? 車업체 직원들 고용쇼크 불안 확산
다음 글일산 현대백화점 주차장 PHEV 전기차 포스코 ICT 완속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