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닛산 의 전기차! 국내에서는 르노삼성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트위지!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모델은 모두 MADE IN SPAIN

기사에 의하면 2019년 말부터 트위지의 신모델이 나오고 히터+에어컨이 가능하며 주행거리도 늘어난 모델을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제작한다고 하는데 만약에 이게 사실이라면 2,000만원은 예상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

배터리의 용량이 아주 조금만 늘어나도 금액이 몇백은 우습기 때문에.. 거기에 내년 보조금은 더 줄어들테고 아무리 보조금 줄어든 것에 르노에서 최대한 가격을 맞춰준다 해도 최소 실부담금 1천만원이나 혹은 가까이 될 것 같아서,

초소형 전기차로는 큰 의미가 없을 듯해 신모델은 아니지만 2019년 좀 더 저렴하게 새롭게 출시한 모델 르노 트위지 라이프 ( 1,330 만원 )를 구매하게 되었다.

르노 트위지는 현재 총 3가지 모델로 판매 중

카고 ( 화물용 – 1인 ) : 1,480 만원
화물용이면서 1인용인데 가장 비싼 이유는 트렁크 도어가 장착되기 때문이다.

인텐스 ( 2인용 ) : 1,430 만원
라이프 ( 2인용 ) : 1,330 만원

기존에 판매하던 인텐스 모델 대비 100만원 저렴해졌고, 라이프 모델에는 스틸 휠 ( 인치는 동일 )과 투톤 익스테리어, 발 판매트가 빠졌지만 위의 3가지가 100만원의 가치는 되지 않기에 라이프 모델로 구매하는 것을 강려크 추천 !!

르노-삼성에서도 가격을 괜히 내린것이 아닌 2019년 줄어든 전기차보조금에 맞추어 어느 정도 절충을 하지 않았나 싶다.

신차는 수입차만 사다 보니 카캐리어에서 내 차 내리는 모습을 촬영할 수 없었는데 이번만큼은 딜러님께 부탁하여 카캐리어에서 내리는 모습을 촬영할 수 있었다. (하단 출고기 영상에서 참고하세요)

테슬라와 트위지 2대를 끌고 다녀야 하고 촬영도 해야 하기에 친구가 도와줬다.

르노 트위지 라이프 화이트 ( 1,330 만원 )
속초시 보조금과 국가 보조금을 포함, 총 740만원의 보조금을 받고 590만원에 출고했다.
취등록세는 국가에서 보조받아 0원!!

르노 트위지는 르노삼성 전시장에서는 24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하며 할부 이율은 3.9%, 12개월 할부는 2.9% 그 외 방법으로 구매는 개인의 자유!!

난 24개월 할부로 하여 1달에 24만원정도 할부금을 낼 예정이며 역시 전기차 답게 보험료도 저렴하여

자차포함 62만원
자차제외 36만원

현대해상 다이렉트 기준이며 보험료는 개인에 따라 수십수백만원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만!!

트위지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파란색의 긴 번호판이 장착되어야 하지만 뒷범퍼의 구조상 긴 번호판이 장착될 수 없어서 숏 번호판으로 장착되기 때문에 파란색 번호판도 사용할 수 없는데 굳이 파란색으로 하는 오너들도 몇몇 있더라.

그리고 이제 곧 지금의 대한민국 자동차 번호의 경우의 수가 바닥나서 번호판 자체의 구성을 바꿀 예정이기 때문에 남아있는 번호들이 대부분 4 가 많이 들어가 있는 번호판들이었다. 국내에서는 재수 없는 이미지의 숫자 4라서 4가 포함된 숫자만 남아있다고 한다.

그래서 트위지 번호판은 04러 4544
나의 i3 번호판은 03소 3144
44맞춤 !!

트위지 라이프 모델 화이트 색상
인텐스 모델과 다른 것이 익스테리어에서는 휠과 투톤 바디 컬러인데, 라이프 모델의 휠은 깡통 휠에 하얀색 커버가 덧씌워져 있는 모양이고 인텐스는 스틸 휠. 둘다 13인치로 동일하고 타이어도 콘티넨탈 타이어로 동일하다.

라이프 모델의 휠이 좀 더 전기차스럽기도 하다.
(전시장안에 트위지가 인텐스 모델의 스틸 휠이다)

아예 통으로 막혀 있었더라면 더 이쁘기도 했을 것도 같다.

전기차 출고할 때에는 전기차를 타고!!ᄒᄒ
핵인싸가 될 수 있는 르노 트위지 라이프 !!

하루 운행해봤는데 시선이 너무 따갑다…ᄒᄒᄒ 절대 부러움의 대상은 아니었고 그냥 신기한 대상의 시선 우와 이런 게 있구나 정도

르노 트위지의 전면부 디자인은 솔직히 말해서 조금은 아쉽다.

마치 할머니들 3발 오토바이에 비 맞지 말라고 커버 씌워놓은 모습 또는 대륙의 오토바이 튜닝, 그런 느낌이랄까? 와이퍼의 위치도 정중앙에 놓고 양쪽으로 움직이는 방식으로 했어도 좋았을 텐데 굳이 한쪽으로 치우처 있는것도 내내 신경 쓰이는 부분. 난 대칭이 딱 맞는게 좋은데… 깜박이에 나 깜박이요.. 주황색 커버.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트위지

트위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시저도어가 아닌 후면부의 디자인이다.

후진등이 1개지만 테일램프 정중앙에 위치하였고  범퍼의 하단 끝단의 위치가 굉장히 아래에 있어 어느 정도의 다운포스를 주는데 보면 볼수록 맘에 드는 부분이다. 뒤에서 얼핏 보면 바닥에 붙어 다니는 느낌.

휀더와 리어범퍼에 리플렉터가 있는데 리플렉터 좋아하는 한국인의 취향에 걸맞다.
저 리플렉터에 LED를 튜닝…아..ᄏᄏᄏ

자동차용품의 실태가 북한 정도 되는 속초에서 유일하게 신뢰할 수 있는 샵에서 썬팅 시공을 하기로 했다. 트위지의 운행거리가 200km 만 되었더라면 서울 가서 하는 건데..ᄒᄒ 트위지의 썬팅(틴팅) 난이도는 하하하 라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필름으로 한다 해도 조금 과장하면 필름이 스마트폰 액보 보다 조금 더 들어가는 정도라서 금액도 10만원 미만으로 가능!!

트위지 첫 충전!!!
트위지 라이프 많이많이 기대기대 해주세요.
전기차는 시기상조!! 하지만 주변에 전기차 타는 사람들.
한번 쭉 둘러보세요 ~ 어떤 사람들인가~!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와 BMW i3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이전 글2021년 지프 전기차 나온다! FCA그룹, 美 설비 확충에 5조원 투자
다음 글수소전기차 오너가 생활 속에 느끼고 있는 수소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