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번째, 전 세계 17번째
포르쉐 스튜디오

포르쉐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SSCL 에서 운영을 맡고있는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는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단순한 차량 전시장이 아니라 미래형 쇼룸을 컨셉트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스타일리쉬한 브랜드 경험이 가능하게끔 리테일 포맷으로 꾸며놓은 포르쉐 스튜디오다. 외관에서부터 포르쉐만의 단정한 느낌이 나는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 도착하면, 포르쉐 차량들이 전시장 밖에서부터 반겨주고 있다. 전시장 밖에 세워져 있는 포르쉐를 보자마자 벌써 봄바람을 쐰 것처럼 기분이 설레이고 좋아진다.

 

 

연면적 391 제곱미터, 약 118평의 규모를 보이는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서는 포르쉐의 상징이자고성능 스포츠카인 911은 물론, 순수 전기차 타이칸(Taycan) 투리스모 등 브랜드의 대표적 차량들을 전시해 놓고 있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면적이 특별하게 넓거나 하지는 않지만,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와 함께 단순 전시장이 아닌, 고객들이 브랜드 경험이 가능하게끔 꾸며놓았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특히, 쉽게 보기 어려운 타이칸 투리스모가 전시되어 있는데, 하이테크한 이미지와 포르쉐 전통의 이미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한참 동안 시선을 사로잡는다.(전시 차량은 주기적으로 변경됨) 이렇게 포르쉐 타이칸 투리스모를 비롯해 전시되어 있는 차량들의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를 모두 면밀히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서는 ‘스튜디오 바’ 에서 편안하게 커피 등 음료를 즐기면서 차량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제 다양한 컬러의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고, 직접 나만의 포르쉐를 만들 수 있는 컨피규레이션을 갖춰놓아 나만의 포르쉐 꾸며보기를 해볼 수 있다. 그런데, 자꾸 눈앞에 위치한 강렬한 노란색 컬러의 포르쉐 911 카브리올레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튜디오바에서 시선을 돌려 맞은편에는 포르쉐 드라이버스 셀렉션(PDS) 제품들을 전시해 놓아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 전시되어 있는 포르쉐들이 마치 하나의 오브제처럼 느껴질 만큼,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편안한 공간으로, 포르쉐 오너나 예비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 공간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영감을 얻어가기에 충분하며, 머그컵, 메탈카, 의류, 리모와 가방과 미니카 등 다양한 드라이버스 셀렉션 제품들은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정말 자칫 정신 못 차리고 이것저것 주워담고 싶어지고 싶기도 하고, 여유만 된다면 개인 차고에 포르쉐 한대와 포르쉐 드라이버스 셀렉션으로 꾸며진 공간을 비슷하게 꾸며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다. 이렇게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포르쉐에 대한 욕망을 자극하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조용히 별도의 공간에서 차량에 대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데, 얼마든지 포르쉐 인테리어는 물론, 익스테리어 컬러까지도 바로 그 느낌을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자칫 영혼이 빨려나갈 만큼의 매력을 갖춘 곳이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특별한 공간에서 포르쉐를 만나보고 체험해보고 그 매력에 정신 못차리고 싶다면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032-267-0911,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78번길 22) 를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Bengi
EV, IT Gadget, Apple
Reviewer

 

아이오닉 6 롱텀 시승기(총 주행거리 1,400Km) 1편

이전 글전기차 구매 시 4륜선택을 우선 고려?
다음 글테슬라는 왜 굳이 배터리를 직접 만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