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니 해치백 & 컨버터블
쿠퍼/쿠퍼S 공개

미니가 연식변경과 함께,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다. 3도어 해치백과 함께 5도어 해치백 및 컨버터블과 쿠퍼, 쿠퍼S 및 일렉트릭 쿠퍼 SE 가 공개되었으며, JCW 도 공통으로 적용되며, 올해 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일단, 실내외적인 변화가 있는데, 외부의 디자인 변화가 눈에 띈다.

 

 

2022 미니에는 새로운 컬러의 도입도 있지만, 외형적으로 볼 때, 가장 눈에 띄는 변화가 바로 ‘프론트그릴’ 과 함께 뒷모습의 변화이다. 전면부를 보면, 상하로 분리되어 있던 그릴과 에어벤트가 이제는 하나의 블랙 테두리 안에 들어가 있으며, 안개등이 삭제되었고, 수직형 에어커튼이 적용되었다. 뒷모습에서는 상단의 테일게이트 가니쉬가 크롬이 아닌 블랙으로 바뀐 한편, 범퍼 디자인이 앞모습과 비슷하게 검은색 테두리가 생겼으며, 후방 안개등이 LED 타입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적용되었으며, 신규 컬러로 그레이 메탈릭, 아일랜드 블루, 제스티 옐로우가 추가되었다.

 

 

전기차 모델인
미니 쿠퍼 SE

전기차 모델인 SE 는 에어로다이나믹을 고려한 디자인의 휠이 인상적인데, 366Nm, 184마력의 전기모터와 함께, 1회 충전시 약 177km(EPA 기준)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미니쿠퍼 SE 뿐만 아니라, 미니쿠퍼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들어가는데, 이번에 공개된 멀티톤 그라디언트 루프가 인상적이다.

 

 

멀티톤 루프 옵션은 JCW 를 포함한 모든 미니 쿠퍼에 적용되며, 산마리나 블루, 펄리 아쿠아, 젯 블랙까지 3가지 색상의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루프를 볼 수 있으며, 패키지의 선택에 따라 리어램프 테두리 가니시나 미러캡, 도어핸들 등이 달라진다. 피아노 블랙 패키지의 경우, 헤드라이트 테두리 가니시와 미러캡, 도어핸들, 주유구 커버 등이 크롬이 아닌 블랙으로 변경되며, 프론트 그릴의 안쪽까지도 변경 가능하다고 한다.

 

 

실내는 8.8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적용되며, 앰비언트 라이트와 직물시트 등을 옵션으로 선택하거나, 열선이 들어간 스티어링 휠도 드디어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스티어링휠의 버튼 역시 소재가 변경되었고,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크게 변화가 없지만, 소소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미니쿠퍼 모델은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되어 136마력, 22.4kg.m 의 토크를 내며, 6단 수동변속기 혹은 7단 듀얼클러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미니쿠퍼 S 는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192마력, 28.6kg.m 의 토크를 낸다. JCW 의 경우에는 같은 2.0리터 4기통 엔진이 적용되는데, 최고 231마력, 32.6kg.m 의 토크를 보인다고 한다.

 

 

새로워진 미니쿠퍼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미국에서 $500 정도 높아진 수준이니, 국내에서도 큰 차이가 생기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토요타도 다 나름의 계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