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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플러그인(PHEV) 출고 후 1,000km 주행 장단점...

아이오닉 플러그인(PHEV) 하이브리드 1,000km 주행 소감 장점과 단점 4월 3일 더뉴 아이오닉 PHEV를 인도받아 매일 충전과 주행을 반복하면서 대박 연비를 보고 즐거워하는 나를 발견한다. 이제까지 길에다 ...

폭스바겐 전동화 전략과 ID3을 통해 생각해 보는 2021년부터...

  정책과 환경의 변화 2020년 9월, 유럽에서 전동화 차량의 판매대수가 드디어 디젤차를 넘게 되었다. 물론 이 전동화 차량에는 (electrified vehicle) 최근 많이 출시되는 48볼...

전기차 3년 6.8만 km 시점의 느낌들 – 집밥, ...

  전기차 출고 후 어느덧 6.8만 km 주행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2016년 7월에 신차로 출고하여, 어느덧 6.8만 km 을 주행하였다. 지난 마지막 포스팅이 2018년 4월 12일의 4.1만...

제2의 테슬라, 루시드 모터스 IR 리포트 읽기 – ...

   제2의 테슬라 로 불리는 루시드는 어떤 기업? 지난 2월,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가 SPAC을 통한 우회 상장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소식을 들으...

전기차 3년 6.8만 km 시점의 느낌들 – 집밥, 타이어, 신차 효과

  전기차 출고 후 어느덧 6.8만 km 주행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2016년 7월에 신차로 출고하여, 어느덧 6.8만 km 을 주행하였다. 지난 마지막 포스팅이 2018년 4월 12일의 4.1만...

차세대 전기차에 장착될 인 휠 모터(In-Wheel Motor) 알아보기

  In Wheel Motor?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전기차 미래기술 중 차세대 전기차에 장착될 '인 휠 모터'에 대해 아시나요? ...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오늘은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지난번엔 아이오닉 5의 장점을 위주로 테슬라 대신 아이오닉5를 사야하는 이유를 설명했죠.  두 ...

아이오닉 5 (IONIQ 5) 실제로 만나보니 더 놀랍다

  IONIQ 5 실제로 보니, 더욱 놀랍다 현대자동차에서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 5 를 공개했는데, 실제로 만나보고 오니, 더욱 놀라운 모습으로 갖고 싶다는 생각이 참 많이 ...

테슬라 모델 X 서비스센터 방문기 – 12V배터리 방전?

  테슬라 서비스센터 진짜 그렇게 최악일까?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서비스센터 이야기 입니다.   ​ 모델 X 출고 6개월 만에  시동배터리 경고...

내 테슬라 제주도 가져가기 – 전기차타고 제주도 여행!

  전기차타고 제주도 가기 테슬라 제주도 가져가기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S 운용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 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전기차 제주도 가져가기입니다. 지난 여름 목포 ...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차세대 전기차에 장착될 인 휠 모터(In-Wheel Motor)...

  In Wheel Motor?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오늘은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지난번엔 아이오닉...

EV News

전기차 시대, 달라지는 자동차 디자인과 변하지 않는 요소들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을 바꿔놓겠다는 IONIQ 5 오늘은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 달라지는 차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공...

오토바이에도 전동화의 물결이 밀려온다

테슬라와 전기차 시장에 관련된 찌릿찌릿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 주요 소식 시작합니다!  요약  ➊ 오토바이에도 전동...

소형 전기 픽업 트럭 ALPHA WOLF

  소형 전기 픽업 트럭 ...

전기차 시대, 달라지는 자동차 디자인과 변하지 않는 요소들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을 바꿔놓겠다는 IONIQ 5 오늘은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 달라지는 차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는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겠다는...

오토바이에도 전동화의 물결이 밀려온다

테슬라와 전기차 시장에 관련된 찌릿찌릿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 주요 소식 시작합니다!  요약  ➊ 오토바이에도 전동화의 물결이 밀려온다 ➋ 테슬라 로보택시, 상용화 후 벌어질 일들 ➌ GM,...

이제 하이브리드(Hybrid) 가 친환경차에서 제외된다고?

  이제 하이브리드(Hybrid) 가 친환경차 혜택을 못 받는다고? 최근 전기차를 비롯해 친환경 차량들이 대세인 가운데, 환경부는 2023년이면 하이브리드(HEV) 차량에 대해 친환경차 혜택을 ...

소형 전기 픽업 트럭 ALPHA WOLF

  소형 전기 픽업 트럭 ALPHA WOLF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Alpha Motor Corporation의 세번째 모델인 Wolf 전기 픽업 트럭을 공개했습니다. ALPHA WOLF의 외부 ...

기아 EV6 디자인 완전 공개! –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담다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EV6 공개 기아자동차가 신규 디자인 철학 발표와 함께,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 의 실내외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새로운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

폴스타 올해 국내 진출 폴스타코리아 설립

  첫 모델 ‘폴스타2’ 내년 출시 전망 PHEV 쿠페 ‘폴스타1’ 해외서 완판 중국 지리자동차(Geely) 산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올해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법인인 폴스타코리아를 설...

친환경차 리뷰

친환경차 리뷰

벤츠 EQC 400 시승기 – 벤츠라는 이름이 아쉬운 전...

  벤츠 EQC, 벤츠라는 이름에 아쉬운 전기차 벤츠가 만든 순수 전기차는 어떤 모습과, 어떤 성능을 보여줄까? 이러한 궁금증을 품고, 벤츠 EQC 를 쏘카를 이용해 타봤다. EQC 4Matic...

아이오닉 일렉트릭 – 전기차에 대한 달라진 생각

전기차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일렉트릭(IONIQ Electric) 을 시승해봤다. 예전에도 타봤었지만, 다시 한번 타보고 나서는 약간 부정적이었던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대체 그 ...

코나 일렉트릭 – 진보적인 전기차

코나(KONA) EV, 진보적인 전기차 전기차는 이제 시대적으로 필요한 친환경차가 되었다. 기존의 전기차는 주행가능거리가 짧았고, 여러 불편함이 많았다. 그렇다면 코나 EV 는 어떨까?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가...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연비를 잡으려면, 재미가 없고, 재미를 잡으려면 연비가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보통이었다. 그런데, 이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실용성과 편의 ...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는 나름 많은 생각을 하면서 운전한다.

  자율주행차는 소프트웨어다 오늘은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소개를 하는 내용 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을 다루려고 합니...

ADAS 및 레벨5 자율주행을 위한 4D 이미징 Radar

   4D 이미징 Radar 4차원은 운전자 보조 및 자율주행 시스템의 Radar 정확도를 향상시킵니다. 몇몇 기업들은 최근의 소개로 그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amera와 LiDAR와 대조적으...

자율주행차에 정확한 길 정보는 필수

​ 자율주행차 등장을 위해 노력 중인 기업들은? Localization & Mapping 편 자율주행차에 꼭 필요한 기술을 꼽으라고 하면 여러 가지 기술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마...

일반 대중에게 완전 운전자 없는 서비스를 개방한 Waymo

  5년 전, 시력을 잃은... 5년 전 이달, 몇 년 전 시력을 잃은 Steve Mahan, Santa Clara Valley Blind Center의 은퇴한 이사는 공공도로에서 세계 최초로 자...

왜 쏘렌토(MQ4) 에 하이브리드를 넣었을까?

왜 쏘렌토에 하이브리드를 넣었을까? 정말 안타깝게도 기아자동차는 지금 4세대 신형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계약을 받지 않고 있다. 공인연비가 0.5km/L 가 부족해 친환경 인증을 받지 못해 약 ...

요식행위에 가까운 전기차의 정기검사, 개선이 필요하다.

2015년 12월에 구입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벌써 4년이 되어, 지난 12월에 정기검사를 받게 되었다. 아이오닉 EV 구입 이후 후배가 맡아서 보유하던 것을 11월에 다시 인수하게 되었는...

토요타도 다 나름의 계획이 있다

 요약  ➊ 테슬라의 공격적 성장과 엄격한 탄소 배출량 제한 규제로, 자동차 업계의 전기차 출시 경쟁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➋ 토요타는 전기차 출시에 소극적 태도를 보이며, 마치 전기차 경쟁에서 밀려난 ...

실사용기

칼럼

친환경차(HEV,PHEV) 신뢰성 있는 정비주기 알고리듬 필요

하이브리드 차량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 제고를 위한 신뢰성 있는 정비주기 제시 알고리듬이 필요하다. 얼마전 EVPOST에...

실사용기

닥터 EV

350kW급 초급속 충전!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허브 삼방 리...

  미래형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 분야의 선두주자, GS칼텍스 바야흐로 전기차 전성시대로, 전기차의 발전 속도...

350kW급 초급속 충전!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허브 삼방 리뷰

  미래형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 분야의 선두주자, GS칼텍스 바야흐로 전기차 전성시대로, 전기차의 발전 속도만큼이나 전기차의 충전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급속 충전을 넘어 ...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차가 얼마? 지원 대상과 금액 확인!...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환경부 웹사이트를 통해 2021년도 전기수소차 보조금 체계 개편안이 나왔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 첨부한 화면으로 확인하시고 전체 내...

한국 인증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순위 (테슬라 상위 7위까지 독식!)

한국 에너지 공단 자료와 환경부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엄격한 한국 주행거리 인증에서 무려 1회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가 500km를 넘긴 전기차가 3대나 등장하였죠! 곧 600km 돌파도 머지않아...

전기차 주행가능거리, 반드시 같이 봐야 할 인증 기준, 국내 기준은?

  완충 후 주행가능거리 인증에 따라 제각각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시대가 찾아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00km를 넘기는 전기차는 흔치 않았다. 이처럼 충전을 ...

테슬라는 어디서 충전할 수 있을까?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NO! 테슬라 하면 슈퍼차저 이미지가 너무 강력해서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충전 가능한 거 아니야? 불편해!' ...

주유경고등과는 다르다고? 전기차 완전 방전을 피해야 하는 이유

  일반차에는 주유 경고등 전기차에는 충전 경고등 일반 자동차에 주유 경고등이 있다면 EV에는 충전 경고등이 있다. 하지만 EV의 경고등은 주유 경고등보다 민감하게 봐야 한다. 전기차의 주행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