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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UPDATE

가성비? 그건 모르겠고 이렇게 사는 건 어때? feat.니로 E...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한 모델을 지향한다는 기아 EV3. 보다 보통을 위한 전기차라는 소린데 시작 가격을 보니 4천만 원이 넘네? 세제 혜택이 적용되기 전 가격이라고는 하지만...

한국 언제 오니?_캠리, 이쿼녹스 EV 너희 둘!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올 상반기 내수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7%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 부진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기아의 첫 전기차 EV6 롱레인지 GT라인 시승기

​ EV6는 과연? EV6는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개발한 기아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 중 첫 모델 EV6 롱레인지...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

이러면 완전히 나가린데

지난주 부산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 공개됐습니다. 두 달 전쯤 캐스퍼를 주문할 때 캐스퍼 전기차가 곧 나올 거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전기차를 산다...

디자인 맛집이 말아주는 전기차 ft.아우디

신차 미리 보기의 여섯 번째 신미(新美)는 더 뉴 아우디 e-트론 GT입니다. 토니 스타크의 테슬라, 아우디 e-트론 GT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105kWh 용량의 리튬이...

K-배터리 산업은 디스플레이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

한국 배터리 산업 위기 상황의 현 주소 1.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의 시장 침투는 아래의 3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 매스 시장(LCD) 핵심 기술 확보 후 ...

배터리 폼팩터 전쟁: 파우치를 위한 나라는 없다?

1. 전기차가 니치 마켓에 머무르던 2010년대, 파우치는 자유로운 형태 변형을 기반으로 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강점으로, 한국 배터리 업체들의 주력 폼팩터로 자리잡습니다. ...

아이오닉 5 밟을 수 있나?

가격 동결. 6월 출시 예정인 더 뉴 EV6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지난 3월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 5도 상품성 개선을 거쳤음 가격에는 변함이 없었죠. 직접적인 ...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이러면 완전히 나가린데

지난주 부산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 공개...

디자인 맛집이 말아주는 전기차 ft.아우디

신차 미리 보기의 여섯 번째 신미(新美...

EV News

그래 너 잘났다. 어디 한번 마음껏 자랑해 봐.

지난 16일 기아는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통해 EV3에 적용된 신기술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아이 페달 3.0, 스마...

고급화의 신념, 기아 EV3 Long Range 어스 신차 리뷰

기아의 소형 SUV 이자 순수 전기차,...

기아 EV3 디자인 칼럼 , 고유의 절제미

2024년 5월 기아는 EV 시리즈의 ...

그래 너 잘났다. 어디 한번 마음껏 자랑해 봐.

지난 16일 기아는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통해 EV3에 적용된 신기술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아이 페달 3.0,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공조 시스템 및 열...

고급화의 신념, 기아 EV3 Long Range 어스 신차 리뷰

기아의 소형 SUV 이자 순수 전기차, EV3가 출시되었다. 국내에서 공개된 기아의 세 번째 EV 라인업이다. 고급화 전기차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완성차 기업들의 관심은...

기아 EV3 디자인 칼럼 , 고유의 절제미

2024년 5월 기아는 EV 시리즈의 신규 라인업 'EV3'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의 1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소형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

로터스의 야심찬 도전, 엘레트라 S 리뷰

로터스의 플래그십이자 준대형 SUV '엘레트라'다. 로터스는 경량 스포츠카를 전문으로 하던 영국 태생의 브랜드였다. 이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가 도래하며 순수 전기차 브랜...

볼보 EX30 리뷰 , 가격에 대한 견해

볼보의 소형 전기 크로스오버 EX30이다. EX30이 한국에 정식으로 공개되며 곧바로 전기차 시장의 화두가 되었다. EX30에 앞서 '볼보'라는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는 긍...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온라인 사전 예약 실시

Ÿ 전기차 미래를 향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SUV, 볼보 EX30 오는 28일 국내 첫 공개 Ÿ 국내에는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

친환경차 리뷰

제네시스 GV60 시승기 – 다르긴...

  제네시스 GV60 어떤 차이가 있는거지? 제네시스(Genesis) 라는 럭셔리 브랜드에서 나온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사용한 전기차 GV60...

결론부터 말하면…현대전기차 아이오닉6 종합 시승기

  결론부터 말하면 결론부터 말하면 현대차는 명실상부 '월드 클래스' 입니다. 약 3년전 테슬라 모델X를 구매했을 당시 현대차에는 니로, 코나 전기차가 주력이였...

벤츠 EQC 400 시승기 – 벤츠라는 이름이 아쉬운 전...

  벤츠 EQC, 벤츠라는 이름에 아쉬운 전기차 벤츠가 만든 순수 전기차는 어떤 모습과, 어떤 성능을 보여줄까? 이러한 궁금증을 품고, 벤츠 EQC 를 쏘카를...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연비를 잡으려면, 재미가 없고, 재미를 잡으려면 연비가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보통이었다. 그런데, 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 현실적인 데일리카

데일리카로 쓴다면, 아이오닉은 모범답안이다.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 모델을 타고 주유 없이 680km 정도를 주행했다. 그리고, 시승차를 반납할 때 남은 주행가능 거...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 들어본 적 있는 것들과 없는 것들

  들어가기 우리는 수많은 기술 관련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최근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2를 시작하며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2를 시작하며… 9월에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1 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시즌 1은 자율주행차의 기초...

자율주행차가 아기를 선택할까? 할머니를 선택할까? 결과는?

  자율주행차가 아기를 선택할까? 할머니를 선택할까? 출신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2014년에 MIT 미디어 랩(Media Lab)의 연구원들은 모럴 머신...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관심과 지원은 필수이다.

  들어가기 S03 EP09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아닌 로봇이 운전을 하는 자동차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차가 ...

전기차의 장점마저 이식받은 2023년 프리우스와 현대차의 고민

  전기차의 장점마저 이식받은 2023년 프리우스와 현대차의 고민 지난 11월, 토요타는 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이 내...

자동차, 이젠 디스플레이 전쟁이다!

이젠, 출력이 아닌 '디스플레이' 전쟁!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자동차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은 그 사이즈가 크지가 않았다. 기껏해야 8인치 정도였는데, 스마트폰의 사이...

모델Y 디자인에는 특별한 계획이 담겨 있습니다

   요약 ➊ 최초의 스마트폰이 아니었던 아이폰이 여타 경쟁자를 압도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혁신적인 UX였습니다. ➋ 아이폰은 관성스크롤과 멀티 ...

실사용기

칼럼

전기차 모터에 사용되는 희토류(네오디뮴) 자석

출처 : https://etech-resources.com/what-are-rare-earth-elements-rees-where-a...

실사용기

닥터 EV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

“폐차요??!!” 전기차는 몇 년이나 탈 수 있을까요?? ‘...

큐피디의 전 재산.. 모델3! 중고 전기차를 인수하고 나니 너무 궁금했습니다. 신차 때부터 관리를 했어도 불안한 배터리 열화.. 과연 12만 중고 모델3를 아껴 타려면 지금부터라도...

직장 상사가 운전연수 시켜주면 생기는 일(ft.레이)

안녕하세요. 엔카티비 조르디입니다. 자동차 전문지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면허를 장롱에 넣어둔 지 어언 10년. 드디어 도로에 나서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운전 시뮬레이션 '고수의...

계속 내리는 전국의 호우특보 비비비비..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해도 괜찮을까?

물은 전기가 잘 통하고 물에 젖은 손으로 전기 콘센트를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크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에 대해 어릴 때부터 학교...

전기차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전기차의 단점은? 전기차를 구매하기전에 상품을 비교하듯이 이것 저것 비교하다보면 장점 보다는 단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 단점이 나에게 있어서 아무...

전기차 출고후 해야할 일, 하이패스 등록해야 50% 감면 할인됩니다.

  전기차는 유료도로인 고속도로를 통과할 때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하지만 차량 출고 시 미리 할인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고 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