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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EV 전비체크 강릉여해...

  볼트EV 로, 어디까지 가볼 수 있을까? 전기차 구매를 고려할 때, 주행가능거리는 선택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래서 각 메이커들마다 자기네들의 전기차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

제네시스 전기차 리:크리에이트 eG80 특별전시

  RE:CREATE, eG80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모델인 eG80 을 문화비축기지에서 만나보고 왔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번달 30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하는 '리:크리...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기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두 반영하지 않는다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

기아 전기차 EV6 롱레인지 GT라인 GT 이야기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 기아에서도 드디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탑재된 EV6 공개를 했습니다.  아이오닉5의 충격파(?)가 워낙 컷기에 어느...

테슬라 오너의 촌철살인 현대 아이오닉5 종합 시승기

  테슬라 오너의 아주 많이 주관적인 IONIQ 5 시승기 이번 아이오닉5 시승기는 스펙 줄줄이 읊는 시승기가 아니며 주관적 견해가 많이 들어갔음을 먼저 밝혀드립니다.  베일에 쌓여있던 아...

르노 조에(ZOE) 전기차 타고 400km 이상 주행하기

  소형 전기차 조에(ZOE) 스펙을 넘는 거리를 주행한다 전기차를 선택할 때의 조건 중 하나는 바로 ‘주행가능거리’ 이다. 1회 충전시 몇 km 를 갈 수 있는가가 선택에 있어 아주 큰 비중을...

내재화 전략? 테슬라는 그저 생존하고 싶었을 뿐이다

 요약  ➊ 내연기관 기술과 자동차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자동차 업계에선 부품업체로 부품 개발과 조립 기능을 이관하는 아웃소싱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➋ 하지만 테슬라는 설립 이후 줄곧 충전기 개발부...

기아 EV6 실제로 보고 나니, 아이오닉 5와 확실한 차이가 보인다!

  익숙하면서 낯선 기아 EV6 기아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EV6 를 실제로 만나보고 왔다. GT Line 모델과 GT. 그리고, 일반 모델을 각각 만나봤는데, 첫 인상은 '강렬한 짜릿함' 이라...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기아 전기차 EV6 롱레인지 GT라인 GT 이야기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 기아에서도 드디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내재화 전략? 테슬라는 그저 생존하고 싶었을 뿐이다

 요약  ➊ 내연기관 기술과 자동차 ...

EV News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외 다양한 ...

  1.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오늘인 6월 11일, 테슬라가 모델S 플레이드를 출시하며 공개 행사를 열었...

2021 xEV 트렌드 코리아 – E 모빌리티의 미래...

  2021 xEV Trend Korea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코로나 19 이후, 모빌리티에 대한 패러다임이...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외 다양한 소식들

  1.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오늘인 6월 11일, 테슬라가 모델S 플레이드를 출시하며 공개 행사를 열었는데요. 테슬라가 가히 현존 최고라 불릴 성능의 고급 전기차를 만들어냈습니...

2021 xEV 트렌드 코리아 –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2021 xEV Trend Korea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코로나 19 이후, 모빌리티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화하였고, 그동안 멈춰있었던 xEV 트렌드 코리아가 시작되었다. 서울 유일의...

피아트(FIAT), 2030년 부터는 전기차만 만든다!

  피아트(FIAT), 내연기관 차량 판매 중단하고 전기차로만 간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내연기관을 중단하고, 전기차로 완전히 넘어가려고 하고 있다. 볼보도 그랬고, 피아트도 이제 단계적으로 ...

2021년 5월 테슬라 판매량, 수입차 1위 등극! 2만대 돌파!

  (◍'◡'◍) 2021년 5월, 드디어 모델Y의 본격 인도가 시작되었죠. 그 결과, 무려 전기차만이 아니라 전체 수입차 판매량(등록대수기준) 1위를 찍었습니다!   ...

제네시스 JW(GV60), 컨셉트카와 얼마나 닮았을까?

  제네시스 전기차 JW(GV60) 위장막 시승중이던 차량의 충전을 위해 강동 EV Station 에 방문했다가, 위장막을 씌운 니로와 제네시스 JW(GV60)을 볼 수 있었다. 눈 앞에 바로 있...

니오는 어떻게 테슬라의 성장 밑거름이 되었나

  안녕하세요. 일렉트릭 쇼크입니다. 이번 소식은 니오, 테슬라,그리고 샤오미 이야기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샤오미도  전기차를 만든다 애플부터 바이두, 폭...

친환경차 리뷰

친환경차 리뷰

르노 조에(ZOE) 전기차 타고 400km 이상 주행하기

  소형 전기차 조에(ZOE) 스펙을 넘는 거리를 주행한다 전기차를 선택할 때의 조건 중 하나는 바로 ‘주행가능거리’ 이다. 1회 충전시 몇 km 를 갈 수 있는가가 선택에 있어 아주 큰 비중을...

쏘울(SOUL) EV 시승기 – 감성과 테크놀로지의 조화

  기아 쏘울(SOUL) EV - 감성과 테크놀로지의 조화 1회 충전거리로 얼마나 다닐 수 있을까? 쏘울 EV 는 1회 충전으로 386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테크놀러지와 함께...

태생부터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 시승기

  태생부터 다른 쉐보레 볼트(BOLT) EV 시승기 전기차를 한번 타보고 나면, 내연기관으로 돌아가기란 힘들다. 특히, 쉐보레 볼트(BOLT) EV 는 태생부터 다른 순수 전기차로, 마치 평양...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 현실적인 데일리카

데일리카로 쓴다면, 아이오닉은 모범답안이다.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 모델을 타고 주유 없이 680km 정도를 주행했다. 그리고, 시승차를 반납할 때 남은 주행가능 거리는 250km 정도였다. 한번 주유...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자율주행 레벨별 차이? 쉽게 정리했어요

  자율주행 레벨에 따른 차이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경험한 후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부쩍 상승했습니다. 미국 ...

Waymo CEO, 테슬라가 경쟁자가 아니다!

  Waymo CEO, Tesla는 Waymo의 경쟁자 아니다. 독일 경제전문지 Manager Magazin 과의 인터뷰에서 John Krafcik, Waymo CEO는 Tesla가 Waymo의...

그런데 자율주행차만 있으면 안 된다

  (◍'◡'◍) 지난 에피소드까지는 자율주행차의 기술적 접근을 통해 자율주행차가 어떻게 세상을 보고, 생각하고, 움직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자율주행차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

자율주행차라고 들어는 본 것 같다

  자율주행차? 한 걸음씩 쉽게 알아가 볼게요! 자율주행차를 어떻게 소개할까 생각하다가, 다른 곳에서 자율주행차를 어떻게 할까 하는 생각에까지 이루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차에 대한 정...

람보르기니와 들로리안을 합친 듯한 사이버트럭과 우려스러운 테슬라 재무 형편

람보르기니 LM002 와 들로리안을 합쳐놓은 듯한 사이버트럭과 한편으로는 우려스러운 테슬라의 재무 형편 ​테슬라의 픽업 트럭인 사이버 트럭이 많은 논란과 함께 공개되었다. 사이버펑크 분위기의 디자인과 함께 ...

현대 Prophecy의 사이드 스틱에 대한 단상

  현대 E-GMP 플랫폼 컨셉카 프로페시의 사이드 스틱에 대한 단상 내년 부터 복수의 모델이 출시되기 시작할 E-GMP 플랫폼(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이 현...

람보르기니와 들로리안을 합친 듯한 사이버트럭과 우려스러운 테슬라 재무 형편

람보르기니 LM002 와 들로리안을 합쳐놓은 듯한 사이버트럭과 한편으로는 우려스러운 테슬라의 재무 형편 ​테슬라의 픽업 트럭인 사이버 트럭이 많은 논란과 함께 공개되었다. 사이버펑크 분위기의 디자인과 함께 ...

실사용기

칼럼

SpaceX의 깡통 로켓 Starship 테스트 성공, 거대한 ...

  안녕하세요. 북미에서 활동 중인 대니얼 리입니다.     SpaceX | Stars...

실사용기

닥터 EV

PHEV를 충전하지 않고 타면 연비는 어떨까? 집중분석!

  본의 아니게 약 한 달 동안 충전을 못한 상황.... 안녕하세요, E300e 오너 KESCA입니다. 본의아니게...

PHEV를 충전하지 않고 타면 연비는 어떨까? 집중분석!

  본의 아니게 약 한 달 동안 충전을 못한 상황.... 안녕하세요, E300e 오너 KESCA입니다. 본의아니게 약 한달동안 충전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결국 강제로 고급유로만 주...

350kW급 초급속 충전!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허브 삼방 리뷰

  미래형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 분야의 선두주자, GS칼텍스 바야흐로 전기차 전성시대로, 전기차의 발전 속도만큼이나 전기차의 충전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급속 충전을 넘어 ...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차가 얼마? 지원 대상과 금액 확인!...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환경부 웹사이트를 통해 2021년도 전기수소차 보조금 체계 개편안이 나왔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 첨부한 화면으로 확인하시고 전체 내...

한국 인증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순위 (테슬라 상위 7위까지 독식!)

한국 에너지 공단 자료와 환경부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엄격한 한국 주행거리 인증에서 무려 1회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가 500km를 넘긴 전기차가 3대나 등장하였죠! 곧 600km 돌파도 머지않아...

전기차 주행가능거리, 반드시 같이 봐야 할 인증 기준, 국내 기준은?

  완충 후 주행가능거리 인증에 따라 제각각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시대가 찾아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00km를 넘기는 전기차는 흔치 않았다. 이처럼 충전을 ...

테슬라는 어디서 충전할 수 있을까?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NO! 테슬라 하면 슈퍼차저 이미지가 너무 강력해서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충전 가능한 거 아니야? 불편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