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UPDATE

아이오닉5 대신 코나EV 구매 후 만킬로 타보고 쓴 전기차 장단...

안녕하세요. 고구려인입니다. 코나 전기차로 차를 바꾸고 운행한지 3개월이 지난 시점입니다. 이전 차량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 EV의 주행 감성에 익숙해져 있어 코나 전기차로 기변을 하고 3개월 동안 운행해본 ...

제네시스 전기차 리:크리에이트 eG80 특별전시

  RE:CREATE, eG80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모델인 eG80 을 문화비축기지에서 만나보고 왔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번달 30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하는 '리:크리...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

테슬라 차박 세팅법 공유! 모델3, 모델Y, 모델X 6인승 – 에어매트, 테슬...

  차박세팅에서 구매정보까지 전기차는 캠핑을 갈때 이점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텐트를 안가져 갈때 공조를 이용한 쾌적한 차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전기차 보급과 함께 차박캠핑족도 급속도로 늘어났습니...

쉐보레 볼트EV 전비체크 강릉여행 – 500km...

  볼트EV 로, 어디까지 가볼 수 있을까? 전기차 구매를 고려할 때, 주행가능거리는 선택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래서 각 메이커들마다 자기네들의 전기차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두 반영하지 않는다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

기아 전기차 EV6 롱레인지 GT라인 GT 이야기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 기아에서도 드디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탑재된 EV6 공개를 했습니다.  아이오닉5의 충격파(?)가 워낙 컷기에 어느...

테슬라 오너의 촌철살인 현대 아이오닉5 종합 시승기

  테슬라 오너의 아주 많이 주관적인 IONIQ 5 시승기 이번 아이오닉5 시승기는 스펙 줄줄이 읊는 시승기가 아니며 주관적 견해가 많이 들어갔음을 먼저 밝혀드립니다.  베일에 쌓여있던 아...

르노 조에(ZOE) 전기차 타고 400km 이상 주행하기

  소형 전기차 조에(ZOE) 스펙을 넘는 거리를 주행한다 전기차를 선택할 때의 조건 중 하나는 바로 ‘주행가능거리’ 이다. 1회 충전시 몇 km 를 갈 수 있는가가 선택에 있어 아주 큰 비중을...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테슬라 차박 세팅법 공유! 모델3, 모델Y, 모델X 6인승 &...

  차박세팅에서 구매정보까지 전기차는 캠핑을 갈때 이점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텐트를 안가져 갈때 공조를 이용한 쾌적...

쉐보레 볼트EV 전비체크 강릉여해...

  볼트EV 로, 어디까지 가볼 수 있을까? 전기차 구매를 고려할 때, 주행가능거리는 선택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

EV News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외 다양한 ...

  1.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오늘인 6월 11일, 테슬라가 모델S 플레이드를 출시하며 공개 행사를 열었...

2021 xEV 트렌드 코리아 – E 모빌리티의 미래...

  2021 xEV Trend Korea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코로나 19 이후, 모빌리티에 대한 패러다임이...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외 다양한 소식들

  1.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오늘인 6월 11일, 테슬라가 모델S 플레이드를 출시하며 공개 행사를 열었는데요. 테슬라가 가히 현존 최고라 불릴 성능의 고급 전기차를 만들어냈습니...

2021 xEV 트렌드 코리아 –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2021 xEV Trend Korea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코로나 19 이후, 모빌리티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화하였고, 그동안 멈춰있었던 xEV 트렌드 코리아가 시작되었다. 서울 유일의...

피아트(FIAT), 2030년 부터는 전기차만 만든다!

  피아트(FIAT), 내연기관 차량 판매 중단하고 전기차로만 간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내연기관을 중단하고, 전기차로 완전히 넘어가려고 하고 있다. 볼보도 그랬고, 피아트도 이제 단계적으로 ...

2021년 5월 테슬라 판매량, 수입차 1위 등극! 2만대 돌파!

  (◍'◡'◍) 2021년 5월, 드디어 모델Y의 본격 인도가 시작되었죠. 그 결과, 무려 전기차만이 아니라 전체 수입차 판매량(등록대수기준) 1위를 찍었습니다!   ...

제네시스 JW(GV60), 컨셉트카와 얼마나 닮았을까?

  제네시스 전기차 JW(GV60) 위장막 시승중이던 차량의 충전을 위해 강동 EV Station 에 방문했다가, 위장막을 씌운 니로와 제네시스 JW(GV60)을 볼 수 있었다. 눈 앞에 바로 있...

니오는 어떻게 테슬라의 성장 밑거름이 되었나

  안녕하세요. 일렉트릭 쇼크입니다. 이번 소식은 니오, 테슬라,그리고 샤오미 이야기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샤오미도  전기차를 만든다 애플부터 바이두, 폭...

친환경차 리뷰

친환경차 리뷰

올 뉴 투싼(All New Tucson) 하이브리드 시승기 R...

  차급을 넘어서는 SUV 투싼 (Tucson) 5년만에 4세대 모델로 넘어오면서 투싼(Tucson) 은 이제, 과거의 투싼을 떠올리기 힘들 만큼 확 달라졌다. 디자인은 물론, 파워트레인과 핸들...

코나 하이브리드 – 유쾌함을 뛰어넘는 즐거움

코나 하이브리드, 유쾌함 그 자체 코나 하이브리드는 기존의 코나(KONA) 와 비교하면 크게 다를 것이 없어보인다. 하지만, 서스펜션이 달라졌고, 뛰어난 연비 덕에 지금껏 알고 있었던 코나와는 사뭇 다른 느낌을...

SM6 LPe – 감성과 이성 사이

SM6 LPe - 감성과 이성 사이에서 고민하다. 지난주에 르노삼성의 S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지난달부터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에 따라 택시나 렌터카,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만 허락되었...

아이오닉 일렉트릭 – 전기차에 대한 달라진 생각

전기차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일렉트릭(IONIQ Electric) 을 시승해봤다. 예전에도 타봤었지만, 다시 한번 타보고 나서는 약간 부정적이었던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대체 그 ...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테슬라 오토파일럿만 있는 것은 아니다. EP3 확장판

  오늘은 지난 번 소개했던 ADAS 기능에 대한 확장판 소식 차원의 글입니다. 세상엔 많은 기업들이 미래차 시장에...

자율주행차는 나름 많은 생각을 하면서 운전한다.

  자율주행차는 소프트웨어다 오늘은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소개를 하는 내용 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을 다루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몇몇 용어만으로도 현재 엄청난 연구가 진행되고 있...

자율주행차가 세상을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정의와 분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정의에서 자율주행차를 간단히 로봇이 운전하는 자동차라고 했습니다. 그럼 자율주행차는 어떻게 사람의 운전 능력을 ...

일반 대중에게 완전 운전자 없는 서비스를 개방한 Waymo

  5년 전, 시력을 잃은... 5년 전 이달, 몇 년 전 시력을 잃은 Steve Mahan, Santa Clara Valley Blind Center의 은퇴한 이사는 공공도로에서 세계 최초로 자...

코로나 19 이후 자동차는 어떻게 달라질까?

  코로나 19 이후 자동차는 달라질 것이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자동차 공장이 멈추고, 새로운 모델의 발표가 지연되는 등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리고, 블룸버그(...

전고체 배터리에 환호하기엔 아직 조금 이르다

 요약  ➊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성, 에너지 밀도, 충전 속도 등을 개선할 혁신적인 배터리로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➋ 그러나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는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1)...

수소전기차 오너가 생활 속에 느끼고 있는 수소사회

안녕하세요. ^^ 전기차 충전하는 인간에서 수소전기차를 충전하는 인간으로 넘어온 응새입니다. 글 쓰는 시점 집에서 6km 떨어진 곳에 수소 기체 0원 무료 수소 충전소가 있고, 전기차와 달리 충전 이용자 간의 스트...

실사용기

칼럼

전기차 시대, 유럽이 떨고 있는 이유

  "편의상 '전기차'로 줄여 표기하기는 했지만, 정확히는 "완전자율주행 전기차"를 말하는 것입니다." 완전자율주행...

실사용기

닥터 EV

PHEV를 충전하지 않고 타면 연비는 어떨까? 집중분석!

  본의 아니게 약 한 달 동안 충전을 못한 상황.... 안녕하세요, E300e 오너 KESCA입니다. 본의아니게...

PHEV를 충전하지 않고 타면 연비는 어떨까? 집중분석!

  본의 아니게 약 한 달 동안 충전을 못한 상황.... 안녕하세요, E300e 오너 KESCA입니다. 본의아니게 약 한달동안 충전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결국 강제로 고급유로만 주...

350kW급 초급속 충전!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허브 삼방 리뷰

  미래형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 분야의 선두주자, GS칼텍스 바야흐로 전기차 전성시대로, 전기차의 발전 속도만큼이나 전기차의 충전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급속 충전을 넘어 ...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차가 얼마? 지원 대상과 금액 확인!...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환경부 웹사이트를 통해 2021년도 전기수소차 보조금 체계 개편안이 나왔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 첨부한 화면으로 확인하시고 전체 내...

한국 인증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순위 (테슬라 상위 7위까지 독식!)

한국 에너지 공단 자료와 환경부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엄격한 한국 주행거리 인증에서 무려 1회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가 500km를 넘긴 전기차가 3대나 등장하였죠! 곧 600km 돌파도 머지않아...

전기차 주행가능거리, 반드시 같이 봐야 할 인증 기준, 국내 기준은?

  완충 후 주행가능거리 인증에 따라 제각각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시대가 찾아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00km를 넘기는 전기차는 흔치 않았다. 이처럼 충전을 ...

테슬라는 어디서 충전할 수 있을까?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NO! 테슬라 하면 슈퍼차저 이미지가 너무 강력해서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충전 가능한 거 아니야? 불편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