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E-Tron 으로 돌아온다?

지난 디젤게이트 이후, 폭스바겐은 라인업에 대한 큰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아우디 TT 가 디젤게이트 이후 단종이 되었었다. 하지만, 브람 숏(Bram Schot) 회장이 TT 의 단종을 말하면서,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TT 를 예고한 바 있어서, 새로운 TT 는 전기차로 나오게 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해볼 수 있다.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트랜드에서는 아우디 TT 는 MEB 플랫폼을 사용해서 만들 것이며, 새로운 스타일링과 함께 테슬라 모델3를 라이벌로 삼을 정도의 성능 및 첨단 기술과 인테리어를 적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MEB 플랫폼을 통해 스케이트보드처럼 배터리를 차량 바닥에 위치시키고, 사륜구동 모델로, 컨버터블 모델까지도 계획되어 있다고 한다. 예상 출시년도는 2023년 정도로 보고 있는데, 가격은 약 5만달러(한화 약 6,137만원) 정도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아우디 TT 는 피터 슈라이어를 통해 1998년 1세대 TT 쿠페 모델을 공개했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었다. 하지만, SUV 의 인기와 쿠페모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등 인기가 줄어들었었지만, 세대를 거듭하면서 더욱 다듬어진 디자인으로 여전히 아우디의 아이콘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한편, 아우디는 2025년이면 아우디의 신차들은 대부분 SUV 가 될 것이며, 대부분 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한다.

 

 

새롭게 나올 아우디 TT 가 전기차로 나온다는 것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것이며, 아우디 TT 를 기억하는 고객들을 위한 배려라고 볼 수 있다. 어쨌거나, 스포티한 새로운 차량이 나오게 될 것이라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AUDI E-Tron 가장 빠른 시승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