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에 설치된 대영채비의 충전기들 운영은 환경부에서 한다 엄밀히 따지면 관리는 다른곳으로 또 이관될듯 하지만 말이다.

 

이제 충전기 회사도
충전가격 경쟁시대 돌입

전기차를 운영하다 보면 충전비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내년 차보다는 저렴한 충전비를 가진 전기차라 할지라도 전기차를 구매하고 나서 운영하다 보면 좀 더 싼 충전 방법이 없을까? 무료 충전하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일부에서는 충전비도 주유비 대비 저렴한데 무슨 짠돌이처럼 그렇게 생각하느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막상 전기차를 운영하게 되면 사람 마음이라는 것이 또 다 같지 않아서 그런 것이겠지요. 내 연차의 주유비가 주유소 별로 모두 다르듯이 이제 전기차 충전비도 충전 회사에 따라서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에스에스 차저에서 내놓은 럭키패스에 이어 대영채비에서도 채비 패스라는 할인 상품을 내놓았어요.

 

 

대영채비는 굵직 굵직한 충전기 납품 경쟁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초창기의 이 피트 충전기였는데요 지금은 다른 곳으로 바뀌었지만 대영채비는 초창기 이 피트를 건설하는데 한몫했지요. 거기에 최근에 공중파를 보다 대영채비가 선전하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요 역시 충전기 회사로만 놓고 보면 대기업 산하의 회사 말고는 대영채비가 독보적인 회사 아닌가 싶어요.

 

 

대영채비에서 내놓은 전기차 할인 상품은
아래와 같은데요. 에스 트래픽에서 내놓은
러키 패스와 비교해 좀 더 유리한 측면이 있기도 해요.

 

 

내용을 천천히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할인 플랜은 300kW 기준이고요.
라이트와 데일리로 나누어져요.
기본 가격은 1만 9백 원과 2만 9천9백 원이고요.

 

 

제공되는 혜택은 채비 급속 50% 할인 채비 완속 20% 할인 한국전력 20% 할인 환경부 충전 10% 할인인데요 사실 일반 사용자라면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돼요. 데일리 상품으로 노 넘어가게 되면 매우 헤비 한 운전자라도 만족시킬만한 1,200kW를 제공하고요 혜택은 같아요 하지만 옵션 플렌으로 넘어가면 가격대는 올라가지만 더욱더 큰 혜택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옵션 플렌에서 라이트는 환경부와 한전까지 100kW 무료 충천에 채비 충전기 같은 경우 무제한 충전이라는 놀라운 혜택이 있어요 데일리 상품에 서는 200kW까지 무료이고 나머지 혜택은 같아요.

 

 

무제한 플렌은 말 그대로 완전히 19만 8천 원에
100% 무제한으로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채비 회원카드로 로밍 가능한 곳이면 어느 곳이던지
가능해요. 사실상 100% 보아도 무방하죠.

이것을 선택하는 분들이 있을까요? 글쎄요…?
그래도 이렇게 폭넓은 상품을
출시한다는데 의미가 있지 않나 싶어요.

 

 

제 입장에서는 할인 플랜에서 라이트 정도만 해도 충분할 것 같거든요? 제가 한 달에 3,000km~4,000km 사이를 운행하는데요 여기에 들어가는 kW를 대충 계산해 보면 500~600kW 정도 되거든요. 장거리를 이용하면 주로 이 피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300kW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고 괜히 1,200kW 상품을 결재했다가 남는 혜택이 생길 것 같아서 굳이 1,200kW 상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지요 하지만 개인 사정에 따라 할인 플랜 또는 옵션 플렌을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될듯하고요.

 

 

이제 앞으로 이런 전기차 충전 할인 상품들이 줄줄이 나올듯한데요 전기차 유저 입장에서는 충전기 회사들이 경쟁하는 시스템이어서 충전비를 절약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좋은 것 같아요. 저 또한 대영채비의 충전기가 주위에 있으면 럭키패스 보다 좀 더 나을 것 같아서 눈치를 보고 있는 중이기도 한데요 주변에 100kW급 이상의 대영채비 충전기가 설치되면 갈아타볼까 생각 중이어요.

 

 

대영채비 홈페이지에서 채비 충전기를 검색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검색해 본바 제가 사는 지역 주변에도 새로 설치되는 대영채비 충전기가 곧 가동될 것 같아요(아직 미가동) 이렇게 되면 새로운 충전기이기 때문에 100kW 이상의 충전기가 설치될 것이고 설치가 된 이후에는 대영채비의 채비 패스를 이용해 볼까 해 보아 현장을 방문 해 보았어요.

 

 

새로운 대영채비 충전기가 설치 되어 있네요.
그런데 제 눈썰미로 보아하니
이것은 출력이 50kW급이어요.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확인은 해 보아야겠지요?

 

아직 미 가동중이네요

 

 

역시 아니나 다를까 출력이 50kW급 충전기네요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50kW급 충전기를 설치 하나요?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새로운 대영채비 충전기가 설치 되었으니 충전 인프라 확충 이라는 의미로만 만족 해야 겠네요. 이렇듯이 해당 회사의 충전기가 주변이 있다면 충전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까 여러분들도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게 좋을듯해요 그럼 이만 줄이도록 할게요.

 

*금일 확인해보니 채비패스
사전 신청기간은 이미 마감되었네요.
9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로드스터
IONIQ 5 오너

 

한국전기차 충전소 해피차저 카드 발급

이전 글와이퍼 ‘뿌드득’ 소리 없애는 방법
다음 글오랜만에 다시보는 테슬라 모델X 그리고 지금의 모델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