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크로스오버 전기차를 선보인다!

캐딜락(Cadillac) 이 곧, 중형 사이즈의 크로스오버 성격의 전기차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은 캐딜락에 있어서 최초의 전기차가 될 것이며, 2륜 혹은 4륜구동으로 출시가 될 것이며, 자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 4월중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중형급인 만큼,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할 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다. 이 새로운 크로스오버 전기차를 위해 전용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캐딜락 브랜드 역시 이제 BEV 모델의 라인업을 갖추고, 전기차 시장의 진입을 할 계획으로 보여진다.

캐딜락은 지금껏 내연기관 차량만을 만들어 왔으며, 새롭게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기 시작했는데, 내연기관 시장 뿐 아니라, BEV 시장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한다는 목표를 갖추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1902년부터 생산된 미국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로, 오일쇼크 이전까지는 호황을 누리다가 오일쇼크 이후에 판매부진과 재정 악화와 브랜드의 이미지가 실추되었었지만, 2000 년대 들어오면서 고성능 럭셔리 브랜드로 부활하기 시작했었다.

이제 전기차, 친환경차의 시대가 되면서, 캐딜락은 캐딜락만의 헤리티지를 세련되게 계승하면서도 전기차(BEV) 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과연 4월에 캐딜락의 크로스오버 전기차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터키의 전기차 TOGG C-SUV, 터키에서 만든 최초의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