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정발 차데모 어댑터 수령 !!!

지난 달에 테슬라 코리아 강서센터에서
정식 KC인증이 된 정발 차데모 어댑터를
받아왔습니다. 아직 판매는 하지 않고 있으니,
센터에 가시거나 전화하셔도 구매는 불가합니다.
5월 정도부터 판매 시작한다고 합니다.

 

 

한국형 차데모 어댑터 사용 시 주의사항

박스 외부에 보면 한국형(?) 차데모 어댑터 사용시 주의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차데모 어댑터를 반드시 차량과 먼저 체결해야만 정상 작동합니다. 박스 내 동봉된 설명 상 그림의 3-4-2 번 순서로 체결하여 사용하세요!” 여기서 말하는 3-4-2번 순서란 차데모 어댑터 박스 안에 함께 동봉된 이걸 의미합니다.

 

 

100% 성공 TIP

헌데, 저 방법으로 안되는 충전기들이 있습니다. 바로 저희 아파트 충전기(;;)입니다. 한 30~40번 시도한 끝에 100% 성공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사람마다 여러 노하우(?)가 있는 애증의 차데모 어댑터… 주황색 LED등을 뜨게 해서 작동시키는 방법은 처음 올리지 않나 샆습니다 (◍’◡’◍) 유럽형 포트일때 유럽형포트차데모 어댑터 자주 썼는데, 이렇게 안되는 곳은 여기가 첨이네요 (-0-) 진짜 저희 아파트 충전기처럼 노답수준으로 안되는 곳은 이 방법을 써보세요.

 

30초면 충전 문제 해결! 

같은 충전기 쓰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 차데모 어댑터와 어댑터 케이블을 연결한다.
2. 차데모 어댑터를 차량에 사알짝 넣어서 차악 소리가 나는 부분에서 멈춰서 헐겁게 연결한다.
3. 테슬라 차량에서 ‘띠디딩’ 이라는 에러 소리가 들리면 충전기로 가서 카드 찍고 충전 시작을 누른다.
4. 다시 차로 가서 차데모 어댑터 손잡이 버튼을 1번 누른다.
5. 어댑터가 헐겁게 연결되어있어서 충전구의 불빛이 ‘주황색‘으로 점등한다.
6. 이때 영상에서처럼 쑥 밀어서 정상적으로 차량에 체결시킨다.
7. ‘파란색‘ 불빛이 반짝이다가 ‘녹색‘ 불빛으로 바뀌면서 충전이 시작된다.

 

 

중고 거래 시 정발 확인은

무튼 다시 박스로 가서… 국내 정발 차데모 어댑터는 겉 스티커에 ‘KR’ 글자가 적혀있습니다. 혹시 중고 구하시는 분들은 미개봉 상태일때 이걸로 정발인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뜯으면 내용물은 간단합니다.

 

 

뭔가 허접스럽게 비닐에 쌓여있는
차데모 어댑터

 

 

비닐에서 벗겨주면 생각보다 무게가 좀 나가는 어댑터가 등장합니다. 유럽형 차데모는 차량에 연결하는 충전포트 쪽도 거대해서 좀 들기 힘들었는데, 북미포트 차데모는 얇아서 뭔가 가벼운 것 같네요.

 

 

차데모 어댑터 손잡이를 보면 직구 어댑터와
다르게 한글로 이것저것 적혀있습니다.
오른쪽에 KC인증 마크도 보이네요 🙂

 

 

처음에 거지같이 작동을 안하던
차데모 어댑터 (ㅜ__ㅜ);;;
다들 당황하지 마시고
요령을 잘 익히시기를 바랍니다.

 

 

처음 쓸때 에러 발생 자주 보실 겁니다.

 

 

30~50kW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슈퍼차져 만차 상태일때 운이 안좋으면 25kW 속도만 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차데모는 기본적으로 30~50kW는 뽑아주니까 아주 좋습니다. DC콤보였다면 더~높은 속도가 나와서 좋았겠지만요 (ㅜㅜ)

 

 

충전기가 차량과 통신을 하기 때문에 현재 차량의 충전량도 디스플레이에 보입니다. 이건 슈퍼차져도 어떤 형태로 도입을 하면 좋을 듯 하네요. 충전 중인 차가 어느 정도 충전 중인지 확인할 수 있는…

 

 

무튼 아파트 급속 충전기가 이상해서 고생 고생하면서 겨우 100% 연결 법을 찾고 돌아왔습니다. 가끔, 아니 이제 자주 공용 급속충전기에 차데모가 없는 DC콤보 단독 급속 충전기들이 보입니다. 그런 부분은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

 

또_탈퇴된코란
테슬라 모델S 오너

 

모델3 판매 호조와 프리미엄 전기차의 상품성에 대한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