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여러 혜택 중에 공영 주차장 할인이 있다는 점 알고 계시죠?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공영 주차장의 할인 방법


서울 종묘 공영주차장 / 출처 : 비즈한국

서울시 공영주차장의 경우 충전 1시간 범위 내에서 주차요금을 면제하고, 1시간 초과시 부터는 부과되는 주차요금의 100분의 50을 할인합니다.

충전을 증명하면 1시간 무료 주차까지 추가 적용이 되는데요, 전기차 충전 후 출차 시 무인정산기에서 ‘호출’ 버튼을 눌러 직원과의 연결을 통해 전기차 주차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고, 환경부 인증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서버 불안정으로 근무자 통한 확인이 어려우면 충전하는 사진을 통해서도 입증 가능하므로 충전기 꽂아놓고 한 컷 찍어놓으면 좋겠죠?

이것도 못했다 하면, 사후에 증빙자료를 제시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서울시설공단 / 연락처 : 02-2290-6455)

 

 

타 지역 주차장 추가 할인 정보


대구 동구청 주차장 / 출처 : 대구일보

서울 외 지역에도 공영주차장 할인 정책이 이루어 지고 있는 곳은 경기도, 인천, 대구 등이 있는데요, 경기도는 50~60%, 인천은 50%, 대구는 60% 감면이 가능합니다. 각 지자체의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 인천
충전에 따른 감면 규정은 없고 저공해자동차 표지 부착된 차량(스티커 & 전자태그)에 대해 50% 감면이 적용 됩니다. (인천시설관리공단 / 연락처 : 032-570-7152)

# 대구
서울과 유사하게 충전 시 1시간 무료가 적용이 되고 이후엔 60% 감면이 적용됩니다. (대구시설관리공단 / 연락처 : 1577-6556 )

# 경기도
경기도로 통합되어 있지 않고, 경기도 각 시의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자세히 언급되어 있으니 각 홈페이지로 확인하세요.

 

공영주차장 외에도 구청, 시청 등 기관 주차장, 지자체 관리 관광지(경복궁 등)에서도 할인이 지원되고, 주요 공항 주차장도 50%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공해 자동차 스티커외에 등록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구비하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 외에 세제 혜택이나 고속도로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전기차 고속도로 할인 어떻게 적용 되나요?
전기차 세제 혜택 정리

이전 글전기차 장거리 여행을 위한 꿀팁!
다음 글전기차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