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지연에 가격인상까지?

필자는 쉐보레 전기차 볼트 EV /EUV 계약자입니다. 어제 쉐보레로부터 통보를 받았는데 2023연식 출시로 가격이 올랐다고 하더군요. 도대체 출고는 되고 있는지 도로에서 신형 볼트 EV 또는 EUV를 만나보긴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2022년 이맘때 출시한 쉐보레 전기차 신형 볼트 EV 와 EUV의 최대 강점은 합리적인 가격이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관련 이슈 때문에 리콜에 들어갔고 출시를 미룬 뒤 지금까지 답보상태입니다. 출고도 안되는 상황에다 연식변경 그리고 가격 인상이라니!

물론 자동차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표를 보면 뭐하나 추가된 사양도 없이 깔끔하게 300만원 인상했더군요. “히트펌프라도 넣어주던가..”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게 출고나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 쉐보레 볼트 EUV

300만원 가격인상 + 레드라인 추가

​쉐보레 볼트EUV 2023연식의 가격표입니다. 2022연식엔 단일 트림인 프리미러만 있었고 4,490만원이었던 가격이 4,790만원으로 깔끔하게 300만원 인상되었습니다. 선택 사양인 밸류플러스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가격은 동일합니다. 기본 구성및 사양의 변화는 없습니다만 스패셜 에디션 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볼트 EUV 레드라인

스페셜 에디션

레드라인 트림은 시그니처 알로이 휠과 블랙& 레드 레터링, 사이드미러에 레드 엑센트 데칼을 추가한 것 그리고 내장 인테리어는 레드라인 전용 젯블랙 인테리어를 적용하였고 여기에 밸류 플러스를 기본 사양에 넣었습니다. 가격은 4,985만원 입니다.

 

 

 

외장칼라의 변화

​2023 볼트 EUV의 외장 칼라는 4가지입니다.
기존의 5가지 칼라에서 레드 계열인
체리팜 레드가 삭제되었고
레드라인의 경우 아이스 블루를 제외한
칼라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휠 변화

휠 타입도 스페셜 에디션인 레드라인이
추가되어 17인치 레드라인 시그니처 알로이 휠
(블랙휠에 레드 포인트가 탁!)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뀐 건 이게 다입니다.
그런데 다음이 더 가관.



쉐보레 볼트 EV 2023

변경 사양 없이 300만원인상

​​할 말을 잃게 만드는 쉐보레 볼트 EV 2023 가격표입니다. 이전 연식과 사양의 변동은 없이 똑같습니다. 300만원 인상된 가격 4,430만원 으로 끝! (깔끔해~) 쉐보레 가격표를 보시면 볼트 EV 와 EUV는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을 표시합니다. 현대 기아 차량의 전기차는 세전과 세후 가격을 둘 다 표시하는데 혹시나 볼트 전기차를 구매하실 때 이 가격에서 개소세가 더 빠진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볼트 전기차의 가격표는 세후 가격이니 잘 확인해 보세요.


전기차는 국비와 지방비의 보조금을 받고 출고해야 하는 차량이라 해가 넘어가면 보조금이 줄고 구매자는 그만큼 부담이 더 들어갑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가격에 따라 가격 변동도 있고 그래서 매년 자동차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상항이라 빨리 출고되는 차량을 원하고 있지만 전기차를 받기 위해선 계약 후 1년 이상 기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300만원의 과감한 가격 인상! 그래도 계약자는 많을 테니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게 출고나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구려인
아이오닉 PHEV & 코나 EV오너
carmaster / 시민기자

 

전기차 충전의 필수앱!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

이전 글테슬라 모델X 6인승 캠핑 차박 세팅법
다음 글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롱텀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