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미래 전기차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ireless Battery Management System)을 적용한다.

GM 에서 다양한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지만, 새롭게 출시될 모델들에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ireless Battery Management System) 을 적용시킬 것이며, GM 의 Ultium 배터리 플랫폼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키게 되면, 매번 신차를 개발할 때마다 통신 시스템을 새롭게 개발하거나 복잡한 배선을 재설계 할 필요가 없어 신차를 더 빨리 출시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배선량을 최대 90% 까지 줄여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최적의 배터리 성능을 위한 셀 그룹 내의 화학 균형을 유지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배터리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모듈 및 센서 네트워크를 조정할 수 있어 배터리 상태를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GM 에서는 이러한 무선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이 Ultium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한다.

 

 

GM 이 개발하는 Ultium 배터리는 단순하면서도 확장성을 갖춘 배터리로, WBMS 를 통해 유연성을 갖추며, 재사용도 용이한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곧 출시 될 Nikola Badger 에서도 표준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현대차와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사업 본격 협력!

이전 글슈퍼카 브랜드에서 트럭을 만든다면?
다음 글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출퇴근이 영원히 변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