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E SUV

메르세데스 벤츠가 16일 ‘더 뉴 EQE SUV(The new EQE SUV)’와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The new Mercedes AMG EQE SU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EQE SUV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구조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첨단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후륜 및 사륜구동 라인업을 갖춰 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는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 AMG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완전 가변형 사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AMG만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전기차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평가다. AMG 특유의 디자인과 서스펜션, 사운드 감성 등을 그대로 담아 AMG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더 뉴 EQE SUV의 외관은 전기차 브랜드인 ‘EQ’의 패밀리 룩을 따랐고, 공기역학 효율을 높이는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벤츠의 특허 기술로 만들어진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 됐고, 앞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 등을 개선했다. 매우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자랑한다고 한다.

대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더 뉴 EQE SUV의 내부는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보여준다는 게 벤츠의 설명이다. 5인승 모델의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 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520 L의 기본 용량과 함께 2열 폴딩 시 최대 1675 L의 적재공간이 가능하다.

 

 

더 뉴 EQE SUV는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더 뉴 EQE SUV의 배터리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와 더불어 기본 탑재된 히트 펌프와 함께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에 통합돼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됐다. 또한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모드 외에 EQE SUV의 사륜구동 모델은 선보인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오프로드(OFFROAD)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속도 제한 어시스트 등이 포함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특히 미세먼지 등을 차단해주는 헤파(HEPA) 필터 등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해주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의 외관 디자인은 AMG 디자인 요소를 포함해 역동적인 비율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AMG EQE SUV 모델의 배터리는 더 높은 전류에 최적화됐다. 90.6 kWh 용량의 배터리는 총 360개의 파우치 셀이 있는 10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컴포트(Comfort)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더 긴 주행 거리를 위해 설계된 반면,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퍼포먼스를 위해 특별히 AMG에 맞게 조정된다.

이 밖에도, AMG 특유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주행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는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편안함부터 스포티함까지 다양한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

 

이게 차야, 전차야? 허머 EV 시승기 – 이거 물건이다!

이전 글아이오닉 6 롱텀 시승기 1편 – 총 주행거리 1,400Km
다음 글IIHS 경고에도 불구, 많은 사람들이 부분 자동화를 자율주행 취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