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좋은데..! 충전할 때는 부담스러운 전기차

이미 많은 분들이 타고 계신 전기차. 압도적인 차량 운동 성능, 저렴한 차량 유지비와 충전 요금이 정말 큰 장점이다. 하지만 전기차의 유일한 단점이 있으니.. 그건 바로 나에게 딱 맞는 충전소 검색이 어렵다는 점이다. 충전소 위치 뿐만 아니라 회원카드, 급속과 완속, 가격 등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충전소 찾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너무 많은 전기차 충전 운영기관들!

전기차를 충전하다보면 수많은 충전카드를 가지게 된다. 충전소마다 각각 다른 충전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회원카드가 없는 충전소에서는 충전기를 눈앞에 두고도 충전할 수 없는 웃지 못할 상황이 발생하고는 한다.

충전소 운영기관 일부충전소 운영기관 일부

이렇게 많은 충전소 운영기관을 매번 확인하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걱정하지 말자.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앱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오일나우’다. 최저가 주유앱으로 유명한 오일나우가 그 노하우와 DNA를 전기차에 그대로 담아 편안한 ‘충전소 찾기’를 돕는다. 최저가 충전소 비교는 덤, 빈자리 알림 기능도 차별적인 기능이다. 이제 ‘오일나우 앱’을 설치해보자.

오일나우 사용방법은?

오일나우 앱은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 모두 지원하고 있다. 앱 설치는 정말 간단하다. 설치 과정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데, 모든 과정을 마치면 운전자들을 위한 화면이 기다린다.

이 화면에서 ‘전기차 충전’을 누른다. 이 화면에서 ‘전기차 충전’을 누른다.


이제 본인의 전기차에 맞게 설정을 해본다. 차량에 맞는 충전구를 누르고, 내비게이션까지 선택하면 이제 모든 준비 끝이다!

전기차 운전자분들. 충전소 찾지 마세요! 그냥 선택만 하세요.
모든 세팅을 마치면 내 주변 충전소가 바로 뜨게 된다.

내 위치를 기반으로 추천 충전소 3개가 나온다. 추천은 가격과 거리 모두를 고려하여 표시된다. 따라서 급하게 충전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추천하는 충전소를 선택하고 경로 안내를 바로 받으면 된다.

때로는 집이나 직장 근처가 아닌 낯선 곳에서 충전소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도착지 주변 검색’ 버튼을 활용해보자. 이 기능은 특히 여행을 갈 때때 유용한데 목적지에서 충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행 출발 전 오일나우 켜기여행 출발 전 오일나우 켜기


여행 도착지 주변 검색하기

위 사진과 같이 상단에 도착지를 적기만 하면, 낯선 여행지에서도 손쉽게 전기차 충전소를 찾을 수 있다. 추가로 여기서 필터를 누르면, 나에게 맞는 충전기 운영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헛걸음 하지 않고 내가 회원카드를 가지고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방문할 수 있다.

다른 운전자에게는 숨기고 싶은 기능 : 전기차 빈자리 알림 기능

어렵게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왔는데 다른 차가 이미 충전 중이라 쓸쓸히 다른 충전소를 찾아 떠난 경험이 분명 있을 것이다. 이럴 땐 오일나우 빈자리 알림 기능을 활용해보자.

위와 같이 모든 충전기가 사용 중인 상황일 때, 원하는 충전기의 빈자리 알림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음식점 대기번호를 걸어두듯이 빈자리 알림이 설정되는데, 앞사람이 충전을 마치면 곧바로 알림이 오게 된다. 볼일을 보다가 충전이 필요할 때 적극 추천한다.

‘전기차 충전소 찾기’ 기능으로 편하게 찾아간 충전장소
편안한 전기차 충전을 도와주는 전기차 운전자님의 필수 어플!
오일나우를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오일나우 설치하러 가기

 

큐피디
Fun한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전 글테슬라는 왜 굳이 배터리를 직접 만들까?
다음 글이질감이 적은 전기차를 찾는다면? EV6 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