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카티비 조르디입니다. 자동차 전문지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면허를 장롱에 넣어둔 지 어언 10년. 드디어 도로에 나서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운전 시뮬레이션 ‘고수의 운전면허’를 시도했지만… 실제 운전경험이 미천하여 가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니.. 이번엔 진짜! 도로로 나가봤습니다!

(사실 본격적으로 나가기 전에 ‘엄마 연수’를 두어차례 받고 왔죠)

엔카티비 커뮤니티를 통해 ‘가장 욕 덜먹을 수 있는 운전연수 방법’에 대한 설문을 올렸는데요. 친구(35%), 가족(25%), 연인(21%), 직장동료(11%), 직장동료(9%)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용감무쌍한 저는 ‘직장상사’를 선택해봤습니다. 장롱면허 10년차 조르디의 ‘도로연수with 직장상사’ 함께 보실까요?

차랑가격, 유지비 등 차를 고를 때 고려해야할 사항들 너무 많지만! 그래도 엔카에서 한번 골라본 조르디 첫차 후보들. 조르디의 첫차 물망에 오른 차는 바로 이 세가지. “그 차를 왜 사냐!!” 욕해도… 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으니 한번 들어보시겠습니까?

1. 미니 (네? 겉멋 맞습니다. 비난하세요)

한번 보면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마성의 귀여움. 바로 ‘미니’. 승차감, 유지비 극악무도하다고 알려져 있는데..그래도 귀여우면 용서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온갖 단점에도 불구하고 조르디 마음에 살짝 걸리는 것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고급유’ 주유?!. 맞습니다 여러분. 미니는 고급유 권장 차량입니다.(흙흙) 조르디의 얇고 가느다란 지갑사정을 고려해볼 때 미니.. 괜찮을까?

(이미지를 클릭해 중고매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2. 트레일블레이저 (컬러는 이비자 블루)

100미터 밖에서 봐도 조르디 차! 확실한 존재감 뿜뿜하는 도로 위의 푸른 바다…⭐️ 너무 작지 않은 크기와 날렵한 생김새까지(“너..왜 눈을 그렇게 떠?”처럼 생긴 얄쌍한 눈.). 조르디의 마음을 붙잡아버렸습니다. 그래봤자 쉐보레라구요? 디자인 제일주의 저의 눈에는 다~ 용서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해 중고매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3. 셀토스(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나온 타협안)

기아의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와 적당한 크기, 유지비를 고려했을 때 가장 무난카라고 떠오른 ‘셀토스’ 경쟁 차종대비 살짝 비싼 가격을 가졌지만 그래도 소형 SUV 세계에서 가장 든든한 덩치를 가졌다구요!

(이미지를 클릭해 중고매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초보운전에게 추천할 수 있는 첫차!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조르디
알고보면 더 재밌는 조르디의 차 이야기

 

 

이전 글[포토] 폭스바겐, ‘ID.X’ 퍼포먼스 컨셉 포토 10장 공개
다음 글싼타페는 싼타페다. 디올뉴싼타페MX5 2.5T FWD 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