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서 전기차 충전비 관련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것은 SS 차져와 함께 진행되는 것인데요.
그 이름은 럭키패스H 로서 전기차 충전비를 절약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어요. 그럼 내용을 좀 보실까요?

 

 

 

사실 이 프로모션은 새로운 것은 아니어요 기존에 에스에스 차저(에스 트래픽)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하던 구독형 서비스인데 이것을 현대와 손을 잡고 내용을 조금 수정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보여요. 기존에는 에스에스 차저에 럭키패스에 대한 상품이 4가지 서비스가 있었지만 정리할 것은 정리하고 2가지 정도만 남겨 둔 것 같아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다양한 서비스가 있었지만 지금은 2가지 종류밖에 없네요.

 

럭키패스 H 구독 서비스 상품은
과연 메리트가 있을까?

 

현대 럭키패스H

 

에스에스차저 럭키패스H 

혜택이 비슷하지만 조항에서는 약간 다르다

​이 서비스는 작년에 발매한 에스에스 차저의 상품인데 이미 가입하셨던 분들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번에 현대 쪽에서 나온 상품은 내용이 조금 달라요. 환경부 급속 5% 할인이 된다는 것은 기존 상품과 다른 부분이고요 에스에스 차저 와 한국전력의 완속 충전기는 10% 할인 무한 충전이라고 되어 있으나 제가 알고 있는 상식선에서는 특별한 경우 외에는 할인을 받을 일이 없을 것 같아요.

특히 기공용(개인) 완속 충전기는 한국전력이나 에스에스 차저 충전기라 할지라도 10%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요 그렇다는 것은 공용 완속 충전기에 적용이 된다는 것인데 전국에 공용 완속 충전기는 앞으로 설치가 되면 모를까 거의 설치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쓸모가 없는 혜택이지요.

 

에스트레픽 충전기의(DC콤보) 전국 갯수-에스에스차저 홈페이지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주면에 에스에스 차저의 급속 충전기가 있다면 구독 상품에 따라 정해져 있는 kW 내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어요(회원가의 50% kW당 약154원) 게다가 현대 쪽에서 가입을 하면 환경부 급속에 5%의 할인 혜택이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지요. ​하지만 여기서 또 조심해야 할 부분은 kw가 제한이 있으니 이것을 환경부 급속에 5% 할인 혜택을 주로 해야 할지 에스에스 차저에 50% 할인 혜택을 중점적으로 할지 생각을 해 보셔야 해요 제 생각에는 에스에스 차저 50% 할인 혜택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상품은 자신의 주변에 에스에스 차저의 급속 충전기가 있다는 전재에서 메리트가 있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을듯해요.

 

판매 첫날 혼선이 있었어요

이 상품은 5월 16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저 또한 현대 쪽의 광고 문자를 받고 알게 되었고요 이 광고를 보자마자 현대차의 애플리케이션인 마이 현대를 통해 해당 배너를 클릭했지만 가입할 수가 없었어요. 현대 쪽의 고객센터에 알아보니 “기존 아이오닉 5 구매 고객은 디유니크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어요”라는 답변을 받았으나 이것은 잘못된 답변이었어요.

 

 

제가 다시 에스에스 차 저쪽에 문의해보니 그것이 아니었고 또한 현대 쪽에서 배포한 홍보물에는 분명 모든 현대/기아 EV 차량 구매 고객 대상이라고 했었죠. 그중 디유니크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한 가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는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미 아이오닉 5 디유니크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은 유상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어요. 그리고 오전에 있던 마이 현대 애플리케이션의 광고 배너는 사라졌다 오후 늦게나 다시 생겨나는 등 혼선이 있어 제대로 판매가 이루지지 않은듯해요.

오늘은 그나마 제대로 가입은 할 수 있으나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디유니크 프로그램을 이미 다른 것을 선택한 사람이므로(30만 크레디트-충전카드) 유상으로 가입을 해야죠 하지만 가입을 못합니다 왜냐면 제 에스에스 차저 애플리케이션에 크레디트가 존재하기 때문이어요 다 쓴 줄 알았던 크레디트가 이벤트로 언제인가 충전이 되어 있었던 것이어요.

 

SSC 크레디트가 있으면 현대에서 판매하는 러키 패스 H를 가입할 수 없다(모두 소진해야 한다)

 

현대차 구매자라면
현대 쪽을 통해서 가입을..

우선 이 서비스를 가입하려면 마이 현대 애플리케이션과 에스에스 차저 애플리케이션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해요 어느 쪽에서 가입을 해도 비용은 같지만 디유니크 프로그램을 통해서 무료 가입을 할 수도 있으니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에스에스 차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별도로 가입을 해도 상관은 없어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대 쪽을 통해서 가입을 하면 환경부 5% 할인 혜택이 추가되니 이것을 주로 사용하실 것이면 마이 현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입하시는 게 좋고요 그게 아니라면 에스에스 차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입하셔도 된답니다. 이 서비스는 에스에스 차저 쪽에서 가입 즉시 할인이 적용되기는 하지만 신청을 한 후 실물 카드를 받기까지는 2-3일 정도의 배송 시간이 필요해요 그래서 이때는 가입을 하자마자 생성되는 카드 번호를 충전기에 입력하시면 바로 할인 적용을 받을 수가 있어요.(에스에스 차저 고객 대응 실과 통화하여 확인하였음)

​단! 현대 쪽에서 가입해서 가입하여 처리하는 것은 바로 할인 적용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은 모르겠다고 하네요 아마도 비슷한 절차를 거칠 것 같으니 이것 역시 바로 적용이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에스트레픽 충전기 모습-에스에스차저 홈페이지

 

마치며

요즘은 구독 서비스 시대라고 할 만큼 여러 가지 구독 상품들이 많이 나와 있지요 그런데 이제는 충전비 할인 역시 다달이 구독하여 할인받는 서비스가 있는 시대이니 마음에 들면 계속하고 아니면 다음 달 결재 안 하면 되는 것이니 편한 세상이 된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원래 에스에스 차저 쪽에서 나온 상품은 1년 정기 결재를 하면 구독료를 깎아주는 상품도 있었으나 어제부로 아쉽게도 그 상품은 없어졌네요.
에스에스 차저의 급속 충전기가 주변에 있다면 꼭 해야 할 상품인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환경이라면 조금은 더 생각해 보아야 할 상품 같아요.

로드스터
IONIQ 5 오너

 

테슬라 오너들의 캠핑 이야기

이전 글전기차 “프렁크”의 모든 것
다음 글테슬라 오너들의 캠핑 이야기 (헬리녹스 터널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