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디자인이 구리다…
바꿔볼까?

테슬라 모델3를 출고 한 지 어느덧 4개월이 지났습니다. 약 4천km를 탔는데..최근에는 모델Y를 구매하는 바람에 사용 빈도가 급속도로 줄었죠. 항상 타면서 만족감을 느끼는 테슬라지만 모델3에는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하나 있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  바로 18인치 휠 디자인이 너무 구리다는 것. 휠커버를 떼어볼까….아님 휠 인치업을 해볼까… 등등의 고민도 많이 했지만, 급격하게 떨어지는 연비 그리고 비싼 휠,타이어 가격을 생각하면 선뜻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휠 커버가 없으면
연비 효율 약 7% 감소

기본 18인치 휠 커버를 떼어내면
연비는 약 7%정도 효율이 감소합니다.

전기차는 효율이 극대화되는게 최우선인데…
(주행가능거리) 디자인을 위해 그렇게 까지
감수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휠 커버를 떼어내면 대략 이런 느낌인데
그렇다고 엄청나게 이쁜 휠도 아닙니다.

 

 

인치 업을 하면
약 400만 원 ;;;

그렇다면 19, 20인치 휠을 장착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휠,타이어를 (TPMS포함) 같이 구매해서 장착하게 되면 약 400만원 이상 지출이 되고 기존 18인치 휠타이어는 또 처치곤란 입니다. 여기에 승차감은 더 안 좋아지고 연비가 떨어지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가 TCK 까페에서 휠커버 공구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만약 휠 커버의 디자인이 잘되었다면 엄청난 비용세이브와 동시에 아주 간편하게 드레스업 해줄수 있는 것

 

 

새로운 휠 커버 도착!
에어로 파이 휠커버

그리고 배송이 왔습니다.

처음보고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고
성능 등이 궁금했지만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에어로 파이 휠커버

약 2개월 가량을 기다려 받은
에어로 파이 휠커버 입니다.
모델3 18인치 휠 전용 입니다.

조만간 모델Y용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무광 블랙색상의 휠 커버.
퀄리티는 상당히 양호했고
만듦새도 충분히 하이 퀄리티 였습니다.

 

 

휠 인치업이나 별다른 조치없이 기존휠을 활용하여 드레스 업을 해준다는 강력한 이점이 있습니다. 사실 외국에서 이미 유명한 휠이 있습니다. 오비탈 휠인데 디자인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독창적으로 디자인하여 만들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직구로 두배넘는 가격을 주고 오비탈 휠 커버를 구매하는것보다 에어로 파이 휠커버가 더욱 메리트 있어 보였습니다.

 

 

기존 휠커버와 비교

기존 휠커버를 떼어내고
에어로 파이를 비교해 봤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차이나죠?

지어 에어로파이 휠 커버는 림까지 감싸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마치
인치업을 한 느낌까지 낼 수 있습니다.

 

 

4개의 휠커버를 모두 뗴어냈습니다.
진짜 속이 다 시원한 느낌!

 

 

휠커버를 떼어내고 세차를 한번 진행해 줬습니다. 커버 안쪽이긴 하지만 묵은때가 있을테니 싹 한번 청소해주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휠 커버를 끼우려고 그런것 그리고 새로운 에어로파이 휠 커버를 끼운 모습을 보겠습니다.

 

 

장착완료

상당히 매력적으로 변했습니다.
블랙색상의 모델3에 더욱더 잘어울리는
느낌의 에어로 파이 휠 커버.
잠시 감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죠!

 

 

확실히 드레스업 효과가 강력했고 너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동안 못생긴 18인치 휠커버를 어떻게 하고 다녔나…라는 생각도 드네요.

 

 

교체 후에도
연비 효율은 그대로

더욱 대박인건 기존 휠커버 대비 효율성은 차이가 거의없다는 것 입니다. 즉, 에이로파이 휠커버를 장착하고도 연비에는 차이가 없다는 것이고 이건 실험을 통해 결과값을 도출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디자인도 이쁜데 효율성 까지 잡았다니…! 정말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렇게 기존 18인치 휠과 비교해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다소 뚱해보이고 대충 만들어 놓은듯한 느낌의 휠커버와는 달리 세련되고 스포티해 보이는 느낌을 적극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도 계속
휠을 보고있게 만드는 매력 ㅋ

 

 

저는 공동구매 찬스를 통해 약 22만원의 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었으나, 해당 물량은 이미 소진되어 현재는 27만원정도에 판매를 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27만원을 주고라도 꼭 해야하는 드레스업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블랙색상의 포스는 한층더 강해지면서 효과가 극대화 되는 느낌입니다.

 

 

같은 디자인의 휠커버인데 실버 색상도 판매를 하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실버를 선택하셔도 이쁠 듯합니다.

 

 

오늘은 적은 비용으로 모델3의 이미지를 가장크게 바꿔준 드레스업 튜닝 이야기 입니다. 곧 판매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가게 되더라도 가는날까지 최고로 이쁘게 꾸며줄 생각! 요즘은 거의 모델Y를 타고 다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을 지하 주차장에서만 볼수 있지만 밖에 한번씩 나올때마다 디자인적으로 엄청나게 업그레이드 된 모델3가 되었습니다. 간간히 드라이브를 하면서라도 타줘야 겠습니다. 만족도 최강이였단 휠커버 변경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 (^_^)

 

JimmyLim지미림
지미림의 테슬라 라이프

 

아이오닉5 결함 및 하자 종류 모음

이전 글모델Y 캠핑,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솔로캠핑
다음 글전기차 완속충전, 급속충전 충전요금 차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