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인치 가변형
차량 디스플레이 개발

현대모비스가 위, 아래로 움직이는 34인치 초대형 디스플레이인 ‘가변형 차량 디스플레이’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스위블(Swivel Display) 로 불리는 이 가변형 디스플레이는 초고해상도인 6K 급 OLED 패널을 적용해 최대 34인치로 커질 수 있으며, 내구성과 신뢰성 등 품질 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차량용 디스플레이 중에서는 가장 큰 화면이다. 현대모비스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3단계 꺾이는 곡선형 화면(멀티 커브드)으로 개발된 이 디스플레이가 사용자가 볼 때, 시인성을 높여주는 한편 디자인 측면에서 심미적 효과를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위, 아래로 움직이는 가변형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에서부터 조수석까지 넓게 보여지며, 각종 주행정보는 물론이고 내비게이션과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일형 화면으로 사용자가 보고 싶은 영상을 화면 전체로 즐길 수 있는 한편, 필요할 때에는 운전석 안쪽으로 회전시켜 주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표시한 작은 스크린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터치와 제스처 인식 등의 조작도 가능하다고 한다.

 

 

현대모비스는 앞서 미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 ‘엠비전 X’ 를 공개하면서 차량의 360도 유리창 전체를 스포츠 경기나 공연 관란용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는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차량 주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방 도로와 매칭해 전면 유리창에 투영해주는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AR HUD)’ 기술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플레이션 시대의 전기차. 의문스럽다…

이전 글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최초 공개! 2024년 전기차 출시
다음 글팰리세이드에 하이브리드, 전동화 모델을 안만드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