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수프라 A70 이 돌아온다면?

현대자동차가 N Vision 74 를 공개하고 난 다음에 이 컨셉트카를 보면 이제는 과거 모델들의 현대적 재해석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가 싶기도 하다. Hakosan Design(인스타그램) 이 공개한 랜더링을 보면, 과거 토요타 수프라 A70 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길고 납작한 본넷과 팝업 헤드라이트는 없어지고, 그 자치에 엔진을 쿨링하기 위한 덕트가 존재하는 등, 조금의 변화는 있지만, 확실히 A70 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것임을 알 수 있다. (*토요타의 공식 랜더링 아님)

 

Toyota Supra A70

 

토요타의 수프라 A70 은 날렵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모델로, 패스트백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당시 인기 있던 팝업 헤드라이트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A60 부터 이어진 팝업 헤드라이트는 3세대까지 이어졌고, 북미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었다.

 

 

A70 수프라를 재해석한 Hakosan Design 은 이 차량이 2JZ, 1JZ 엔진 혹은 3S 4기통 엔진으로 500마력의 출력을 내고, 수동변속기에 후륜구동으로만 나오는 그런 모델을 이야기하고 있다. 실제로 차량이 양산될 가능성은 별로 없지만, 수프라의 이런 새로운 디자인 재해석 또한 꽤 괜찮아보인다.

 

 

Yongdeok.H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이오닉6 트렁크, 스마트키 미리보기

이전 글아우디 Q4 e-트론 출격! 아름다운 디자인·공간 극대화!
다음 글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무려 한세대나 앞서 토요타를 제쳤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