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부스엔 신차가 공개되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쏘나타 디엣지입니다.​

​SONATA The Edge

8세대 쏘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디엣지는 일반 쏘나타와 쏘나타 N라인이 각각 전시되어 많은 관람객 속에 구경을 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인데 범퍼와 그릴 헤드 램프도 싹 바뀌었고 후드와 휀더까지 바뀐 모습이 풀체인지급으로 바뀌었다고 할만합니다. 물론 휠 디자인도 교체되었죠.​

뒷부분도 수정이 많이 되었지만 앞부분 보다는 적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용했던 블랙 스포일러를 일반 쏘나타 디엣지에도 넓게 적용했고 리어램프는 아반떼와 유사하게 일직선으로 수평으로 들어오는데 ‘H’자 형상을 한 것이 비슷합니다.
바뀐 현대 신 로고를 적용했고 현대로고 안을 눌러 트렁크를 개방하는 방식은 이번엔 빠졌고 SONATA의 영문 로고도 바뀐 모습이 포착됩니다.

​​

​범퍼에 솟아 오른 부분은 에어홀같이 불룩 튀어 오르기까지 했는데 막혀있는 구조인데 디자인적인 요소라 기능은 없습니다.

​​

​전시장의 밝은 조명에 실버칼라의 차체라 사진의 밝기를 낮춰 보니 멋스럽군요.
밝은 실버 칼라가 한동안 인기가 없었는데 쏘나타 디엣지를 통해서 다시 부활하나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밝은 톤의 차체와는 많이 대비가 되는데요.

​또 한대의 쏘나타 디엣지는 N라인입니다 .
쏘타나 디엣지의 다자인 사진이 공개된 두 대의 차량이 그대로 생상까지 동일하게 전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레드 컬러의 쏘나타 디엣지 N라인을 보는 순간 “이거네 이거”라고 할 만큼 멋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취재를 위해 많은 기자분들과 크리에이터 분들이 영상에 담고 있는 모습도 포착이 되었습니다.​

​쏘나타는 레드가 정말 잘 어울리는데 실상 도로에서는 보기 어렵죠.
레드와 블랙 크롬의 조합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됩니다.​

쏘나타 N라인에 어울리는 스포티란 N라인 전용 휠을 적용했고 범퍼 하단과 사이드 스커트를 무광 크롬으로 이어지게 적용해서 정말 엣지있는 모습입니다.

앞 범퍼에는 일반 쏘나타와 비슷해 보이지만 차체 색상을 적용한 부분이 다릅니다.

헤드 램프도 날렵하게 들어가서 강한 인상을 주는데 제 생각엔 건담의 얼굴같이 보이인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쏘나타 디엣지 N 라인은 듀얼 머플러 팁을 가기고 있습니다.
강렬한 배기음 사운드가 날것 같지만 실상은 조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것은 N 버전이 아닌 N 라인이니까요.​

볼륨감도 좋고 하단의 머플러가 더 튀어나온 듯 날렵함이 있어 빠르게 달리려는 의지가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보고 있는 터라 내부 촬영은 이게 전부입니다만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알칸타라 재질의 시트가 보였습니다.

​익스테리어 뿐 아니라 실내 디자인도 대폭 수정이 된 쏘나타 디엣지가 공개됐지만 가격은 아직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착한 가격으로 나와주길 바랍니다.​

 

 

고구려인
아이오닉 PHEV & 코나 EV오너
carmaster / 시민기자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 공개!! 실내외 특장점 미리보기

이전 글쌍용 아직 안 죽었다! 원투펀치에 여의주까지…KG모빌리티 전략차종 3종 대공개!
다음 글[2023 서울모빌리티쇼] 제네시스, X 컨버터블 컨셉트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