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din FZERO

뉴질랜드의 Rodin Cars 에서 FZERO 차량을 3년전에 선보인 이후,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한다. 이 차량은 트랙에서 가장 빠른 차를 목표로 만들어졌으며, 2023년에 첫 차량을 생산한 이후, 27대만 만들어질 것이라고 한다. FZERO 는 카본파이버로 차체가 만들어져 있으며, 전체 무게가 겨우 698kg 에 불과하며, 4.0리터 트윈 터보차져 V10 엔진에 174마력짜리 전기모터를 더해 시스템 최고출력 1,159마력, 1,026Nm 의 토크를 보인다고 한다. 참고로, 엔진은 10,000rpm 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Rodin FZERO 에 사용되는 V10 엔진의 무게는 132kg 으로, 지금까지의 V10 중 가장 가볍고 컴팩트하게 설계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8단 변속기를 사용하면서, 기어박스 무게는 66kg 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 외에도 FZERO 는 카본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용하고, 전륜에는 6p, 후륜에는 4p 티타늄 브레이크 캘리퍼를 사용하는 동시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위한 회생제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Rodin FZERO 의 최고속도는 360km 에 달하며, 다운포스 성능은 무려 4,000kg 이라고 한다. 또한, F1 보다 빠르게 서킷을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는 등, 가볍고 강력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강렬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려 한다고 Rodin Cars 의 설립자 David Dicker 가 전했다. 현재, FZERO 의 정확한 가격이나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이오닉6 실물 관람기 – 아이오닉5와 비교하기

이전 글환경부 충전 지킴이 신청하세요
다음 글비 오는 날, 차선이 잘 보이지 않는 이유와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