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을 통해 알아낸 사실을 바탕으로
수소 충전지도를 미완성이지만 공개해봅니다.

100% 정확한 건 아닙니다!!! ^^

일단 미완성이고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느 정도 감이라도 조금 잡힐까 싶어서 (?) 조금씩 만들어놨던 건데 선공개합니다.

파란색은 운영중
노란색은 커밍 순 ~~
(그래도 2019년 부터 준공 근시적인 충전소)

 

1.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수소 충전소

?????서울시 서울 수소전기버스를 운행하면서 공개 문서를 하나 내놨는데.. 수소충전소 계획에 도매가 1kg당 만 원이 적혀있는 걸 보고 깜. 놀했습니다. 혹시나 지금이라도 수소전기차를 구입해서 타고 다니실 거라면 제 글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서울 시장은 몇 번 임기를 지냈으면서 수소 사회에 대해 아무런 준비가 없었습니다. 350바 절반밖에 충전이 안되는 상암 충전소를 운영했는데 이것도 (전)시장님이 만든 걸로 압니다. 올해 현대자동차에서 1기밖에 안되는 연구소 양재 수소충전소를 개방해줬는데 무료라서 전국 넥쏘들이 다 올라오네요. ᄏᄏᄏᄏ

암튼 결론은 서울시 담당자는
아무런 도움도 안 되고 수소 값은 비싸게 받으려고 … -_-;;

게다가 제가 전기차 탈때부터 보면 항상 담당자가 일하기 싫은듯 ᄏᄏᄏ
서울시는 무조건 믿으면 안되고요.
수소충전소 계획도 생길지 안생길지 몰라요.
담당자좀 교체해줬으면..

?? ??

?? ???2. 강원도 수소 충전소

2019년도에는 강원도 동해를 마음 놓고 보러 갈 수 있게 됩니다. 솔직히 전기차 면 부족한데 수소전기차 넥쏘급에서 이 정도 주행거리는 아주 충분하네요. 수소 문제는 1KG당 가격이 얼마나 할지 모르겠습니다.

 

3. 충청도 세종 대전시 충전소

충청북도, 남도, 세종시 대전시에서 그래도 발 빠르게 움직여줍니다. 2019년도 서울시 경기도 보다 훨씬 나아요 ^^

 

4. 전라북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광주시 빼고는 전멸입니다. 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

 

5. 경상북도 대구 제주

제주도는 섬나라라 이해하겠지만 경상북도와 대구는 다른 나라입니다. 그리고 팩트는 광역시 중에 대구시만 수소충전소 계획이 없습니다. 기존에 있던 것도 활용을 못해서 뉴스에도 나오더군요. 대구시는 미래 자동차 어쩌고저쩌고 하는데 수소충전소 1기 정도는 해줘야 하는거 아닙니까? 일 안하고 뭐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아무리 민원을 넣어도 1명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일 대충하고 주말에 어디 놀러갈지 생각하고 있을듯 ᄏᄏᄏᄏ

 

6. 창원시 울산시 경상남도

수소사회를 열어나가고 있는 일본 놈들과 대적해도 될 만큼 충전소 구축이 탄탄합니다. 창원시는 11월 1일을 수소의 날로 지정했고 제1회 수소 전시박람회도 열고 울산시는 말이 필요 없이 수소전기차 타기에 최고의 도시 같습니다 ᄏᄏᄏᄏᄏ

결론 : 2019년에는 1회 3~4분 충전 시 연비 주행하면 총 주행거리 750km 정도는 거뜬한 달리는 공기청정기 넥쏘가 잘 달리는 해가 되겠네요.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이전 글수소전기차 넥쏘 – 사전예약 신청 후기
다음 글수소전기차 넥쏘 – 충돌 테스트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