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트랜스포머가 있다

자동차 영화를 찍으려면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 여간 많은 것이 아닌데, 그 중 고가의 자동차를 준비하는게 쉽지 않은 일이다. 파손이 될수도 있는 액션씬을 찍을라치면, 정말 난감할 수 있는데,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자동차가 있다. 그리고, 그러한 바탕에는 CG 등의 특수효과가 성장했기 때문이다. 그런 트랜스포머같은 자동차 ‘Blackbird’ 가 있다.

 

영상에서 보면, 이 자동차는 껍데기가 없는 모습이다. 마치 미니카를 보는 듯한 느낌인데, 차량에 수많은 카메라와 센서 등이 있고, 따라해야 할 자동차의 휠베이스와 함께 서스펜션 주행 특성까지 조율이 가능한 차량으로, 전기모터로 움직인다. 이미 2016년도에 소개된 적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 “저런거 다 영화로 찍으려다가 파산하겠다” 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해준다.

 

 

이 Blackbird 는 더미 자동차로, CG 기술이 좋아졌기에 생겨난 차량이기도 하다. 그 어떤 차량도 따라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는데, 휠베이스를 늘리는 것은 물론이고, 서스페션의 감쇠력 등의 모습까지도 따라할 수 있어 진짜 트랜스포머가 따로 없다.

 

 

이렇게 스크린에 담아내고자 하는 자동차의 크게에 맞춰 휠베이스를 조절하는 것 뿐 아니라, 서스펜션 세팅도 다르게 할 수 있어 실제 자동차의 움직임을 아주 정확하게 복제해낸다.

 

 

Blackbird 는 어떤 자동차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특히, 희귀하고 구하기 심든 자동차는 물론이고, 컨셉트카와 함께 추상적 디자인의 자동차를 만드는 데에도 좋은 도움이 되며, 광고나 영화 및 가상현실에서 몰입감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제 우리가 영화를 보면, 실제 차량을 사용하는 경우들도 있겠지만, 이렇게 컴퓨터 그래픽과 Blackbird 를 사용해 차량의 모습을 바꾼 경우는 구분하지 못할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다.

 

Yongdeok.H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모델Y 디자인에는 특별한 계획이 담겨 있습니다

이전 글아이오닉5를 다시 산다면 포기할수 없는 옵션 3가지
다음 글시속 30km 제한 둘러싼 갈등, 프랑스 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