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앤캡(EuroNCAP)이 테슬라 모델3의 신차 안전도 평가를 실시했다.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별 다섯’의 최고 안전도 등급을 획득했다. 충돌 테스트를 포함한 테슬라 모델3의 안전도 테스트 결과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먼저, 성인 탑승자의 안전 평가에서는 38점 만점에 36.7점을 획득해 96%의 포인트를 획득했다. 프론트 옵셋 충돌 테스트에서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충실히 보호돼 8포인트 만점을 획득했다. 다만 측면 기둥 충돌 테스트에서 ‘MARGINAL’ 등급을 획득해 0.7포인트가 감점됐다.

 

유아 탑승자의 안전도는 총 86%를 획득했다. 특히 충돌 테스트에서 아이의 목부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했다. 그러나 2열 양쪽 시트에 ‘isofix’ 장치 외에는 다른 경보 장치 등의 안전 장비들이 부족했다.

 

마지막으로 안전 관련 보조 장비는 충실히 갖춰져 94%의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 기본적인 전 좌석에 안전벨트 리마인더가 장착됐다. 또한 내비 기반의 스피드 어시스턴스와 ELK와 LKA를 더한 차로 유지 기능도 장착되어 있다. 또한 전방 추돌 경고와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도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최근 미국 본사로부터 모델3를 받아 본격적인 인증 작업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석연 기자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드디어 국내 테슬라 MODEL 3

이전 글출발하기 전에 운전대를 먼저 돌리는 습관이 나쁜 이유
다음 글재규어 XJ 단종, “차세대 모델은 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