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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정부 주목하는 K배터리, 축배 들긴 이르다!

  중국의 테슬라,  전기차 NIO '중국의 테슬라'로 불리는 전기자동차 업체 니오(NIO)는 전체 직원 중 60%가 자동차 산업 경력이 없는 엔지니어다. 자동차 제조 공장도 없어 위탁생산으로 차...

볼보XC40 B4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안녕하세요. 굳맨 양승호 입니다. 지난 가을에 시승했던 볼보 XC40 B4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입니다. ​ 기승전 너무 좋은 차량임이 확실합니다. 단순히 소형SUV 로 만 보기엔 급이 다른 느낌! ...

EVPOST 애독자 감사 선물 이벤트 • 당첨자 발표

  안녕하세요. EVPOST admin J.J입니다. EVPOST 애독자 감사 선물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애독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과 응원의 메시지...

Waymo CEO, 테슬라가 경쟁자가 아니다!

  Waymo CEO, Tesla는 Waymo의 경쟁자 아니다. 독일 경제전문지 Manager Magazin 과의 인터뷰에서 John Krafcik, Waymo CEO는 Tesla가 Waymo의...

Carboncounter.com에서 차량의 생애주기 이산화탄소 배출과 비용을 비교해보자

재미있는 사이트 발견! 주말에 아주 재미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Carboncounter.com 이라는 곳인데, MIT 의 Trancik Lab에서 차량의 생애 전주기(생산과 유지를 모두 포함)을 고려한 라...

테슬라 전기차 보조금의 운명은?

  2021년 전기차 보조금이 개정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모두들 보셨겠지만...정부의 테슬라 죽이기(?)가 시작...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사기꾼? (feat. TESLA는 왜 만들었지?)

  일론은 테슬라를 왜 만들었을까요?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일론 머스크'는 사기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차가 얼마? 지원 대상과 금액 확인!...

  2021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환경부 웹사이트를 통해 2021년도 전기수소차 보조금 체계 개편안이 나왔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 첨부한 화면으로 확인하시고 전체 내...

현대의 디젤 엔진 개발 중단과 전동화 트렌드 가속화

  현대자동차, 디젤 엔진 개발 중단을 발표하다 현대 자동차가 애플의 전기차를 공동개발한다는 것이 테마로 한동안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었고, 이후 나온 디젤 엔진의 신규 개발을 중단했다는 뉴스가...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Waymo CEO, 테슬라가 경쟁자가 아니다!

  Waymo CEO, Tesla는 Waymo의 경쟁자 아니다. 독일 경제전문지 Manager Magazin 과의 ...

Carboncounter.com에서 차량의 생애주기 이산화탄소 ...

재미있는 사이트 발견! 주말에 아주 재미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Carboncounter.com 이라는 곳인데, MIT 의 Tr...

EV News

전기차 판매보다 정비 체계가 먼저! 기아, 업계 최초 EV 정비...

  기아, 국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정비기술인증제도 도입 기아는 25일 전기차 중심 사업체제 전환 계획에 맟춰 국내...

테슬라 모델S는 0원… 달라진 전기차 보조금은 수입차 차별일까?...

오늘은 새해 달라지는 전기차 보조금을 살펴보기 정부가 최근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과 예산을 확정지으면서 브랜드별로 희비가...

포르쉐, 엔트리 레벨 타이칸(Taycan) 공개!

  포르쉐, 엔트리 타이칸 ...

전기차 판매보다 정비 체계가 먼저! 기아, 업계 최초 EV 정비기술인증제도 도입

  기아, 국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정비기술인증제도 도입 기아는 25일 전기차 중심 사업체제 전환 계획에 맟춰 국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정비기술인증제도인 ‘KEVT(Kia Electric Veh...

테슬라 모델S는 0원… 달라진 전기차 보조금은 수입차 차별일까?

오늘은 새해 달라지는 전기차 보조금을 살펴보기 정부가 최근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과 예산을 확정지으면서 브랜드별로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인데요. 일부 고가 모델을 제외한 대부분의 전기차는 여전히 정부의...

현대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EV 스테이션 강동

  오늘은 고속 충전 인프라 이야기! 현대 EV STATION 강동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오늘은 현대차의 고속 충전 인프라인 '현대 EV STATION 강동' 이야기입니다. 최근 현대차에...

포르쉐, 엔트리 레벨 타이칸(Taycan) 공개!

  포르쉐, 엔트리 타이칸 (Taycan) 공개 포르쉐(Porsche) 가 가격 부담을 줄인 포르쉐 타이칸을 공개했다. 402마력, 344Nm 의 출력을 후륜으로 전달하고, 79.2kWh 배터리...

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A 세계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 컴팩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 세계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가 메르세데스-EQ 의 새로운 컴팩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The New EQA)' 를 세계 최...

아우디 전기차 e-트론 주행거리 오류 발견, 인증 다시 한다

  국내 출시 아우디 e-트론 1회 충전 주행거리 인증 오류! 아우디가 지난해 7월 국내 출시한 전기차 ‘e-트론’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인증이 잘못된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이 아닌 미국 규정에...

친환경차 리뷰

친환경차 리뷰

SM6 LPe – 감성과 이성 사이

SM6 LPe - 감성과 이성 사이에서 고민하다. 지난주에 르노삼성의 S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지난달부터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에 따라 택시나 렌터카,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만 허락되었...

더 뉴 QM6 LPe – 누구에게 필요한 차인가?

The New QM6 LPe, 누구에게 필요한 차일까? 르노삼성의 새로워진 Q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가솔린 모델도 꽤 괜찮았지만, LPe 모델 역시 괜찮은 편이었다. 그렇다면, 그 괜찮다고 할 수 있는...

조에, 좋아! – 르노 전기차 조에(ZOE) 시승기

  모두를 위한 전기차 ZOE(조에) 생각보다는 작은 덩치. 하지만, 1회 충전으로 309km 주행 가능한 도심형 전기차 르노 조에는 전기차의 노하우가 아주 잘 녹아 있는 모두를 위한 전기차다....

니로 EV – and i also 니로 EV 좋아

And i also 니로 EV 좋아 안녕하십니까, Korean 고객? 우리의 보았는가 니로 EV 대박인기? 새로운 니로EV, 많은 것을 향상했다. And also 주행거리 대박 좋다. 사십시오. 니로 EV. 우리의...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아마존의 ZOOX, 최초의 자율주행 택시 공개

  목적에 맞게 제작된 자율주행 Robotaxi를 처음 공개한 ZOOX Amazon 인수에 이어, 100개 이상의...

자율주행차는 나름 많은 생각을 하면서 운전한다.

  자율주행차는 소프트웨어다 오늘은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소개를 하는 내용 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을 다루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몇몇 용어만으로도 현재 엄청난 연구가 진행되고 있...

유로 NCAP에서 진행한 2020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테스트 알아보기

  (◍'◡'◍) 들어가기 자동차가 새로 출시가 되면 미국, 유럽, 우리나라 그 외에도 여러 국가, 지역에서 새로운 차에 대한 안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오늘 소식은 유럽의 Euro NCAP(N...

자율주행차, 들어본 적 있는 것들과 없는 것들

  들어가기 우리는 수많은 기술 관련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최근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폰, 블록 체인 등등… 이 중에서 자동차 관련 기업과 IT 기업 심지어 통신기업까지...

실사용기

닥터 EV

한국 인증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순위 (테슬라 상위 7위까...

한국 에너지 공단 자료와 환경부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엄격한 한국 주행거리 인증에서 무려 1회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가 500k...

한국 인증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순위 (테슬라 상위 7위까지 독식!)

한국 에너지 공단 자료와 환경부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엄격한 한국 주행거리 인증에서 무려 1회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가 500km를 넘긴 전기차가 3대나 등장하였죠! 곧 600km 돌파도 머지않아...

전기차 주행가능거리, 반드시 같이 봐야 할 인증 기준, 국내 기준은?

  완충 후 주행가능거리 인증에 따라 제각각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시대가 찾아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00km를 넘기는 전기차는 흔치 않았다. 이처럼 충전을 ...

테슬라는 어디서 충전할 수 있을까?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NO! 테슬라 하면 슈퍼차저 이미지가 너무 강력해서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충전 가능한 거 아니야? 불편해!' ...

주유경고등과는 다르다고? 전기차 완전 방전을 피해야 하는 이유

  일반차에는 주유 경고등 전기차에는 충전 경고등 일반 자동차에 주유 경고등이 있다면 EV에는 충전 경고등이 있다. 하지만 EV의 경고등은 주유 경고등보다 민감하게 봐야 한다. 전기차의 주행 가...

GS 주유소에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다고?

  찾기 쉽고, 빠른 충전이 가능한 GS 칼텍스 전기차 충전소 전기차 오너들이라면 비슷한 고민들을 할 것 같다. “더 찾기 쉬운 전기차 충전소가 있을까?” 기존 전기차 오너들은 공영주차장이나 관...

현대자동차 전기차 엘리트 할부하시려면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도 알아두세요!

  한대 더 있으면 좋겠다! 저는 현재 타고 있는 차량이 PHEV이고 가족의 차량이 가솔린 차량이라 전기차가 한대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할인 조건이 많은 현대자동차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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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 406km. 탁월한 주행보조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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