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UPDATE

니로 전기차 시승기 – 편안한 무난함을 보여주는 전기차

  편안하고, 무난하고 실용적인 전기차의 실학파 니로 EV(전기차)는 편안하면서도 동시에 무난하다. 특별나다고 할 것은 딱히 없지만, 오래도록 질리지 않을 모...

1,159마력, 다운포스만 4,000kg 의 Rodin FZER...

  Rodin FZERO 뉴질랜드의 Rodin Cars 에서 FZERO 차량을 3년전에 선보인 이후,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한다. 이 차량은 트랙에서 가장 빠...

아이오닉 6 전국 전시행사 개시

  현대차, ‘아이오닉 6’ 전국 전시행사 개시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가 전국 고객들을 찾아간다. 현대차는 수도권에서 최초로 ...
spot_img

초고속 충전소 이피트의 최고 속도는?

  제가 이피트에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다보니 이핏의 최고 속도가 얼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시어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았어요. 다른 글에도 이야기 해드렸듯...

아이오닉6 실물 관람기 – 아이오닉5와 비교하기

  아이오닉 5 오너의 아이오닉 6 실물비교 비교2022년 7월 15일부터 7월 24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모터쇼가 진행되었어요 저 또한 제주도를 ...

오랜만에 다시보는 테슬라 모델X 그리고… 지금의 모델Y

  당시만 해도 왜 사느냐... 블로그를 봐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첫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X 였습니다. 당시만 해도 전기차를 왜 사느냐...테슬라 그거 ...

전기차의 또 다른 혜택 자동차세 언제까지 유지되려나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보다 비싸다? 전기차의 가격은 내연기관 차보다 비쌉니다. 그런데도 전기차가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를 꼽으라면 유지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PCX 일렉트릭에서 하이브리드까지 미친 혼다의 독주

  안녕하세요. 탈것을 리뷰하는 남자 포켓매거진의 포마입니다. PCX EV에서 하이브리드까지 미친 혼다의 독주! 그런데 우리는 왜 아무것도 모를까?.... 영상으로 ...

네오진 오르노 맥스 간단 프리뷰

  안녕하세요. 탈것을 리뷰하는 남자 포켓매거진의 포마입니다. 네오진 오르노 맥스 프리뷰 NEOZIN ORNO MAX 백만 년 만에 출시된 입문자 타...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초고속 충전소 이피트의 최고 속도는?

  제가 이피트에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다보니 이핏의 최고 속도가 얼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시어 그것에 대해 생...

EV News

환경부 충전 지킴이 신청하세요~

  지원자가 많아 벌써 종료되었네요. 아쉽네요! 다음에는 더 빠르게 신청해야겠습니다! 내용 미리 알고 계세요~ (◍...

환경부 충전 지킴이 신청하세요~

  지원자가 많아 벌써 종료되었네요. 아쉽네요! 다음에는 더 빠르게 신청해야겠습니다! 내용 미리 알고 계세요~ (◍'◡'◍)   충전소 지킴이 소...

USB 케이블로 현대기아차 훔치는게 트렌드라고?

  USB 케이블로 훔치기 쉬운 현대기아차 미국에서 아주 이상한 트렌드가 생겨났다. 바로, ‘USB 기아 챌린지’ 라며 틱톡(TikTok) 에서 USB 케이블...

2022년 7월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 1위는?

  2022년 7월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 1위는? 지난 2022년 7월의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은 6월과 비교해서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살짝의...

아이오닉6 사전계약 잠정중단의 이유가 이것 때문

  사전계약 잠정중단의 이유가 이거였어? 아이오닉6 ‘이라이트’ 신설하고 보조금 100% 받는다 5,450만원부터!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6의 사전계약을 ...

전기차 충전가격 경쟁시대 돌입! 대영채비 채비패스 출시

  이제 충전기 회사도 충전가격 경쟁시대 돌입 전기차를 운영하다 보면 충전비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내년 차보다는 저렴한 충전비를 가진 전기차라 ...

전기차 모터스포츠에서 진가 발휘! 현대 벨로스터 N ETCR, FIA ETCR 5라운드 우...

  벨로스터 N ETCR 2022 FIA ETCR 5라운드 우승! 현대자동차가 순수 전기차 모터스포츠 대회에서도 진가를 발휘하다. 현대자동차는 벨로스터 N E...

친환경차 리뷰

올 뉴 투싼(All New Tucson) 하이브리드 시승기 R...

  차급을 넘어서는 SUV 투싼 (Tucson) 5년만에 4세대 모델로 넘어오면서 투싼(Tucson) 은 이제, 과거의 투싼을 떠올리기 힘들 만큼 확 달라졌다...

날카로움 속 편안함 렉서스 UX 시승기

  날카로우면서 편안한 렉서스 UX 렉서스의 컴팩트(COMPACT) SUV 모델인 ‘UX’ 를 시승해봤다. 간단하게 먼저 말하자면, 너무나도 편안하다. 렉서스...

혼다 뉴 CR-V 하이브리드 시승기 – 실용성이 돋보이는...

  실용성이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SUV 혼다 뉴 CR-V 혼다(Honda) 의 뉴 CR-V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봤다. 5세대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며, 혼다 센싱...

볼보 XC40 (컴팩트 SUV) B4 마일드 하이브리드 종합시승기

  볼보의 컴팩트 SUV XC40 B4 마일드 하이브리드 볼보 SUV는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프리미엄한 SUV 반열에 올라와 있습니다. 그중 XC60, 9...

아이오닉 5 간단 시승기 – 낯설지만, 익숙한 자동차

  아이오닉 5(IONIQ 5) 간단시승기 현대자동차의 E-GMP 플랫폼이 적용된 '아이오닉 5' 를 시승회를 통해 간단히 만나보았다. 이미 많은 관심들을 받...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3를 시작하며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3를 시작하며 2020년에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1, 2를 ...

세상에 움직이는 것이 자동차만 있는 것은 아니다 – 자율주행을 시도하는 다양한 ...

  들어가기 S03 EP06 혹시 자율주행을 영어로 표현을 하면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지요?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마도 하나의 단어가 아니라는 것을 아...

자율주행차 운전사는 AI 로봇이다

  들어가기 S03 EP10 어느덧 시즌 3의 마지막 에피소드입니다. 시즌을 처음 기획할 때, 가장 어려운 주제를 제일 마지막에 위치시켰습니다. 다른 주제도 ...

자동차가 사람을 믿지 못한다. 그래서 나서고 있다

  지난 에피소드에서는 자율주행차가 세상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센서와 HD 지도를 통해서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운전을 하는 것과 같은 역할...

전기차 3년 6.8만 km 시점의 느낌들 – 집밥, 타이어, 신차 효과

  전기차 출고 후 어느덧 6.8만 km 주행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2016년 7월에 신차로 출고하여, 어느덧 6.8만 km 을 주행하였다. 지난 마지막 포스팅...

코로나 19 이후 자동차는 어떻게 달라질까?

  코로나 19 이후 자동차는 달라질 것이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자동차 공장이 멈추고, 새로운 모델의 발표가 지연되는 등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많은 영향...

자동차, 이젠 디스플레이 전쟁이다!

이젠, 출력이 아닌 '디스플레이' 전쟁!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자동차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은 그 사이즈가 크지가 않았다. 기껏해야 8인치 정도였는데, 스마트폰의 사이...

실사용기

칼럼

벤츠 E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제도적 헛점을...

메르세데스 벤츠 E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반환경 유사(pseudo)전기차? 필자는 바로 이전의 포스팅에서 독일 프리미엄 제...

실사용기

닥터 EV

전기차의 또 다른 혜택 자동차세 언제까지 유지되려나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보다 비싸다? 전기차의 가격은 내연기관 차보다 비쌉니다. 그런데도 전기차가 인기가 많은 이유 중...

전기차의 또 다른 혜택 자동차세 언제까지 유지되려나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보다 비싸다? 전기차의 가격은 내연기관 차보다 비쌉니다. 그런데도 전기차가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를 꼽으라면 유지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테슬라 정기점검 모델S 5년차 자동차 종합거...

  안녕하세요. ​경기도 이천에서 테슬라 모델S와 모델Y를 운용중인 평범한직장인 테슬생 입니다. ​ ​총 111,900Km를 주행한 테슬라 모델S를 5년...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소 위치도 및 현황 – 22년 6월 기준 총 87개소

  안녕하세요! ​경기도 이천에서 테슬라 모델S와 모델Y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소가 어디 있는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

전기차 출고하셨어요? 3년 동안 220V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3개 사용해 보고 알게된 것...

  제가 전기차 충전을 하기 시작한 것은 2019년부터입니다. 벌써 3년이나 지났는데요. 주로 제 집 같은 사무실 창고에서 220V 가정용 충전기로 충전을 해...

전기차 사고 시 배터리 보증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

  전기차 구매 시 모르고 있던 한 가지 사실 전기차의 고압 메인 배터리는 전기차에 있어서 핵심 부품이기도 하고 가장 중요한 부품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제조업...

한국전기차 충전소 해피차저 카드 발급

한국전기차충전소 해피차저 카드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운행하면서 전기차 충전을 만만하게 보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환경부 카드가 만능일 줄 알았는데 충전 회사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