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3 e PHEV 공개

아우디(Audi) 에서 새로운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가 탑재된 A3 를 공개했다. 스포츠백 모델인 A3 은 BMW 1 시리즈 및 벤츠 A 클래스 등과 경쟁하는 모델로, 이번에 새로워진 A3 e PHEV 는 실용적인 해치백을 찾는 사람들에게 걸맞는 모델이다. 148마력짜리 1.4리터 터보차저 엔진에 80kW 전기모터를 더해 총 210마력, 350Nm 의 토크를 내며, 6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통해 제로백 7.6초의 성능과 최고속도 225km/h 를 보이며, 전기모터로만 약 65km 를 주행할 수 있고, 연비는 리터당 119km 정도라는 믿기 힘든 수준을 보여준다고 한다.

 

 

아우디 A3 e PHEV 의 실내는 2존 오토 에어컨과 함께,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HUD 가 옵션으로 들어가며, 계기판은 In-Map 기능이 적용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있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가죽시트 및 스티어링휠이 적용되어 있다. 실내는 수평형 디자인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연출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PHEV 인 만큼, 배터리팩이 들어갈 공간이 필요하지만, 트렁크 공간을 해치지 않고 5도어 해치백 기준 280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헤드라이트와 강한 인상의 본넷 및 프론트 그릴 등이 인상적이며, 16인치 휠 및 17인치 혹은 18인치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도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더해주고 있다.

 

 

아우디 A3 e PHEV 가 국내에 들어올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42,760(한화 약 4,999만원) 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참고로, 배터리 충전 시간은 완속충전시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이전 글테슬라 배터리 데이는 정말 ‘소문난 잔치’에 불과했을까?
다음 글현대차 아이오닉5에 R-MDPS 채택, 실내공간으로 테슬라 잡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