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새로운 전기차
볼트 EUV, 어떻게 나올까?

쉐보레가 볼트 EV 에 이은 새로운 전기차 EUV 를 준비중이다. 볼트 EV 와 비교해서 조금 더 커진 모습의 볼트 EUV 는 올 하반기에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위장막을 씌운 채로 테스트 중이다. EUV 의 모습에 대해 뷰익 벨라이트7(Velite 7) 과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으며, 전장 4,293mm, 휠베이스 2,675mm 로 볼트 EV 와 비교해서 128mm 긴 전장과 75mm 긴 휠베이스를 갖출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트레일블레이저 같은 모습의 전면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볼트 EV 와 공유하여 66kWh 배터리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1회 충전으로 414km 의 주행가능거리를 보일 것으로 보이지만, GM 이 새롭게 개발하는 Ultium 배터리를 사용하게 된다면 더 큰 용량으로 1회 주행가능거리는 더욱 늘어갈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이 외에 ‘수퍼 크루즈’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방향 지시등을 이용하면 차선을 스스로 변경하고, 주변 차량의 속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후면 레이더가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 한편, 실내도 미래지향적인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뷰익 Velite

 

실내는 뷰익 벨라이트 7 과 다르겠지만,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형태로 공조기를 비롯한 대부분의 기능들을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 통합시킬 것으로 보이고, 볼트 EV 의 10.2인치 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국내에서도 위장막을 씌우고 테스트중인 볼트 EUV 가 하반기에 글로벌 공개되길 기대해본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테슬라, 규제 빈틈에 ‘취득세 회피 옵션’ 논란

이전 글연비 잡으러 왔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견적서
다음 글유럽 판매 1위 전기차 – 르노 조에(ZOE), 드디어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