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전기차 충전기 위치를 검색하다 가까운 이마트 24 편의점에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것을 보고 점심 식사 시간에 그곳을 찾아가 봤습니다. 자주 지나다닌 길인데 최근에 신축한 건물에 새로 입점한 편의점이 있어 몇 번 이용했었는데요 전기차 충전기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건물 뒤쪽에 마련된 주차장에 가보니 완속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대 내비게이션에도 충전소 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현재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정보는 오류가 나는데요 설치된 지 얼마 안 되어 그런 것 같아요.

충전기가 주황색인 것을 보고 지차져 충전기인 줄 알았는데 가까이 가보니 KT 충전기입니다.오늘은 환경부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충전기 모니터 화면은 낮에는 이렇게 잘 안 보입니다. 이건 개선이 안될까요?

제 차도 충전하면서 밥을 먹고 있으니 저도 점심을 먹어야겠습니다. 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은 자주 먹는 메뉴입니다. 편의점을 방문하면 신메뉴 도시락을 주로 먹는데요 오늘도 역시 신메뉴인 비타민채 봄 비빔밥을 선택했어요.

봄나물이 한가득입니다.

편의점 전자레인지도 이용하고 다 먹은 뒤 뒤처리도 깔끔해서 자주 이용합니다.

도시락을 데우면서 블루링크의 지도상 위치를 보니 일산 덕이동 동문 굿모닝 힐 2차 아파트 근처입니다.

충전도 잘되고 있고 완충까지는 1시간도 더 남았지만 잠시라도 충전해서 이동할 거리가 조금 더 늘어났습니다.

동네 편의점에 왔으니 필요했던 쓰레기 종량제 봉투도 샀어요.

편의점 주차장에 충전기가 있어 급할 때 이용하고 볼일 보면서 물건 사고 식사도 해결하고 좋습니다. 충전기를 찾아주는 앱을 검색하니 급속 충전기가 설치된 편의점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제차가 전기차 였다면 편의점 급속충전도 굉장히 인기 있을 것 같은데요, 갈수록 편해지는 전기차 충전 환경을 보면 이젠 “전기차 구매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됩니다. 전기차는 사용해 본 사람만 알 수 있는 경제성과 편리함이 있고 올해 전기차 보조금도 작년보다 크게 줄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선택할 것 같습니다.

 

” 환경을 생각해서라도 많은
분께 알려드리고 싶어요.
전기차 이젠 탈만합니다! “

 

고구려인
아이오닉 플러그인 | carmaster & 시민기자

풀체인지된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중지에 따른 보상은 얼마?

이전 글Czinger 21C – 1,233마력으로 432km/h 로 달린다!
다음 글르노 트윙고도 전기차(ZE) 로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