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Bugatti), 트랙 전용
전기 하이퍼카를 준비한다

폭스바겐(VolksWagen) 그룹에서 부가티를 크로아티아의 전기차 제조사인 ‘리막(Rimac)’ 에 판매할 수 있다는 소식이 있고 나서, 곧, 새로운 전기 하이퍼카를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부가티-리막 에서는 순수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Vision Le Mans’ 컨셉트카를 10월 정도면 공개할 수 있을 것이며, 리막의 전기 파워 트레인을 사용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이번에 선보일 예정인 트랙 전용 전기 하이퍼카는 아직 공개된 바는 없지만, 전기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만큼, 엔진과 변속기가 없어 에어로다이나믹을 극대화를 위한 극단적인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새로운 전기 하이퍼카 ‘Vision Le Mans’ 는 미래를 위한 기술의 쇼케이스가 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폭스바겐에서는 부가티를 리막에 넘겨주는 대신, 리막의 지분 일부를 넘겨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포르쉐의 리막(Rimac) 지분은 15.5% 에서 49% 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IMAGE
Bugatti Vision Le Mans by Max Lask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차 보다 더 궁금한 사이드 미러, 아우디 E트론 버츄얼 사이드 미러 – AUDI e-Tron Virtual Mirrors

이전 글테슬라 수퍼차저 유료화 시행 발표, 기대효과와 앞으로의 과제는?
다음 글테슬라코리아, 드디어 수퍼차저 유료화 선언! 요금 공개 및 점거 수수료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