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가 전하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어바넛(Urbanaut)

티저 이미지로 선보였던 미니(MINI) 의 비전 어바넛(Vision Urbanaut) 컨셉이 공개되었다. 매끄러운 라인을 보이는 밴 모양의 차량으로, 극단적으로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는 비율상 이상해 보일수도 있지만, 컴팩트하면서도 민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독특한 디자인은 과거 Spiritual 과 많이 닮은 모습이다.

 

1997 MINI Spiritual

 

1997년 미니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였었던 MINI Spritual 과 많이 비슷한 모습이다. 긴 휠베이스와 극단적으로 짧은 오버행은 닮았지만, 실내의 모습과 차량의 컨셉은 많이 다르다. 미니가 선보인 비전 어바넛은 실내 공간이 아주 독특하며, 새로운 미래 모빌리티의 개념을 보여주고 있다.

 

 

여행은 물론, 생활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 실내는 모노 볼륨 철학으로, 컴팩트한 생활 공간이 될 수 있으며, 앞 좌석 2개를 회전해 4명의 승객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

 

 

미니 비전 어바넛은 각각 향기와 조명, 음악 등 다른 설정을 제공하며, 공유자동차로도 활용되기에 충분하다. 미니(MINI) 에서는 어바넛이 자율주행모드를 갖춘 순수한 전기차량이 될 것이라고 하지만, 정확한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물론, 아직 컨셉 개념인 만큼 양산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지만, 미래 모빌리티가 자동차라는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잘 보여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개인의 공간에서 공공의 영역으로까지 확장 가능한 자동차. 미래 모빌리티는 정말 다양성을 띄고 있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60년 고급 소형차 책임진 ‘미니’… 미래 핵심 전략 전기화

이전 글페라리 최초의 PHEV – Ferrari SF90 스파이더
다음 글오락가락 전동킥보드 규제, 도로는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