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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모아보기 - 최신글

한국 언제 오니?_캠리, 이쿼녹스 EV 너희 둘!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올 상반기 내수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7%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 부진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전기차 판매 부진 그리고 2023년 높은 실적에 따른 역기저 효과로 하반기에도 내수 시장은 축소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난 11일 기준...

그래 너 잘났다. 어디 한번 마음껏 자랑해 봐.

지난 16일 기아는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통해 EV3에 적용된 신기술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아이 페달 3.0,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공조 시스템 및 열관리 시스템, 전기차 전원 제어, 4세대 배터리 등 전기차 사용 경험과 주행 성능에 관한 것들이었습니다. 기아는 이러한 신기술들을 브랜드만의 우...

가성비? 그건 모르겠고 이렇게 사는 건 어때? feat.니로 EV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한 모델을 지향한다는 기아 EV3. 보다 보통을 위한 전기차라는 소린데 시작 가격을 보니 4천만 원이 넘네? 세제 혜택이 적용되기 전 가격이라고는 하지만 이 가격의 전기차가 저렴하게만 느껴지지는 않는 건 기분 탓인가요. 역시 세상에 싸고 좋은 차는 없나 봅니다. 그런데 또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차 타면 부지런해야 된대... 네! 그래서 부산까지!! 몇번을 충전해야 왕복가능한지 실험해봤습니다!! 끝 없는 주행 몇번을 ...

이러면 완전히 나가린데

지난주 부산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 공개됐습니다. 두 달 전쯤 캐스퍼를 주문할 때 캐스퍼 전기차가 곧 나올 거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전기차를 산다면 그 차는 푸조 e-208 일 거라는 굳은 결심마저 흔들리고 말았습니다. (이젠 경차는 아니지만) 이게 된다고? 전장과 휠베...

디자인 맛집이 말아주는 전기차 ft.아우디

신차 미리 보기의 여섯 번째 신미(新美)는 더 뉴 아우디 e-트론 GT입니다. 토니 스타크의 테슬라, 아우디 e-트론 GT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105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해 이전보다 높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며, 320kW로 늘어난 최대 충전 전력으로 80%까지 충전 시간도 20분 이내로 줄인 것이...

고급화의 신념, 기아 EV3 Long Range 어스 신차 리뷰

기아의 소형 SUV 이자 순수 전기차, EV3가 출시되었다. 국내에서 공개된 기아의 세 번째 EV 라인업이다. 고급화 전기차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완성차 기업들의 관심은 염가형 전기차 시장으로 향한 바 있다. 전기차 생산설비에 유동 현금이 집중되면서, 전기차의 생산가는 꾸준히 낮아져 왔기에 가능해졌다. 아울러 ...

K-배터리 산업은 디스플레이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

한국 배터리 산업 위기 상황의 현 주소 1.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의 시장 침투는 아래의 3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 매스 시장(LCD) 핵심 기술 확보 후 커머디티화 2단계: 높은 원가 경쟁력 기반 매스 시장 장악 3단계: 하이엔드(OLED) 시장 침투 2. 최근 전기차 배터리 시장 상황이...

전기차 산업의 중심,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 신차 리뷰

테슬라의 D세그먼트 세단, 모델 3 하이랜드가 한국에도 풀리고 있다. 테슬라는 SDV, 즉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라는 개념을 선도했던 기업이다. 테슬라의 양산형 자동차라고 볼 수 있는 모델3 역시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심으로 부분적인 부품및 공정 개선을 통해 상품성을 가꾸워 왔다. 최근 공개된 모델 3 하이랜...

기아 EV3 디자인 칼럼 , 고유의 절제미

2024년 5월 기아는 EV 시리즈의 신규 라인업 'EV3'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의 1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소형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중국 시장에 먼저 공개되었던 준중형 전기 SUV EV5처럼 전륜구동을 표준으로 한다. 동급 소형 SUV와 달리 차체 강성과 차음 성능을...

배터리 폼팩터 전쟁: 파우치를 위한 나라는 없다?

1. 전기차가 니치 마켓에 머무르던 2010년대, 파우치는 자유로운 형태 변형을 기반으로 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강점으로, 한국 배터리 업체들의 주력 폼팩터로 자리잡습니다. 2. 하지만 이후 2020년을 전후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개발, 셀 투 팩 등 패키징 기술의 개발로 인해 점차 그 경쟁력이 희석되기 시작합니다...

아이오닉 5 밟을 수 있나?

가격 동결. 6월 출시 예정인 더 뉴 EV6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지난 3월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 5도 상품성 개선을 거쳤음 가격에는 변함이 없었죠. 직접적인 경쟁자와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는 했지만 가격은 그대로. 맞다이로 들어가는 더 뉴 EV6, 뭐가 바뀌었는지 구경이나 해볼까요? (벌써 3년 ...

친환경의 재정의, 토요타 프리우스 XLE 하이브리드 시승기

자동차의 생애주기 분석에 대한 논의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적다. 전기 자동차는 운행 중의 탄소 배출량이 없다. 그렇다고 전기차가 하이브리드 차에 비해 훨씬 친환경적이라고 단정 지을 수도 없다. 특히 대한민국처럼 전기 생산량에 화력발전 비율이 높은 국가는 전...

꽁꽁 언 전기차 위로 하이브리드가 달려갑니다

요즘 전기차 관련 기사들을 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캐즘(Chasm). 깊은 틈 혹은 사람이나 집단 사이의 큰 차이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일반 대중에게 널리 받아들여지기 전까지 겪는 침체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전기차가 캐즘에 빠졌다는 말이 나오는 건...

세계 최초 테슬라 1000대 K-라이트쇼

 1000대가 모여 '라이트쇼' 세계 신기록을 세운 한국의 태슬라 오너들!! K-라이트쇼 현장에 제가...

기아 레이EV 시승기 , 서민을 위한 혁신이 아닐까

기아 레이EV를 시승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의 조짐이 성장세가 꺾인지 오래다. 지난해 연말,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음에도 판매량에 극적인 반등이 없었다. 2024년 전기차 보조금 개혁이후 전반적으로 소폭 지원금액이 감소하였다. 이에 대응하여 브랜드들은 가격 정책을 수정하지만, 지금은 자동차 시장 자체가 ...

기아 니로 EV 어스 시승기, 익숙함을 매개로 한다면

테슬라가 초기 전기차 산업을 장악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한 가지는 전용 플랫폼이었다. 오직 전기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설계된 자동차의 하부 구조를 의미한다. 배터리를 플랫하게 배치하고, 모터와 감속기 모듈의 부피를 최소화했다. 때문에 경량화와 밸런스, 생산성까지 비교 우위에 있을 수밖에 없었다. 당시 레거시 브랜드...

“폐차요??!!” 전기차는 몇 년이나 탈 수 있을까요?? ‘...

큐피디의 전 재산.. 모델3! 중고 전기차를 인수하고 나니 너무 궁금했습니다. 신차 때부터 관리를 했어도 불안한 배터리 열화.. 과연 12만 중고 모델3를 아껴 타려면 지금부터라도 어떻게 관리하면 오래 더 탈 수 있을까요?? 리튬이온 배터리의 수명을 다한 시점을 초기 배터리의 용량의 SOH 80%가 되는 지...

전기차 각자도생 시대, ‘직접 하는 기업’만 살아남는다

테슬라와 BYD는 왜 배터리를 직접 만들까? 1. 이제껏 전기차 시장은 정부 보조금과 규제에 의해 성장해 온 ‘공급자 중심 시장’이었습니다. 2. 하지만 이제 정부 보조금 및 규제가 축소되며, 자체적인 상품성 개선으로 소비자 선택을 이끌어 내야 하는 ‘수요자 중심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3. 얼리어답터...

배터리팩 수리비 2300만원?! 중고 전기차 구매해도 괜찮나요? 전기차 배터리 관리는 어떻...

 전기차도 중고 시장에 많이 나오게 되면서 전기차 배터리의 수명이 중고차 구매자의 주요한 요소로 자리 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