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전기버스와 수소전기버스에
이어서 이층전기버스에 대한 리뷰 입니다.
양산형 모델이라 더 놀랍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이층전기버스는
2017년 12월부터 18개월간 현대자동차가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한국형 대용량 이층
전기버스 과제를 수행하며 개발한 버스이다.

전장(길이) 은 무려 13m에
가까운 길이에 (12,990mm)
높이는 4미터에 가깝고(3,995mm)
전폭은(너비) 2,490mm의 아주아주 큰
차체 크기를 갖추고 있으며
운전자를 제외하고도 70명이나 탈 수
있고 2개의 휠체어 고정공간도 제공한다.

버스는 원래 엔진이 뒷쪽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전면에 그릴이 없어
전면의 모습에서는 내연기관 버스와
구분이 쉽진 않다.

384kwh 의 고용량 베터리를 탑재하여
1회 완충시 약 300km 의 거리를 주행
할 수 있고 완충에 소요되는 시간은 72분이다.

현대자동차에서는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의도한 운전방향을 파악하고 차량의
제어력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차체자세제어,
전방추돌방지 보조 , 차로이탈경고등을
이층 전기버스에 탑재하였다.

베터리는 후문 뒷편 1층에 모두 자리잡아
1층엔 좌석이 몇개 되지 않지만
2층엔 굉장히 많은 좌석이 있다.
( 영상 참고 )

대한민국 도로위 모든 버스가
전기버스가 되는 그날 까지!!!


굳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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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수소전기버스 양산 모델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