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슬기로운생활하세요!
경기도 이천에서 테슬라 모델S와 모델Y를
운용중인 테슬생입니다. 2차 사고에 대한 과
실비율 및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선 아래 모델Y 2번째 사고의
수리 후기부터 아래 포스팅을 보시죠!

테슬라 모델Y 사고 2차 수리 1년만에 모델Y 2번의 사고!

 

 

결과에 앞서 상황 설명

결과에 앞서, 상황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프는 서울 강남을 많이 운행해보지 않아, 신호에 정차 후 바뀌어 출발하는데… 핸드폰으로 내비게이션을 보다가 옆에서 끼어드는 벤츠(Benz)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악의 적으로 끼어든 것인지..모르겠으나, 접촉사고 후 양팔에 문신을 한 2명의 남자가 내리더니.. “아줌마 핸드폰 보셨죠?” 라고 했다고 하네요.. 아마 핸드폰 보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일부러 들어온 것이 아닌지 하는 의문 입니다..ㅎㅎ

 

 

 

상 : 테슬라 모델Y
하 : 벤츠 E클래스

 

 

아무튼….!!!
드디어 과실비율이 나왔습니다!

과실비율 9(모델Y) : 1(Benz)

보험사를 통해 들었지만, 보험사끼리
법정 공방을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론으로는 벤츠 차량이 모델Y가 직진하고 있음에도
차선변경을 하여 사고가 난 것으로 결론 지은 것 같습니다.

총 수리 내역은 대략
4,870,000원이 청구 되었었죠.

 

 

자차 처리로 진행하여,
500,000원만 결제하였었습니다.
얼마가 환급되었을까요?

 

KB는 모델Y의 보험사이며,
DB는 벤츠 차량의 보험사 입니다.

 

KB손해보험 : 300,000원
DB손해보험 : 203,040원

총 503,040원이 환급 되었습니다.
의 공짜로 수리한 것이나 다름 없네요.
물론 사고차가 되서 아쉽지만…
사고차는 이미 포기하였습니다 ㅎㅎㅎㅎ
​말끔하게 수리되고..
잘 굴러가면 된거 아닌가요?ㅋㅋㅋ

 

 

이상 테슬라 모델Y 과실 비율 후기 포스팅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슬생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의 테슬라 Tip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롱텀시승기

이전 글왜 테슬라만 원통형 배터리를 쓰나? – 배터리 폼팩터 전쟁
다음 글전기차 충전의 필수앱!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