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20 수소전기차 넥쏘 오너 평가 정리

안녕하세요. 응새입니다. 그동안 블로그와 카페에 칭찬이 너무 많다는 의견이 있어서 2018년부터 넥쏘를 직접 타본 회원분들의 이야기를 일부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로 넥쏘 구입자분들은 내연기관 및 전기차등 다양한 국산차, 수입차를 추가로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았으며, 여러 관점에서 이야기와 평가를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넥쏘는 수소전기차입니다. 외부에서 전기 포트를 꽂아 충전하지 않고, 직접 수소를 전기로 만들고 물을 배출합니다. 전기차에 비해 훨씬 충전시간이 훨씬 짧고, 장거리를 갈 수 있습니다. 전기 모터 주행이 가능한 차임으로 가속 응답성이 빠르며, 진동과 소음이 적어 아주 쾌적합니다. SUV 스타일의 차로 가족 모두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차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또한 기존 수소전기차 투싼에 비해 유니크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적용된 많은 첨단 기술들이 들어간 점도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전기차를 소유하시고 계신 분들도 매번 충전기 들고 충전하지 않아도 되어 번거로움에서 수소전기차를 더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다고 하고요. 전기세가 오르고 있다는 말 포함해서요.

 

 

디젤차의 소음과 진동이 싫어서 구입하거나 최근 20여 년 가까이 디젤차를 유지하기 어려워져 폐차하시고, 각종 친환경 차 혜택 받으며 대기환경오염을 최대한 줄이고자 구매한 분들도 일부 계십니다.


 

여기서 끝나면 좋은데요. 이에 비해 단점은 누구나 다 예상하시는 것처럼 수소충전소 인프라 부족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차량 가격에 비해 조립 불량이 심각하다는 것과 친환경 내장재 도장에 대한 불만도 많았습니다. 보조금이 있는 차를 감안해서 대충 만든 것 같다는 의견까지 ㅋㅋㅋ 이런 첨단 차에 HUD와 메모리 시트와 우적 감지센서가 없다는 점은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저 나름대로는 수소에너지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고, 자신의 환경에 맞는 친환경차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넥쏘 울산 직접 출고기

이전 글하반기 국내 출시가 확실한 전기차는?
다음 글세계 최대 액화수소 공장 2022년 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