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를 3대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전기차 오너
굳맨 양승호의 캠시스 쎄보C 리뷰

캠시스에서 출시한 초소형 전기차 쎄보C
르노 트위지를 겨냥하여 출시한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같은 초소형 전기자동차이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초소형 전기차로 꼽을 수 있는 르노 트위지의 오너로써 과연 캠시스 의 쎄보C 모델이 르노 트위지의 경쟁모델로써 가치가 있을지 리뷰를 시작한다.

일단 전체적인 느낌은 벤츠 스마트 포투 가 생각나는 디자인이다. 내가 벤츠 스마트 포투의 오너 였기 때문에 더 그런것 처럼 보인다.

르노 트위지 와는 다르게 휠이 4홀인데 휠 크기는 1인치 작은 12인치다. 프론트휀더에는 차폭등 겸 방향지시등도 있고 르노 트위지와 가장 큰 차이점은 도어 외부에서 열 수 있는 도어캐치가 마련되어 있다는 점 !

전고(높이) 대비 전폭(넓이)이 많이 넓지 않으면 기아 레이 처럼 차가 넘어갈 수 있는 것을 (혹은 그런 불안한 비주얼) 미리예방하고자 휀더에 오버휀더 작업을 하여 휠을 차체 밖으로 많이 튀어나오게 하는 디자인은 박수를 처주고 싶다.

벤츠C클래스의 라이트가 생각나는 라이트 디자인에 번호판 양옆으로 둥그런 안개등. 전체적으로 벤츠 스마트의 느낌이 많이 풍긴다. 디자인적으로 쎄보C 만의 독창성을 느낄수가 없어 아쉬운 부분이다.

총 4가지의 컬러가 있으며 컬러를 굉장히 독특하게 한 것 같긴한데 대체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릴 컬러들이다. 차 자체도 굉장히 튀는데 색깔까지 튀는 색상이라.. 그래서 트위지의 색상이 다시한번 이뻐보인다..ᄒᄒ

충전방식은 220v 가정용을 사용하며
르노 트위지와 동일하게 약 3시간이면 완충!

1회 충전시 약 100km 를 주행 가능하고
최고시속은 80km

출고가는 1450만원 이지만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구매를 하면
지자체에 따라 700-800만원대 구매를 할 수 있다.

르노 트위지보다 2배정도 많은 주행거리에 르노 트위지에는 없는 공조기가 있으며,  르노 트위지보다 2배더 운행하지만 충전시간은 비슷하거나 30분 짧고 르노 트위지에는 없는 시건장치도 있는 캠시스 쎄보C

실내로 들어가본다.

2인용이며 2명이 앞뒤가 아닌 일반적인 자동차 처럼 타는 방식이다. 옆사람과의 거리가 가까워 서먹한 연인사이에 참 좋을 것 같은!!

사이드밀러부터 룸밀러(백미러), 계기판, 공조기 모두 갖추고 있으며 맵등(실내등) 과 선바이저도 있다. A필러에는 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유리 까지…ᄒᄄᄄ

USB 또는 마이크로SD 카드가 사용되는 오디오데크도 있고 공조기 까지 있고 르노 트위지 오너들이 그렇게 바라던 A/C 스위치가!!!! 있다. 아래쪽으로는 버튼식 기어와 여러가지 버튼들이 있는데 어디서 많이 본 레이아웃이다.

맞다. 벤츠 스마트 의 레이아웃과 거의 99% 정도 비슷하다. 버튼들의 기능만 바뀌었지 버튼이 있는 방식도 모두 동일하다. 조수석 대시보드 수납함이 위에서 아래로 열리는 방식도 동일하며 공조기의 모양과 공조기를 감싸는 커버가 둥그렇게 튀어나온것 마저 …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창문을 여닫을 수 있고 도어캐치에 시건장치도 있다. 그 아래로는 미드 스피커 도 있고

트렁크 도어는 따로 없고,  트렁크위 유리만 열리는 방식인데 이방식은 여러모로 굉장히 사용하기 편리하며 고급SUV 나 웨건에 주로 채택되는 방식이다. 트렁크 공간에는 마트에서 장보는 정도는 무리 없을 것 같다.

르노 트위지 오너로써 캠시스 쎄보C를 살펴본 결과 르노트위지보다 옵션적인 부분에서 모든점이 압승이지만 르노트위지에는 있는데 쎄보C 에는 없는 뭔가가 있다.

바로. 감성!!

우리가 차를 구매하는데 결정적인 요소중 하나가 바로 감성이다. 대부분 초소형 전기차를 사는 사람들은 ( 르노 트위지 ) 세컨카로 구매하거나 서드카로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내가 차를 보유한 상황에서 굳이 내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랑 별다른거 없는 쎄보C 를 사야할까? 라는 생각이 든다.

쎄보C 의 다음모델에는 르노 트위지만이 갖고있는 그런 에어컨 ,히터, 오디오 없어도 무조건 사고 싶은 마음이 드는 그런 감성을 탑재해주길 기대해 본다.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와 BMW i3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얼마 전에 출고한 르노 트위지 출고기도 참고해 보세요!

이전 글서울모터쇼 넥쏘 가든 방문 후기
다음 글2019 서울모터쇼 관람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