Ÿ 전기차 미래를 향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SUV, 볼보 EX30 오는 28일 국내 첫 공개
Ÿ 국내에는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행 가능한 69kWh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 도입
Ÿ 새로운 패밀리룩 디자인 및 안전 기술, 혁신적인 공간 설계와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갖추고도 전기차 보조금 100%에 해당되는 가격 설정으로 프리미엄 대중화 이끌 것

Volvo EX30 exterior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전기화 미래를 향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알릴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을 오는 28일 국내에 최초로 공개하고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컴팩트 SUV다.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볼보자동차에 기대하는 모든 가치를 컴팩트한 패키지에 담아 설계됐다.

이를 위해 ▲전기화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스마트 수납 기술 ▲도시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 및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선보이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모두 갖췄다. 특히 출시 전부터 영국 일간지 ‘더 썬(The Sun)’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와 ‘뉴스 UK 모터 어워즈(News UK Motor Awards)’의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리며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Volvo EX30 exterior

국내에는 도심 주행은 물론 주말 장거리 여행까지 지원하는 후륜 기반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Single Motor Extended Range) 단일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69.0kWh, NMC 배터리를 조합한 구성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국내 제원은 아직 미정)

특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차 보급 확대 및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위해 EX30의 국내 판매 가격을 전기차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책정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EX30은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향해 가는 우리의 미래를 여는 모델”이라며, “이를 위해 고객들이 전기차 구매에 있어 가격에 대한 고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볼보 EX30의 출시를 통해 내연기관과 유사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를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 EX30의 사전 예약은 오는 28일 13시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volvocars.com)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최신 소식 받기’ 를 신청하면 국내 상세 스펙과 가격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 깜짝 놀랄 볼보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다면?? ↑↑↑

이전 글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쿨멘 시승기 , 유일무이 대한민국의 픽업트럭?
다음 글2024 토레스 EVX 시승기와 런칭 행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