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이력 데이터 오류 해결

운행한지 딱 1년 탔지만 불편함은 없고 만족하게 운행하고 있는 제 차입니다. 아이오닉 하고도 19년식 (20년식 마지막 버전은 안 나온데요 )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입니다. 전용 휠과 휀더에 완속 충전구가 있어 아이오닉 오너라면 플러그인의 차이점을 잘 아실 거예요.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오너라면 아실만한 오류. 워낙 판매 대수가 많지 않아 리콜 축에도 못 낀 오류?를 해결하였습니다.2019년에 페리된 아이오닉 플러그인 차량을 소유한 분이라면 한번 보세요.

 

 

몇 가지 오류와 점검이 필요해 얼마 전 고양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지만 해결을 못하고 온 것이 있습니다. 그 내용을 포스팅했고 해결하지 못한 연비 이력이 안 나오는 것을 해결하고자 현대자동차의 해당 부품(7인치 LCD 클러스터) 납품업체에서 제가 있는 곳으로 직접 방문 수리를 하였습니다.

https://www.evpost.co.kr/wp/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배터리-상태-건강해요/

 

작업은 간단하더군요.
LKAS 센서가 있는 곳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업데이트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커버를 탈거하고
센서의 오른쪽에 단자가 있습니다.

 

가지고 오신 노트북으로 데이터를 옮기면
되는데 10분도 안 걸리는 작업인데
멀리서 출장을 와주셨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시운전을 해봤습니다.

 

 

연비 정보가 초기화됐고 3km를 주행하면
데이터 값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연비 이력은 주행을 마치고 4시간이 지나야
하는데 계속 주행하고 다니니 누적 연비가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다음날 확인하였습니다.

 

 

두둥~ 에코드라이빙 메뉴를 들어가
연비 이력을 눌렀습니다.

 

 

나온다 나와~
이게 뭐라고 누적된 연비 기록이
나오니 기쁘기만 합니다.

 

 

어제 102km 주행했고
연비는 85.3km/L 를
기록했습니다.

 

1년 동안 몇 군데 블루핸즈를 다녀봤는데 결국 센터 입고해야 한다고 해서 날 잡아 다녀왔는데요, 결국 부품 납품 업체에서 출동해야 해결이 되는 문제였습니다. 연비 이력은 매일 운행하는 연비 기록을 30개씩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차에 나오는 기본 데이터 값인데 1년 동안 보질 못해 답답했는데요, 요즘 출고되는 차량은 개선이 되어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제 차와 동일한 증상을 나타내는 분들이 있으리라 봅니다. 확인해보시고 동일 증상이라면 080-600-6000 전화하셔서 서비스 접수하시고 센터의 안내에 따라주시면 됩니다. 다만 저같이 두세 번 걸음 안 하시도록 사전에 확인하시고 한방에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에코 드라이빙 내 연비 이력이 안 나온다고 설명하세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친환경차의 밑거름입니다. 차량 가격이 비싼 만큼 좋은 연비로 보상을 받지만 그만큼 환경을 생각하고 미래지향적인 차량이니까요. 연비를 관리한다는 것은 그만큼 친환경적인 주행을 하겠다는 의지이고 그것을 나타내주는 데이터는 제게 꼭 필요했습니다. 이젠 연비 이력 데이터가 나오니 더 편해졌습니다. 관리 잘해서 오래 운행하길 저도 바래봅니다.

고구려인
아이오닉 플러그인 | carmaster & 시민기자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첫 세계 1위

이전 글차세대 콜벳 C9의 엔진은?!
다음 글차박과 캠핑 동시에 즐기는 최고의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