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의 유쾌함을 전기차로!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높인 ‘2020 코나 일렉트릭’ 을 출시했다. 기존 코나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여 더 넓고 선명함을 바탕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체이트(OTA)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20 코나, 무엇이 달라졌나?

기존의 작은 화면이 아닌, 10.25인치 화면에서 날씨,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 사용성을 대폭 증대시킨 한편, 급속/완속 충전기 현황과 예약충전, 예약공조, 주행가능 거리 표시 등의 전기차만의 특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리고, 2020 코나에도 ‘공기청정모드’ 를 신규 적용하여 마이크로 에어필터를 통해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것과 2열 열선시트 등 고객 선호사양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해 국내에서 13,587대가 판매되어 2년 연속 국내 최고 베스트셀링 전기차에 올랐다” 며, “1회 충전으로 406km 주행가능한 동급 최대 수준의 항속거리를 보유하였고, 고객 선호편의사양을 보강해 고객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2020 코나 일렉트릭 64kWh 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후 기준으로 모던트림이 4,690만원, 프리미엄 4,890만원(세제혜택 :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 이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주행 중 주저앉은 테슬라 & 오너의 간곡한 부탁

이전 글CES 2020 – 현대차, “이동 공간·시간 제약 없앤다”… 신개념 모빌리티 제안
다음 글CES 인터뷰 – 현대차 ‘신개념 이동수단’, 생활 공간으로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