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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 일렉트릭, 딱!3290만원 주고 사세요

국내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 기아의 EV3가 연이어 출시되었습니다. 가성비를 앞세운 소형차이지만 다양한 첨단기술을 탑재해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고 하는데...

스텔란T스, T라 미숙해? (feat. Jeep Avenger)...

54kWh 배터리, 300km에 미치지 못하는 1회 충전 주행거리. 시작 가격은 5290만 원. 오는 9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 지프 어벤저 얘기입니다. 지프는...

아이오닉 6 – 뒤는 포르쉐 같은데 앞모습이..?

  아이오닉6(IONIQ 6) 공개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브랜드 아이오닉(IONIQ) 의 두번째 모델인 아이오닉6(IONIQ 6) 공식 이미지가 공개를 하루 앞두...

‘EV3 깡통도 풀옵션 수준이라던데..'(feat.라펙터)

EV3와 캐스퍼 일렉트릭이 연이어 출시됐습니다. 가성비를 앞세웠지만 첨단기술을 탑재해 만족도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전기차 캐즘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특히 EV3는 동급 ...

물가 상승과 기술 발전의 시차에 대해 , 아반떼 1.6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시승기

대중형 자동차의 대명사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승했다. 현대자동차의 C세그먼트 세단, 시승차량의 등급은 인스퍼레이션으로 옵션까지 '풀 패키지' 사양이다...

테슬라 에너지, 이래서 잘될 수밖에 없습니다

테슬라 에너지 사업의 핵심 경쟁력 1. 재생 에너지 보급은 (1) 짧은 건설 기간과 (2) 높아진 경제성을 무기로, 향후 5년간 지속 확대될 전망입니다. 2. 실제로...

가성비? 그건 모르겠고 이렇게 사는 건 어때? feat.니로 EV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한 모델을 지향한다는 기아 EV3. 보다 보통을 위한 전기차라는 소린데 시작 가격을 보니 4천만 원이 넘네? 세제 혜택이 적용되기 전 가격이라고는 하지만...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

이러면 완전히 나가린데

지난주 부산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 공개됐습니다. 두 달 전쯤 캐스퍼를 주문할 때 캐스퍼 전기차가 곧 나올 거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전기차를 산다...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EV3 깡통도 풀옵션 수준이라던데..'(feat.라...

EV3와 캐스퍼 일렉트릭이 연이어 출시됐습니다. 가성비를 앞세웠지만 첨단기술을 탑재해 만족도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전기차 캐즘을 넘어설 ...

테슬라 에너지, 이래서 잘될 수밖에 없습니다

테슬라 에너지 사업의 핵심 경쟁력 1...

EV News

어수선한 분위기 수습하러 온 스웨덴 폭군 ft.폴스타 4

초인적인 힘과 재생 능력을 가진 소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잔혹하고 어두운 이야기는 여전했습니다. 드라마 폭군이요. 영화 '마녀' ...

잠재력의 가시화, 폴스타 4 신차 리뷰

폴스타의 중형 크로스오버이자, 순수 전...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런칭,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대한민국 런칭 ...

어수선한 분위기 수습하러 온 스웨덴 폭군 ft.폴스타 4

초인적인 힘과 재생 능력을 가진 소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잔혹하고 어두운 이야기는 여전했습니다. 드라마 폭군이요. 영화 '마녀' 팬은 아닌데 10분만 보려고 했다가 그 자리...

잠재력의 가시화, 폴스타 4 신차 리뷰

폴스타의 중형 크로스오버이자, 순수 전기차 '4' 가 출시되었다. 단일 차종으로만 연명해오던 폴스타 코리아의 두 번째 신차다. 폴스타는 스웨덴 볼보에서 분리 상장된 전기차 ...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런칭,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대한민국 런칭 행사에 참석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는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반 SUV다. 본래 모터스포츠의 역사를 쌓아온 슈퍼카 브...

한국 언제 오니?_캠리, 이쿼녹스 EV 너희 둘!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올 상반기 내수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7%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 부진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그래 너 잘났다. 어디 한번 마음껏 자랑해 봐.

지난 16일 기아는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통해 EV3에 적용된 신기술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아이 페달 3.0,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공조 시스템 및 열...

고급화의 신념, 기아 EV3 Long Range 어스 신차 리뷰

기아의 소형 SUV 이자 순수 전기차, EV3가 출시되었다. 국내에서 공개된 기아의 세 번째 EV 라인업이다. 고급화 전기차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완성차 기업들의 관심은...

친환경차 리뷰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연비를 잡으려면, 재미가 없고, 재미를 잡으려면 연비가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보통이었다. 그런데, 이...

싼타페 하이브리드 시승기 – 편안하고, 부드럽다.

  편안한 하이브리드 SUV 싼타페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가 갖고 있던 가족을 위한 공간의 장점과 함께, 하이브리드의 정숙성 및 뛰어난 연비...

투싼 하이브리드 시승기 – 이질감이 거의 사라진 원 모터...

  투싼 하이브리드가 나왔다. 무척 궁금했다. 180마력의 1.6 터보 가솔린 엔진에 44kW 출력의 모터를 더해 230마력으로 발매가 되었다. 디젤의 비중을...

진짜 장기 시승기! 국내 1호 아이오닉 전기차, 만 4년이 되다

  (◍'◡'◍) 아이오닉 1호차 출고 후 만 4년이 되었습니다~ 2016년 여름, 쏘나타 PHEV 를 점검하러 대전의 현대 서비스센터를 들렀다가 평소 관심이 많던 ...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기 – 달라도 확 다른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는 어떤 느낌일까? 일반 XM3 와 비교해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이하 XM3 하이브리드) 는 디자인적으로는 큰 변화를 ...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관심과 지원은 필수이다.

  들어가기 S03 EP09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아닌 로봇이 운전을 하는 자동차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습니다. 기술...

자율주행차라고 들어는 본 것 같다

  자율주행차? 한 걸음씩 쉽게 알아가 볼게요! 자율주행차를 어떻게 소개할까 생각하다가, 다른 곳에서 자율주행차를 어떻게 할까 하는 생각에까지 이루게 되었...

그래서 자율주행차가 우리에게 뭘 줄 수 있는데요?

  (◍'◡'◍) 드디어 마지막 에피소드입니다. 시리즈를 시작할 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을 했지만, 막상 에피소드를 진행해가면서 간단히 정리하는 것이 결코 ...

ADAS 및 레벨5 자율주행을 위한 4D 이미징 Radar

   4D 이미징 Radar 4차원은 운전자 보조 및 자율주행 시스템의 Radar 정확도를 향상시킵니다. 몇몇 기업들은 최근의 소개로 그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저널리즘: 현대 아이오닉5 , 45년의 역사를 거스른 전동화 시대의 첨병

디자인이란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내는 예술이자 학문이다. 그 중 자동차는 산업 디자인의 범주에 속한다. 자동차 산업의 '굳 디자인'이란 겉모습만 꾸며내는 예술 행위가 아니다....

테슬라 에너지 사업의 성장이 “필연적”인 이유

  1.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각국에서 정책을 내놓으면서, 재생 가능 에너지의 비중 확대는 정해진 미래가 됐습니다. 2. 하지만 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

싼타페냐 쏘렌토냐?!!

이런 고민 많이하시죠?? 싼타페냐!? 쏘렌토냐!? 중형SUV의 치열한 싸움의 두 주인공입니다. 일주일 차이로 풀체인지 디 올 뉴 싼타페가 발표되었고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더 뉴 쏘...

실사용기

칼럼

급변하는 2020년의 글로벌 자동차 업계 – 유럽의 ...

새해가 밝았다. 최근 들어 갑자기 BMW, 메르세데스 벤츠와 페라리를 비롯한 온갖 자동차 메이커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우루루 내...

실사용기

닥터 EV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

“폐차요??!!” 전기차는 몇 년이나 탈 수 있을까요?? ‘...

큐피디의 전 재산.. 모델3! 중고 전기차를 인수하고 나니 너무 궁금했습니다. 신차 때부터 관리를 했어도 불안한 배터리 열화.. 과연 12만 중고 모델3를 아껴 타려면 지금부터라도...

직장 상사가 운전연수 시켜주면 생기는 일(ft.레이)

안녕하세요. 엔카티비 조르디입니다. 자동차 전문지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면허를 장롱에 넣어둔 지 어언 10년. 드디어 도로에 나서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운전 시뮬레이션 '고수의...

계속 내리는 전국의 호우특보 비비비비..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해도 괜찮을까?

물은 전기가 잘 통하고 물에 젖은 손으로 전기 콘센트를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크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에 대해 어릴 때부터 학교...

전기차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전기차의 단점은? 전기차를 구매하기전에 상품을 비교하듯이 이것 저것 비교하다보면 장점 보다는 단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 단점이 나에게 있어서 아무...

전기차 출고후 해야할 일, 하이패스 등록해야 50% 감면 할인됩니다.

  전기차는 유료도로인 고속도로를 통과할 때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하지만 차량 출고 시 미리 할인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고 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