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오너 고구려인입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순수 전기차도 아닌데 “전기차인 척” 하고 다닌다고 그래서 저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나만큼 충전 자주하는 플러그인 있으면 나와보라 그래~” 저는 그만큼 하루 2~ 3번 충전을 하는 중이라 충전 빈도만큼은 누구에게도 빠지지 않습니다. 결국 EV 모드로 주행을 많이 하니 전기차라고 우겨봅니다. ^^ 출퇴근하고 업무를 보러 다니면서 가장 많이 충전하는 곳이 집 아파트 공용주차장입니다.

 

 

이곳에는 지차저의 공용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지차저의 충전기는 카드 태그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를 합니다. 그럼 앱을 사용할 때 충전요금은 신용카드 결제와 휴대폰 결제 도 있지만 지차저(GC) 포인트로 넣어두고 쓰면 편합니다.

 

 

 

저는 지차저의 포인트 충전을
현대 블루맴버스 포인트로 합니다.

 

어제저녁에 퇴근하고 충전을 하면서 남아있는 포인트를 보니 거의 소진되어 있더라구요.블루멤버스 포인트는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매할 때 구매대금에 따라 일정 비율을 받는 포인트입니다. 다양한 사용처가 있으니 홈페이지나 앱을 검색해서 사용처를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차량 구매 횟수가 4대째라 차량 구매대금의 2%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받았습니다만 워낙 다양하게 사용해서 지금은 포인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현대자동차의 아이현대 앱에 들어가면 블루맴버스포인트 잔액과 제휴처를 알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지엔텔(지차저)는 월 최대 1회 2만 포인트 연간 24만 포인트를 GC캐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만 포인트면 금액으로 2만 원인데요 차감 없이 동등한 비율로 적립해 주고 제 경우 하루 500원 전후로 충전하니 1달에 2만 원이면 차고도 넘치더라고요.

 

 

블루맴버스포인트의 다양한 사용처 중 많이 아시는 곳이 블루핸즈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해서 블루핸즈에서 포인트를 많이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전기차는 엔진오일 교환도 필요 없고 제차의 경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 엔진오일은 1년에 1번만 교환하면 될 것 같아 아직 교환도 안 했어요.

전기차 충전소는 회사마다 다양한 곳에서 운영을 하는데 현대자동차 블루맴버스포인트는 지엔텔 이외에 한국전기차서비스(주), 대영채비(주), (주)차지비. 파워큐브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신용카드 겸용으로 블루멤버스 카드를 가지고 있지만 만약 이 카드가 없다면 블루멤버스 카드가 별도로 받은 카드가 있을 겁니다. 혹시 카드가 없다면 걱정 마세요. 마이 현대아이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이니 마이현대앱은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 설치하세요~ 혹시 이런 거 전부 모르겠다 하시면 그땐 어쩔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 080-600-6000으로 전화하셔야죠

 

 

나의 GC캐시가 750밖에 남지았았습니다. 적립하기에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체크라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회원번호는 위 카드번호를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카드 비밀번호이니 알고 계셔야 해요. 포인트 조회를 누르면 잔여 블루포인트는 20,000포인트라고 나오는데요.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이보다 많겠지만 2만 포인트가 한도라 그렇습니다.

 

 

전환금액에 20,000이라는 숫자를 입력하고 GC캐시 적립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 적립이 완료되었네요. 간단하고 참 쉽죠?

제가 매월 GC 캐시를 충전하지는 않아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용량이 작아 3시간 이내에 완충이 되기 때문에 EV 모드로 갈수 있는 거리가 짧습니다. 하루 2번 충전하면 100km 정도 주행할 수 있지만 그래도 1개월에 2만원은 충분한 금액입니다. 더구나 3월인 지금은 충전요금이 더욱 내려간 간절기라 부담은 더욱 적어졌습니다.

전기차 충전요금으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포인트 사용처도 마트 쇼핑이나 차량 정비 시 블루핸즈에서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전기차 충전하시는 분이어도 모를 수 있고 그렇지 않은 분이라면 더욱 모르는 충전 요금 결제 신용카드뿐 아니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개인위생 철저히 하는 것 이젠 습관처럼 돼버렸지만 그래도 강조해야죠.

 

다들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구려인
아이오닉 플러그인 | carmaster & 시민기자

42,000km 주행한 코나 EV의 배터리 상태

이전 글제네시스 3세대 G80 출시, 2021년에는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도
다음 글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주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