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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전자담배를 배워야 성공한다?

  전기차, 전자담배를 배워야 성공한다? 관성의 법칙이라는 것은 사람의 습관 뿐 아니라 문화 등에도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즉, 쉽게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그리고, 전기차 역시 그동안의 습관과 비슷하게 쉽게 바꾸기 힘든 부분이 있다. 전기차가 우리의 라이프 ...

르노 전기차 조에(ZOE)로 장거리 주행하기

  르노 조에(ZOE)로 장거리 여행하기 “전기차는 불편해. 뭐 얼마나 멀리 간다고? 충전소 찾기도 불편해”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 전기차를 타보지 않은 사람들의 생각이다. 하지만, 전기차를 타보면 충전소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동선을 파악하는 등 계획적으로 움직이게 된다.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시승기

  하이브리드 – 환경이요? 돈 때문에 타는게 맞는거죠 6년만에 새로워진 5세대 스포티지. 그 중에서도 하이브리드(HEV) 모델을 시승해봤다. 존재감이 돋보이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더욱 좋아진 하이브리드 성능은 효율로 경제성 뿐만이 아니라, E-Ride 와 E-Handling 이라는 획기적인 주행...

승차 공유 서비스가 대기오염을 악화시킨다?

  승차 공유 서비스가 대기오염을 악화시킨다? 공유서비스의 대표격인 우버(Uber) 나 리프트(Lyft) 서비스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개인의 운송수단 사용을 줄여 환경에 도움이 될 줄 알았다. 하지만, Carnegie Mellon 대학에서의 연구결과를 보면, 이런 예상과는 정 반대로 공유서비스를 이용...

기아 EV6 GT Line 시승기 – 일상을 새롭게!

  일상을 새롭게 만드는 전기차 EV6 실제로 EV6 를 만나보면, 꽤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에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그리고, 크롬 턴시그널 라이팅 및 바디 실루엣 램프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어주며, 아이오닉5와는 또 다른 멋이 느껴진다. ...

작은 전기차 인기 상승! 싼 가격·실용성에 소비자 매혹

  유럽 전기 승용차 중 16% 이상이 경차 주요 업체 공격적 출시 세계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선진국 시장에서 경형 및 소형차의 상승세가 주목되고 있다. 실용성을 발판으로 시장을 확대하려는 완성차 업체들의 움직임도 커지고 있다. 5일 한국자동차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유럽 전...

이제 농사도 ‘자율주행’ 으로

  농사도 ‘자율주행’ 으로 하는 시대 - LS 엠트론 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오면서 승용차량 및 화물차만 자율주행을 연구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농사도 이제는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 농사가 가능한 시대가 왔다. LS 엠트론이 개발한 자율작업 트랙터 ‘LS SmarTrek’ 과 ...

뭔가 다르긴 하네 아이오닉 5 AWD 시승기

  아이오닉(IONIQ) 5 AWD 시승기 2WD 아이오닉5를 시승해보고 나서, 아이오닉 5 AWD 를 시승해봤다. 다르긴 달랐다. 듀얼모터를 사용해 더욱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 외는 짧아진 주행거리의 차이 정도로 생각하면 좋겠다. 그렇다면, 300만원의 차이가 나는 AWD 옵션을...

포르쉐 전기차도 질주!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한국 출시! 2023에는 마칸 EV도 판매 ...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한국 출시 2023에는 마칸 EV도 판매 예고 “2030년에는 포르쉐 신차 판매량의 80% 이상이 친환경차가 될 것이다. 전기차 시대에도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를 만들겠다는 목표에는 변함이 없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14일 서울 강남구 포르쉐코리아 전시장에서 동...

어떻게 우리는 테슬라를 타며 미래를 꿈꾸게 됐나? – 슈퍼카에 오마주를 입히다

 요약  ➊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중 무엇이 대세냐?”에 대한 논쟁이 전기차로 기울며, 전기차가 미래라는 인식이 대중의 머릿속에 점점 확고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➋ 테슬라는 광고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전기차가 미래다"라는 인식을 대중의 머릿속에 각인시키기 위해 오래 전부터 노력해왔는데요. ➌ ...

겨울철 전기차 관리 및 준비사항 (테슬라와 기타 전기차)

  추운 겨울이 왔습니다. 선선해지는 가을을 스킵하고 바로 겨울이 성큼 다가오니 다소 적응이 안되고 어색합니다. 집에서는 한쪽에 정리해 두었던 겨울철 옷들을 꺼내 다시 메인 옷장으로 옮겨주고 여름옷들은 차곡차곡 접어서 보관함에 넣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모두 월동준비를 합니다. 그렇다면 차는 어떨까요? ...

Autopilot 조사에 대한 답변을 아무도 보지 않길 바라는 테슬라

  Tesla는 자사의 Autopilot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연방 조사에 대한 답변을 비밀로 하고 싶어 합니다. 규제당국은 지난주 미 고속도로교통안전청(NHTSA)에 제출한 메모에서 Tesla가 '정보요청서 제출 전체에 대한 업무상 비밀(Confidential Business Informati...

전기차 중고거래 방법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판매한 이야기

정든 모델3 하루만에 팔았어요! 모델3를 판매가 완료 되었습니다. 하루만에 연락이 와서 바로 판매가 되버린 핫 아이템! 현재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는 주문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테슬라 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한국에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 주문을 막고 내년에 다시 주문을 받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

기아 스포티지 1.6 하이브리드(HEV) 종합시승기

  제 마음속엔 항상 자리잡고 있는 1쉰위 차량이 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을 산다면 꼭 하이브리드로... 그리고 차종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였습니다. 수많은 차종을 시승해 봤는데 다방면으로 거의 모든걸 만족시켜주는 차종이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1순위 차량이 오랜만에 2순위로 밀리고 이 차량이 제 ...

주정차단속 과속단속 찜찜하면 경찰청 이...

  아~ 찜찜하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시속 30km를 넘어가면 안 됩니다. 안전속도 5030!  운전자가 지켜야 할 법규 중 올해부터 강화된 것이 안전속도 5030입니다. 어제 교차로 과속단속 카메라가 설치된 교차로를 지나면서 당시 속도는 도심 제한속도인 50km/h 미만이었으나 딜레마존에서 황색 불로...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두 반영하지 않는다!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번 아우디 E-tron GT와의 만남으로 실제 타이칸의 주행 질감에 대한 궁...

혼다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제법 재밌는 하이브리드 세단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혼다(Honda) 뉴 어코드(New Accord)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봤는데, 세단의 편안한 주행감각과 주행성능, 그리고 2 모터 시스템을 통해 퍼포먼스와 연비도 놓치지 않았다. 기본적으로 실용적 감성이 강조된 세단으로, 혼다가 잘 만드는 종목인 중...

싼타페 하이브리드 시승기

  편안한 하이브리드 SUV 싼타페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가 갖고 있던 가족을 위한 공간의 장점과 함께, 하이브리드의 정숙성 및 뛰어난 연비 효율로 더 좋아졌다. 시승을 마치고 차량반납을 하면서 한참 남아있던 연료게이지를 보면 아깝기까지 하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누구에게 어울리며,...

제네시스의 가치를 담은 전기차 G80e 시승기

  제네시스의 가치를 갖춘 첫 전기차 G80e(Electrified) G80e 는 제네시스 G80 을 그대로 사용한 제네시스 첫 전기차다.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이지만, 전용 플랫폼 E-GMP 를 사용한 GV60 과는 달리, G80 의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했다. 뭔가 아쉽긴 하지만, 제네시스의 럭셔리함...

짜증나게 잘 만들었네 렉서스 뉴 ES300h 시승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뉴 ES300h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모델인 300h 모델을 시승해봤다. 먼저 이야기하자면, 차를 잘 만들었다. 짜증나게 잘 만들었다. 시승했던 모델은 300h 풀옵션인 Executive(이그제큐티브) 모델이 아닌, Luxury 플러스 모델(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