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슬라 오너 굳맨 양승호입니다. 포스팅에 앞서 초대된 인플루언서가 많아서 사진의 품질과 구도가 좋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볼보 XC90 T8 R디자인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요즘 아주 대세 컬러를 하고 있습니다. 독일차에서 도장컬러며 랩핑컬러로도 아주 핫한 컬러입니다. 시멘트 컬러라고 표현하는데 브랜드마다 컬러명이 달라서 그냥 시멘트 컬러라고 하는게 모두의 이해를 돕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너무 이쁜 컬러입니다. 어느 세그먼트에나 다 잘 어울립니다. 스포츠카던 SUV 던 웨건이던~​

 

외관을 아주 작정하고 꾸민 볼보XC90 입니다. 기존 T8 과 R디자인의 장점만을 모았죠. 거기에 가격을 저렴하게 하면서 상품성까지 좋아졌습니다. 물론 옵션이 빠지긴했으나 T8 에 알디자인을 사고싶었던 오너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게 아닌가 싶은 모델입니다.

 

 

리어뷰 까지 좋구요.머플러의 디퓨져까지도 도색이 들어갔습니다. 그러고보니 차량 어느부분을 보아도 도장이 아닌곳이 없네요. 몰딩으로 마감된곳이 한부분도 없어요. 고급차란 얘기죠!ㅎㅎ

 

 

T8
AWD
RECHARGE

 

 

아주 잘 달리게 생겼는데 실제로 시승을 해봐야 알겠지만 스펙상으로는 아주 잘 달릴 스펙입니다.ㅎ 총 405 마력인데 가솔린 318마력과 전기모터 87 마력이 더해졌습니다. 여기에 8단 변속기에 AWD 시스템까지 적용되어 정말 잘 달릴것 같아요 빨리 시승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볼보XC90 과 xc60 은 친환경 파워트레인의 확대를 위한 한정판 모델로 새로운 상품구성을 통해 기존 인스트립션 트림 대비 약 1천만원 저렴한 9,290 만원, xc60 은 7,100 만원 입니다.

 

 

바디전체에 블랙과 바디컬러의 2톤으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향후 볼보의 아이콘이 될 토르 묠니르 LED

 

 

볼보의 FULL LED 액티브 하이빔

 

 

이런 범퍼의 디자인은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노말모델에는 적용을 거의 하지않는데 XC90에 적용되었습니다.

 

 

금액을 낮추기위해 옵션이 조금 빠졌지만 꼭 필요한 전방카메라 옵션은 빠지지 않았습니다. xc90 같은 대형 SUV 에 꼭 필요한 옵션이죠!

 

 

그릴살 안쪽까지 만저보아도 마감이 굉장히 훌륭합니다.

 

 

블랙 사이드밀러

 

 

T8 하이브리드 모델엔 주유구가 총 2개 입니다.  1개는 주유구, 1개는 충전구. 충전구는 운전석 앞에 위치했고 주유구는 조주석 뒷쪽에 위치했습니다. 충전구는 국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5핀 타입 충전구 커버도 있습니다. 사실 커버는 사용자 입장에서 없는게 편리합니다.

 

 

휠이 무려 22인치… ㅎㄷㄷ 275 35 22 타이어는 피렐리 피제로 이며 아쉽게도 에어서스펜션은 빠져있는게 보입니다.

 

 

여러분 위에서 보여드린 시멘트 컬러도 이쁘지만 무조건 이컬러로 구매하세요. 대세는 실버입니다. 캬~ 실버컬러의 특성상 블랙그릴과 블랙 립 디퓨져 등이 정면과 사진에서는 잘보이지 않습니다. 이차가 그런게 아니라 거의 모든 실버와 블랙 투톤 차량이 그렇습니다. 그래서 더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살짝 측면에서 바라보면 그릴의 패턴이 살짝 들어납니다.

 

 

와,..여러분 차는 실버입니다.ㅎㅎㅎ 특히 볼보 이차는 실버

 

 

실내를 보겠습니다. 블랙인테리어 이쁜데 더 밝은색이면 더 좋을 것 도 같아요~

 

 

하만카돈 오디오에 버튼들도 마감 좋습니다.

 

 

계기판도 디지털에 멀티펑션 핸들도 있습니다.

 

 

7인승 모델입니다.

 

 

시승을 해봐야 알겠지만 볼보 xc90 7인승 굉장히 탈만하더군요.

 

 

3:3:3 비율로 시트를 접을 수 있는것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햇빛가리개 수동이지만 있는게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죠^^

 

 

3열 리클라이닝은 트렁크 공간 확보때문에 거의 모든 차량이 어쩔수 없지만 리클라이닝 개조를 하면 정말 넓은 체감으로 탈 수 있을 것 같아서 7인승 볼보 빠른 시승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넓죠 ? 2열을 최대한 앞으로 옮긴 상태입니다. 2열도 3열도 모두 탈만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볼보코리아의 행사초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 BMW i3, 트위지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전기차 테슬라가 노지, 차박, 오토 캠핑에 최적화 된 이유

이전 글전기 픽업트럭에는 이게 필요하겠는데?
다음 글테슬라 오너가 만나본 유럽 대표 전기차 르노 ZOE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