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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UPDATE

가성비? 그건 모르겠고 이렇게 사는 건 어때? feat.니로 E...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한 모델을 지향한다는 기아 EV3. 보다 보통을 위한 전기차라는 소린데 시작 가격을 보니 4천만 원이 넘네? 세제 혜택이 적용되기 전 가격이라고는 하지만...

한국 언제 오니?_캠리, 이쿼녹스 EV 너희 둘!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올 상반기 내수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7%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 부진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아이오닉6의 소소한 변화

  저속 주행시 모터소음의 감소 아이오닉 6에서 기존의 전기차와 비교하여 몇 가지 바뀐 점이 있는데 그것은 제가 자세히 설명을 해 놓은 글이 있으니 전체적인 ...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

이러면 완전히 나가린데

지난주 부산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 공개됐습니다. 두 달 전쯤 캐스퍼를 주문할 때 캐스퍼 전기차가 곧 나올 거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전기차를 산다...

디자인 맛집이 말아주는 전기차 ft.아우디

신차 미리 보기의 여섯 번째 신미(新美)는 더 뉴 아우디 e-트론 GT입니다. 토니 스타크의 테슬라, 아우디 e-트론 GT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105kWh 용량의 리튬이...

K-배터리 산업은 디스플레이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

한국 배터리 산업 위기 상황의 현 주소 1.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의 시장 침투는 아래의 3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 매스 시장(LCD) 핵심 기술 확보 후 ...

배터리 폼팩터 전쟁: 파우치를 위한 나라는 없다?

1. 전기차가 니치 마켓에 머무르던 2010년대, 파우치는 자유로운 형태 변형을 기반으로 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강점으로, 한국 배터리 업체들의 주력 폼팩터로 자리잡습니다. ...

아이오닉 5 밟을 수 있나?

가격 동결. 6월 출시 예정인 더 뉴 EV6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지난 3월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 5도 상품성 개선을 거쳤음 가격에는 변함이 없었죠. 직접적인 ...

진짜 사용자들의 실사용기!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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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완전히 나가린데

지난주 부산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 공개...

디자인 맛집이 말아주는 전기차 ft.아우디

신차 미리 보기의 여섯 번째 신미(新美...

EV News

그래 너 잘났다. 어디 한번 마음껏 자랑해 봐.

지난 16일 기아는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통해 EV3에 적용된 신기술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아이 페달 3.0, 스마...

고급화의 신념, 기아 EV3 Long Range 어스 신차 리뷰

기아의 소형 SUV 이자 순수 전기차,...

기아 EV3 디자인 칼럼 , 고유의 절제미

2024년 5월 기아는 EV 시리즈의 ...

그래 너 잘났다. 어디 한번 마음껏 자랑해 봐.

지난 16일 기아는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통해 EV3에 적용된 신기술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아이 페달 3.0,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공조 시스템 및 열...

고급화의 신념, 기아 EV3 Long Range 어스 신차 리뷰

기아의 소형 SUV 이자 순수 전기차, EV3가 출시되었다. 국내에서 공개된 기아의 세 번째 EV 라인업이다. 고급화 전기차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완성차 기업들의 관심은...

기아 EV3 디자인 칼럼 , 고유의 절제미

2024년 5월 기아는 EV 시리즈의 신규 라인업 'EV3'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의 1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소형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

로터스의 야심찬 도전, 엘레트라 S 리뷰

로터스의 플래그십이자 준대형 SUV '엘레트라'다. 로터스는 경량 스포츠카를 전문으로 하던 영국 태생의 브랜드였다. 이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가 도래하며 순수 전기차 브랜...

볼보 EX30 리뷰 , 가격에 대한 견해

볼보의 소형 전기 크로스오버 EX30이다. EX30이 한국에 정식으로 공개되며 곧바로 전기차 시장의 화두가 되었다. EX30에 앞서 '볼보'라는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는 긍...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온라인 사전 예약 실시

Ÿ 전기차 미래를 향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SUV, 볼보 EX30 오는 28일 국내 첫 공개 Ÿ 국내에는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

친환경차 리뷰

현대 스타리아 LPG 종합시승기

  일반인 누구나 구매가능한 LPG 차량 (단위: g/km)이번에 조금 다른 점 이라면 LPG 모델을 시승했던 것. LPG 모델은 과거 국가유공자 혹은 장애인...

아이오닉 5 간단 시승기 – 낯설지만, 익숙한 자동차

  아이오닉 5(IONIQ 5) 간단시승기 현대자동차의 E-GMP 플랫폼이 적용된 '아이오닉 5' 를 시승회를 통해 간단히 만나보았다. 이미 많은 관심들을 받...

투싼 하이브리드 시승기 – 이질감이 거의 사라진 원 모터...

  투싼 하이브리드가 나왔다. 무척 궁금했다. 180마력의 1.6 터보 가솔린 엔진에 44kW 출력의 모터를 더해 230마력으로 발매가 되었다. 디젤의 비중을...

아이오닉6 시승기 – 기능적 효율성의 감성 세단

  실용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세단 아이오닉6 아이오닉6(IONIQ 6) 를 타고 미사에서부터 가평까지 약 50여 km 의 거리를 왕복했다. 고속도로와 국도를 달...

기아 EV6 GT Line 시승기 – 일상을 새롭게!

  일상을 새롭게 만드는 전기차 EV6 실제로 EV6 를 만나보면, 꽤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에 오토 플러시 도어...

실사용기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 개발 방향은 모두 똑같지 않다

  자율주행 하면 어떤 기업이 생각나세요? 들어가기 여러분은 자율주행차 하면 어떤 기업이 생각나시나요? 관심의 ...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한 기술들

  들어가기 S03 EP07 혹시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의 홍보나 관련 자료를 접하실 기회가 있으셨나요? 저는 나름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자료를 접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센서는 완전히 믿음을 주지 못한다.

  오늘은 안전 기능에 관련된 기술을 소개합니다 (◍'◡'◍) 지난 에피소드까지는 자율주행차가 사용하는 센서와 그러한 센서를 통해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2를 시작하며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2를 시작하며… 9월에 ‘자율주행차, 그것이 궁금하다.’ 시즌 1 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시즌 1은 자율주행차의 기초...

아우디 E-tron GT 프리뷰와 서서히 전체 라인업을 전기차로 채워가는 제조사들의 움직임...

​ 템포를 더욱 재촉하는 자동차 전동화의 물결 마지막으로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포스팅을 한 지 정확히 3개월의 시간이 흘렀다. 연구자의 직업을 영위하면서 주요 학사 ...

프랑스 파리, 시속 30km 제한 둘러싼 갈등… 기후변화 대처 VS 교통지옥

글로벌 현장을 가다! 3일 오후 5시. 프랑스 파리 중심가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시청까지 이어지는 센 강변도로가 꽉 막혔다. 편도 3차로 중 1개 차로가 버스 및 자전거 ...

느린게 답이라고? 다시 주목받는 전기차 저속충전의 장점과 데이터로 살펴본 실용성

  느린게 답이라고? 얼마전 '관영방송' KBS에서 수요 증가에 미치지 못하는 전기차 인프라의 확대에 저속충전이 중요한 방법일 것임을 보도한 바 있다. 생각해 ...

실사용기

칼럼

빌 게이츠도 투자한 이산화탄소 포집기술. 지구에 4만 대 설치로...

  안녕하세요. 북미에서 활동 중인 대니얼 리입니다.     빌 게이츠와 함께 여러 다...

실사용기

닥터 EV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전기차 타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부산까지 갈 수 있을까? 20년형 중고 모델3(SR+)

 완충 주행거리 320km 큐피디의 모델3(SR+).. 전기차 소유하시면 많이 들으시죠?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탈 수 있습니까?? 마음먹고 어디 가기에는 부족한?? 전기...

“폐차요??!!” 전기차는 몇 년이나 탈 수 있을까요?? ‘...

큐피디의 전 재산.. 모델3! 중고 전기차를 인수하고 나니 너무 궁금했습니다. 신차 때부터 관리를 했어도 불안한 배터리 열화.. 과연 12만 중고 모델3를 아껴 타려면 지금부터라도...

직장 상사가 운전연수 시켜주면 생기는 일(ft.레이)

안녕하세요. 엔카티비 조르디입니다. 자동차 전문지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면허를 장롱에 넣어둔 지 어언 10년. 드디어 도로에 나서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운전 시뮬레이션 '고수의...

계속 내리는 전국의 호우특보 비비비비..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해도 괜찮을까?

물은 전기가 잘 통하고 물에 젖은 손으로 전기 콘센트를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크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에 대해 어릴 때부터 학교...

전기차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전기차의 단점은? 전기차를 구매하기전에 상품을 비교하듯이 이것 저것 비교하다보면 장점 보다는 단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 단점이 나에게 있어서 아무...

전기차 출고후 해야할 일, 하이패스 등록해야 50% 감면 할인됩니다.

  전기차는 유료도로인 고속도로를 통과할 때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하지만 차량 출고 시 미리 할인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고 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