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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2세대 ‘신형 리프’ 가격 공개…4190만~4900만원

한국닛산은 오는 18일 2세대 전기차 ‘신형 리프’ 공식 출시를 앞두고 국내 판매 트림과 가격 정보를 4일 공개했다. 한국닛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구 국제 미래 자동차 엑스포(DIFA)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된 신형 리프는 브랜드 전기차 개발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모델이다. 특히 리프는 글로벌 시장에...

수소전기차 넥쏘 – 충돌 테스트 결과는?

안녕하세요. 수소전기차 타는 넥쏘 오너 응새입니다. 얼마 전 현대자동차에서 넥쏘충돌테스트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본 글 중에 넥쏘가 프레임 바디가 아니라며 약한 차라고 주장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프레임 보디는 오프라인 내구도를 위한 차일뿐 안전한 차와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

2018~2019 전국 수소충전소 지도

민원을 통해 알아낸 사실을 바탕으로 수소 충전지도를 미완성이지만 공개해봅니다. 100% 정확한 건 아닙니다!!! ^^ 일단 미완성이고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느 정도 감이라도 조금 잡힐까 싶어서 (?) 조금씩 만들어놨던 건데 선공개합니다. 파란색은 운영중 노란색은 커밍 순 ~~ (그래도 2019년 부터 준...

수소전기차 넥쏘 – 사전예약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남의 정보 글 퍼다 나르지 않고 무조건 직접 100% 경험하고 글 쓰는 응새입니다. 이번에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에너지 물을 만들어 내며 이산화탄소 배출을 전혀 하지 않는 진정한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 사전예약했습니다. 공기청정기로 불리는 넥쏘 ~! 모두 시승해보고 배기구 물로 세수도 해봤죠. &nbs...

수소전기차 넥쏘 – 회생제동 브레이크 후기

안녕하세요 응새입니다. 요즘 무광 넥쏘를 시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넥쏘 출고 후 운행중입니다.) 기존 전기 충전하다가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다 보니 솔직히 너무 편합니다.   수소전기차 넥쏘는 5분이면 완충됩니다. (독일 수소충전 기기는 3분) 회생 제동 브레이크 + 연비 운행 시 750km 이상도 충...

연비만 좋으면 무조건 친환경 타이어?

삼한사미'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과거 '삼한사온'에서 따온 말입니다. 미세먼지 극성인 요즘, 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로 곤혹을 치른다는 말이죠. 이처럼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점점 자동차들이 설 자리를 잃어 가고 있는 시기라 볼 수 있죠. 친환경차 이슈가 대두되...

테슬라 속초 당일치기 • 미시령고개 회생제동

안녕하세요. 울트라비니군입니다. 테슬라로 여행을 한다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 특히나 테슬라로 여행을 한다는 것은 항상 주제가 있어서 좋습니다. 무엇을 체크해야할 지. 이번 여행을 통해 무엇을 알아보고 싶은지 등 이 전기차로의 여행으로 인한 결과물들을 인지하고 출발해서 인지 목표의식이 명확하거든요.   ...

정부가 보증한 수소차 안전 “이중삼중 장치로 가솔린보다 안전”

막 오른 수소차 시대 • 2040년 수소차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청사진 • 산자부 차관 “수소차는 수소폭탄과 전혀 상관없다” • 수소차 연료저장 용기 강도 “에펠탑 무게도 견뎌” • “수소차 사고 나도 폭발 안 한다” • 현대차, 2030년 수소차 50만 대 생산 목표 문재인 대통령이 탑승해 화제가 된 현대 수소차 넥쏘...

100만 원 저렴한 르노 ‘트위지 라이프’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50만 원이 더 저렴한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라이프(Twizy Life) 트림을 새로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의 가격은 1,330만 원이다. 기존 인텐스 트림 대비 100만 원, 카고 트림 대비 150만 원 저렴하다. 이로써 트위지는 인텐스, ...

니로EV 전기차, 나홀로 차박여행 (평가) • 연재16

겨울은 겨울입니다. 침낭을 펼치고 파도가 부서지는 소리를 들으며 잠드는가 했는데, 어느샌가 목이 쎄~한 느낌이 들어 깼습니다.  새우잠을 자다보니 불편해서 조금씩 다리를 펴고 콩나물 자라듯 몸을 펼치며 올라가게 되었고, 2열 레그룸 공간때문에 목과 어깨부분이 모두 공중에 떠 있는데다가 아무래도 전열기를 다 꺼서 그런지 ...

2019년 전기차 보조금 • 이젠 차량가격이 부담

지난 1월 25일 환경부에서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침이 발표되었다. 총사업비 462,000백만 원(국비 기준), 자치단체 자본 보조 421,500백만 원. 사실 감이 안 오는 숫자이지만,  승용차 기준으로 올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국비 최대 : 900만원 + 지자체별 보조금 : 450 ~ 1,000만 ...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접수 시작, 니로EV 기준 1,350만 원

서울시는 2월 11일, 전기·수소차 보조금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체 보조금 지급 대상 목표는 14,000여 대이며, 이번 1차 민간 보급은 5,022대이다. 서울시는 올해 보급 사업을 통해 전기·수소차 2만5천 대 시대를 연다. 작년 전기차 1만 대 시대를 개막한 데 이어, 올해 1만4천여 대를 추...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 2019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사업이 곧 시작 됩니다. 이 제도는 2005년까지 제작된 경유차에 매연 저감장치 (DPF)가 달려있지 않은 정상 운행중인 차량을 폐차 할때 지급하는 보조금 입니다. 그렇다면 내차가 노후 경유차로서 보조금 지급 되는지 먼저 알아봐야겠죠! 앗! ...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타신다면 꼭 확인!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 시점인 2019년 2월 15일부터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으로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서 시·도 조례로 5등급 차량 운행을 제한 예정입니다. 출처 : 환경부 |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안내 환경부는 2018년 차종별 배출가스 등급을 분류했다. 전국에 등록...

EV 대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사볼까?

요즘 도로를 달리다 보면 파란색 번호판의 전기 자동차가 많이 운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전용 플랫폼으로 개발된 차량도 도로에서 자주 목격된다 예를 들면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과 기아자동차의 니로가 그것이다. 연일 계속되는 고 유가에 정부에서는 한시적으로 유류세를 인하하여 11월 6일부터 주유소에서 판매...

힘들었던…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고 과정 소회

도로를 보면 파란색 번호판의 전기 자동차가 많이 보인다. 이 차량은 순수하게 전기모터로만 움직이는 전기차로 충전을 하여 모터의 힘으로 차량을 움직이는 친환경 차량이다. 그렇다면 이 전기차를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지자체 별도 다르지만 고양시나 파주시는 2018년을 기준하여 차량대금 중 최대 1,700만원 을 전...

테슬라 모델S 90d • 한번 충전으로 서울-부산 갈 수 있을까?

주요 미션! 한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능할까? 총 주행 시간과 거리, 배터리 사용량은? 안녕하세요. 울트라비니군입니다. 1박 2일 차박 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중에 부산으로 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어요. 한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능할까? 총 주행 시간과 거리, 배터리 사용량은? 돈을 쓰지 않고 ...

기아차, 충전사업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인프라 강화

기아자동차는 11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에스트래픽㈜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 확대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는 개인/개인사업자 및 홈충전사업, 에스트래픽㈜은 법인 및 공용충전사업을 담당하게...

아파트에 설치된 공용 완속충전기 사용법

완속 충전기는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스탠드형, 벽부형, 이동형. 현재 설치되어 있는 형태별로 나누어보면 주로 아파트에 스탠드형이나 벽부형 등이 많고, 비공용은 벽부형과 이동형이 많습니다. 이것은 설치비용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라고 보이는데 스탠드형 설치 비용이 제일 비싸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것은 아파트에 ...

니로EV. 전기차, 나 홀로 차박여행 (실행) • 연재15

니로EV와 동해바다로 떠나는 나홀로 차박여행! 만반의 준비(사실 준비랄게 없었던..)를 마치고 출발하였습니다.  늦은 시각 출발이었지만 넉넉한 배터리의 전기차이기 때문에 동해까지는 충전 없이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어쨌든 배터리가 얼마나 방전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단 충전을 하기로 합니다. 미리 알아본 충전장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