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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전기차 조에(ZOE) 장거리 주행하기

  르노 조에(ZOE)로 장거리 여행하기 “전기차는 불편해. 뭐 얼마나 멀리 간다고? 충전소 찾기도 불편해”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 전기차를 타보지 않은 사람들의 생각이다. 하지만, 전기차를 타보면 충전소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동선을 파악하는 등 계획적으로 움직이게 된다.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기아 EV6 GT Line 시승기

  일상을 새롭게 만드는 전기차 EV6 실제로 EV6 를 만나보면, 꽤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에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그리고, 크롬 턴시그널 라이팅 및 바디 실루엣 램프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어주며, 아이오닉5와는 또 다른 멋이 느껴진다. ...

환경부 발표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GV60 트림별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보조금이 환경부 누리집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기차는 국비와 지방비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출고하게 되는데요. 제네시스 GV60은 아래와 같이 총 4개의 트림으로 환경부 인증을 받았...

혼다 뉴 CR-V 하이브리드 시승기

  실용성이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SUV 혼다 뉴 CR-V 혼다(Honda) 의 뉴 CR-V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봤다. 5세대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며, 혼다 센싱 주행보조장치와 편의사양과 공간 활용성이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SUV 로,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과 함께, 제법 괜찮은 기본기를 보여주었다. 시승모...

제네시스 전기차 G80e 시승기

  제네시스의 가치를 갖춘 첫 전기차 G80e(Electrified) G80e 는 제네시스 G80 을 그대로 사용한 제네시스 첫 전기차다.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이지만, 전용 플랫폼 E-GMP 를 사용한 GV60 과는 달리, G80 의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했다. 뭔가 아쉽긴 하지만, 제네시스의 럭셔리함...

렉서스 뉴 ES300h 시승기 – 짜증나게 잘 만들었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뉴 ES300h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모델인 300h 모델을 시승해봤다. 먼저 이야기하자면, 차를 잘 만들었다. 짜증나게 잘 만들었다. 시승했던 모델은 300h 풀옵션인 Executive(이그제큐티브) 모델이 아닌, Luxury 플러스 모델(6,...

승차 공유 서비스가 대기오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

  승차 공유 서비스가 대기오염을 악화시킨다? 공유서비스의 대표격인 우버(Uber) 나 리프트(Lyft) 서비스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개인의 운송수단 사용을 줄여 환경에 도움이 될 줄 알았다. 하지만, Carnegie Mellon 대학에서의 연구결과를 보면, 이런 예상과는 정 반대로 공유서비스를 이용...

전기차는 고속도로에서 전비가 안 좋다고?

  전기차 관련 커뮤니티 활동을 하다 보면 전기차와 내 연차에 대해 반대되는 부분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왜 그런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해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전기차의 전비 부분 중 고속도로 전비와 정체구간의 전비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약 100여 년 동안 내연기...

말이 통하네 볼보 더 뉴 XC60 시승기

  말이 통하는 볼보 '더 뉴 XC60' 외형적 변화가 크지 않았다. 볼보 더 뉴 XC60 은 2017년도에 나왔던 XC60 에서 크게 바뀌지 않은 모습이다. 기존 XC60 오너들에게는 안심을 하게 되는 작은 변화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아주 크게 바뀌었다. 이제 ‘말’ 이 통한다.  ...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한국 출시! 2023에는 마칸 EV도 판매 예고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한국 출시 2023에는 마칸 EV도 판매 예고 “2030년에는 포르쉐 신차 판매량의 80% 이상이 친환경차가 될 것이다. 전기차 시대에도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를 만들겠다는 목표에는 변함이 없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14일 서울 강남구 포르쉐코리아 전시장에서 동...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시승기

  하이브리드 – 환경이요? 돈 때문에 타는게 맞는거죠 6년만에 새로워진 5세대 스포티지. 그 중에서도 하이브리드(HEV) 모델을 시승해봤다. 존재감이 돋보이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더욱 좋아진 하이브리드 성능은 효율로 경제성 뿐만이 아니라, E-Ride 와 E-Handling 이라는 획기적인 주행...

이제 농사도 자율주행으로 한다!

  농사도 ‘자율주행’ 으로 하는 시대 - LS 엠트론 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오면서 승용차량 및 화물차만 자율주행을 연구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농사도 이제는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 농사가 가능한 시대가 왔다. LS 엠트론이 개발한 자율작업 트랙터 ‘LS SmarTrek’ 과 ...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이피트 (E-pit) 이용해 봤습니다.

  코나 전기차를 운행하면서 전기차 충전을 다양하게 경험하는 것은 현재 다양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여러 가지로 노 경험을 해야 어떤 상황에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마치 군인이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과 같은 맥락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인...

주정차단속 과속단속 찜찜하면 경찰청 이...

  아~ 찜찜하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시속 30km를 넘어가면 안 됩니다. 안전속도 5030!  운전자가 지켜야 할 법규 중 올해부터 강화된 것이 안전속도 5030입니다. 어제 교차로 과속단속 카메라가 설치된 교차로를 지나면서 당시 속도는 도심 제한속도인 50km/h 미만이었으나 딜레마존에서 황색 불로...

제네시스 GV60 트림별 전기차 보조금 발표

  제네시스 GV60 트림별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보조금이 환경부 누리집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기차는 국비와 지방비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출고하게 되는데요. 제네시스 GV60은 아래와 같이 총 4개의 트림으로 환경부 인증을 받았...

테슬라, 반도체 공급 부족에도 사상 최대 실적

  테슬라, 3분기 순익 1조 9079억 원 반도체 공급난에도 사상 최대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세계적인 반도체 칩 공급 부족에도 3분기(7~9월)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테슬라는 3분기 순이익이 16억2000만 달러(1조9079억 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3억3100만 달러)보다 5배로...

전기차 중고거래 방법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판매한 이야기

정든 모델3 하루만에 팔았어요! 모델3를 판매가 완료 되었습니다. 하루만에 연락이 와서 바로 판매가 되버린 핫 아이템! 현재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는 주문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테슬라 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한국에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 주문을 막고 내년에 다시 주문을 받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

테슬라 공식 – DC콤보 어댑터 출시 및 판매 가격

드디어! 지난 6월 14일 테슬라 코리아의 정식 DC콤보 어댑터 판매 지연으로, 차데모 어댑터의 가격 인하가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117일 뒤인 오늘 10월 8일...   출시 일정 • 10/19(화) : 우선 구매권 소지 오너 대상 판매 개시 (별도 안내 예정) • 10/26(화)...

아이오닉 5 AWD 시승기 – 뭔가 다르긴 하네

  아이오닉(IONIQ) 5 AWD 시승기 2WD 아이오닉5를 시승해보고 나서, 아이오닉 5 AWD 를 시승해봤다. 다르긴 달랐다. 듀얼모터를 사용해 더욱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 외는 짧아진 주행거리의 차이 정도로 생각하면 좋겠다. 그렇다면, 300만원의 차이가 나는 AWD 옵션을...

2021 전기차 모델별 보조금 적용 실구매가 순위

안녕하세요. G웨일입니다. ( '◡' ) 판매중인 전기차 모델? 전기차 보조금? 1회충전주행거리? 등 전기차 구매를 위해 한번은 꼭 보셔야 하는 정보들을 수집하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우선 2021년 하반기 판매중인 주요 전기차 모델과 보조금 적용 후 실구매가와 순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거나, 보조금 정...